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VENT /

BLOG EVENT : 전시 '케니 샤프, 슈퍼팝 유니버스'

본문

갤러리아 블로그 초대 이벤트 


팝 아트의 살아있는 전설, 케니 샤프를 만나다 



길거리 벽화에서 시작해 미국을 대표하는 그래피티 아트까지 작품을 영역을 넓힌 팝 아트의 살아있는 전설, 케니 샤프Kenny Scharf의 작품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전시 '케니 샤프, 슈퍼팝 유니버스'가 열립니다. 키스 해링, 바스키아와 함께 1970-80년대 팝아트 그리고 뉴욕 스트릿 아트의 황금기를 구축한 케니 샤프. 스트리트 컬쳐의 감성을 기반으로 독특한 예술 작품 세계를 선보이며 그만의 비주얼 아트 지평을 열었죠. 


Cometa Festa D'Halley, 1986, Oil, acrylic, spray-paint, and glitter on canvas, 85 x 118 inches ⓒKenny Scharf 2018


Escaped in Time, Im Pleased, 1979, Acrylic on canvas, 40.6 x 50.8cm


케니 샤프의 작품은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 암스테르담 스테델릭 미술관, 도쿄 소게츠 미술관 등 세계 유수의 미술관에서 앞다투어 소장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거리의 팝 아티스트'라는 별명답게 그의 작품은 미술관을 넘어 뉴욕을 중심으로 전세계 60여 곳의 장소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Orbital Pink Frosted, 2015, Oil on linen, 48 x 60 inches ⓒKenny Scharf 2018


그의 대표작으로는 80년대 미국 대중문화의 정수라고 불리는 '도넛' 시리즈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1980년대 노동자들의 한 끼 식사를 책임진 가장 미국적인 음식인 도넛을 담은 작품입니다. 이는 70년대를 거치며 침체된 경제를 회복시키려 노력한 80년대의 꿈과 희망을 대변하는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디다스, 루이비통, 더 헌드레드, 키엘 등 유수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으며 올드 카나 고장나고 낡은 가전 등 일상의 집기를 그만의 방식으로 커스텀하여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롯데뮤지엄에서 열리는 케니 샤프 전시 '케니 샤프, 슈퍼팝 유니버스'는 지금까지 그가 선보인 다양한 예술 작품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현대 미술의 정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전시 '케니 샤프, 슈퍼팝 유니버스' 초대 이벤트


이벤트 기간 9.20 목 - 9.26 수

당첨자 발표 9.27 목

참여 방법 전시 ‘케니 샤프, 슈퍼팝 유니버스’를 보고 싶은 이유와 이름, 전화번호를 비밀 댓글로 남겨주세요.

당첨 인원 20명(1인 2매/현장 매표소에서 당첨자 정보 확인 후 입장)

관람 일정 및 장소 10.31 수 까지, 롯데뮤지엄(서울 송파구 소재/ 롯데월드타워 7층, 에비뉴엘 6층 연결)


갤러리아 블로그의 ‘케니 샤프, 슈퍼팝 유니버스’ 티켓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다면 보고 싶은 이유와 이름 및 전화번호를 비밀 댓글로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초대권을 드립니다. 

갤러리아 블로그를 통해 당첨자 발표 후 응모하신 이름과 전화번호를 통해 현장 매표소에서 정보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당첨된 초대권은 10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관람 기간 이후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더불어 온/오프라인 판매 및 양도가 불가합니다. 위의 내용을 꼭 확인하여 응모해 주세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