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알수록 유용한 스마트 워치 4

본문

 

안드로이드웨어 2.0을 탑재한 스마트워치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스마트 시대에 기계식 시계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한 방법들을 다양하게 나왔습니다. 가장 최신의 스마트워치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LG 워치 스타일

스마트워치 플랫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애플워치와 안드로이드. 최근 출시한 LG 워치 스타일은 최신 안드로이드웨어 2.0 기반의 스마트워치입니다. 매끄러운 원형 디자인에 각종 앱을 제어하는 용두를 장착했습니다. 용두를 짧게 누르면 앱 실행 창으로 연결됩니다. 용두를 돌리면서 앱을 선택하면 되니 사용법도 간단! 

GOOD 안드로이드만이 아닌 아이폰과도 자연스럽게 연동됩니다. 앱은 스마트워치로 직접 다운 받을 수도 있어 스마트폰과의 연동도 필요 없습니다. 

BAD 플라스틱으로 마감한 것도 최근 고급화를 선도하는 다른 스마트워치들의 디자인과는 조금 괴리감이 느껴집니다.

 

2. 삼성 기어 S3 클래식

기어 S3 클래식의 탄생 목표는 ‘시계다움’. 첨단 기능이 담긴 스마트워치지만 외형이나 작동시에는 전통적인 시계 감성을 느낄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게다가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이 지원된다는 점! 여기에 흠집에 강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천6백만 가지의 컬러를 지원하는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등 기능이 다양합니다

GOOD 강점은 단독 사용! 스마트폰이 없어도 GPS, 기압계, 속도계 등을 사용할 수 있으니 운동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갤럭시 시리즈를 최고의 안드로이드폰으로 자리매김하게 해준 삼성페이도 지원됩니다.

BAD 스마트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한정적. 기어 S3 프론티어 제품의 경우에는 LTE를 지원하는 별도의 버전이 존재합니다. 그 제품을 사용하면 전화나 메시지, 무선 데이터를 진정 스마트폰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모는 클래식이 더 멋스럽다는 것.

 


3. 몽블랑 서밋 콜렉션

몽블랑의 서밋 콜렉션은 전통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의 결합! 스마트워치 최초로 디스플레이에 곡면 사파이어 크리스털 유리를 장착했으며, 3시 방향의 크라운은 기존 몽블랑 1858 컬렉션의 디자인 요소에서 착안했습니다. 

GOOD 심박수와 활동량을 측정하는 센서가 수시로 건강 상태를 체크해주고, 액티비티 앱인 런타스틱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없이도 음악을 들을 수 있는 4GB의 메모리와 월드타이머, 내비게이션, 시티가이드 앱 등 다양한 여행 서비스를 탑재되어 있습니다.

BAD 안드로이드웨어 2.0을 탑재한 다른 스마트워치에서도 제공되는 기능들입니다. 기능만 놓고 보면 아주 특별한 점을 꼽긴 어렵다는 점.


4.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

몇 해전 출시한 태그호이어의 첫 번째 스마트워치가 전통 시계 브랜드가 디지털 시대를 어떻게 맞이하고 있는지를 보여주었다면, 이번 2세대 스마트워치는 더욱 정교한 생존 전략을 제시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를 한마디로 정의하면, 모듈입니다. 시계의 각 부품을 모듈화되었습니다. 

GOOD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50m 방수를 지원하며, 배터리는 완충 시 최대 25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BAD 크고 두껍다는 점. 정교한 시계 페이스가 아름답게 느껴지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털이 수복한 남자 손목에 찼을 때만 그렇다는 것!

 


 

Smart Watch For Sports

(위에서부터) 핏비트 블레이드-크로스핏 정교한 개인 피트니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인 핏스타가 탑재되어있는 핏비트 블레이드. 실행하면 블레이즈의 네모난 창에 운동 프로그램이 안내됩니다. 운동은 워밍업, 7분 운동, 10분 복근 운동 세 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스플레이의 사람 모양 애니메이션을 보고 그 자세를 따라 하면 됩니다. 다음 단계인 7분 운동은 크로스핏에서 하는 운동법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핏스타를 따라 몸을 움직이는 동안 블레이즈는 부지런히 퓨얼펄스를 가동됩니다. 퓨얼펄스는 24시간 실시간으로 심박수를 측정하는 기능입니다.

순토 스파르탄 스포츠 WHR - 스쿠버다이빙 스쿠버다이버에게는 수압을 견뎌낼 수 있는 튼튼하고 시인성이 우수한 시계가 필요합니다. 순토의 스파르탄 스포츠 WHR은 수심 100m 방수를 지원하며, 높은 수압에 견딜 수 있게 케이스도 견고하게 만들었습니다. 내구성과 시인성이 매우 뛰어나 깊은 바닷속에서도 또렷한 화면을 보여줄 정도로 물에 강합니다. 

 


 

Strap For Smart Watch

(위에서부터) 애플워치 애플워치의 장점 중 하나는 다채로움입니다. 에르메스의 가죽 스트랩이 있는가 하면, 톡톡 튀는 색상들을 조합해 만든 우븐 나일론 같은 젊은 감각도 있습니다. 나이키가 만든 운동에 최적화된 스트랩까지 보유했다는 것이 애플워치만이 가진 장점. 

기어 S3 기어 S3의 클래식한 케이스에 맞춰 스트랩도 차분합니다. 클래식한 소가죽 소재로 제작한 레더 스트랩, 역시 소가죽 재질이나 표면은 악어가죽을 연상시키는 엘리게이터 그레인 스트랩, 피트니스 시 움직임이 자유로운 액티브 실리콘 스트랩 세 종류로 구성되었습니다.



더 똑똑한 밴드

1. 핏비트 알타 HR 세계에서 가장 슬림한 손목 밴드. 기존에 비해 얇아지면서 착용감은 더욱 가벼워졌습니다. 슬립 스테이지라 불리는 수면 질 측정 기능을 도입되었습니다. 얕게 자는지, 깊이 자는지 등 램 수면 시간을 측정하는 기능. 퓨어펄스 심박수 측정 및 분석 기능을 통해 수면 상태를 더욱 정확하게 모니터링해줍니다. 

2. 삼성 기어핏2 걷기, 달리기, 자전거 등 사용자의 5가지 활동을 자동으로 감지되는 제품. 사용자가 현재 무슨 운동을 하는지 파악하고, 1.5인치의 곡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동량과 칼로리 소비량 등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GPS를 탑재해 스마트폰 없이도 움직임을 정밀하게 감지하며, 방수 기능도 갖춰 비가 내려도 걱정 없습니다.

3. 마이클 코어스 액티비티 트래커 격식을 갖춘 의상과도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스마트 밴드. LCD 창이 없는 대신 보석처럼 작은 LED가 알림을 통해 사용자의 상태를 알려줍니다. 얼마나 걸었는지, 어디를 이동했는지 거리도 측정합니다. 그외에 휴대전화를 찾고, 음악 재생을 제어하며, 셀피 촬영도 할 수 있는 리모컨의 역할도 한답니다.



writer 조진혁(Freelancer)

photographer 박재용

 


↓↓↓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