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2018 S/S MENSWEAR TREND

본문

올봄 꼭 사야할 머스트해브 아이템 6


2018 S/S 런웨이를 채운 각양각색의 패션 아이템 중 당장 장바구니에 넣어야할 아이템 TOP 6


1 BUCKET HAT 버킷햇


90년대에서 2000년대 초반 유행하던 버킷햇, 일명 벙거지 모자가 다시금 런웨이에 등장했습니다. 눈을 살짝 가릴 정도로 푹 눌러쓴 버킷햇은 시크한 매력을 더해줍니다. 버킷햇은 이미 디올옴므Dior Homme의 2017 F/W 런웨이에 등장하면서 매력을 발산하기 시작했는데요. 2018 S/S 시즌에는 루이비통을 비롯해 닐바렛, 고샤루브친스키의 런웨이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버킷햇이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2 TECHNICAL WINDBREAKER 기능성 바람막이 


흡사 등산복을 떠올리는, 특별할 것 없는 윈드 브레이커가 이번 시즌 런웨이에 다수 등장했는데요. 왠지 옷장 구석 어디선가 나올 법한 베이식한 디자인의 아우터가 이번 시즌 키 아이템으로 떠올랐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하지만 바람막이라고 해서 캐주얼 스타일과 매치하란 법은 없다는 사실을 이번 런웨이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특히 펜디Fendi의 경우에는 짧은 쇼츠와 기본 화이트 셔츠에 타이까지 매치한 스타일에 캐주얼한 바람막이를 연출했는데요. 무심하게 툭 걸친 모습이 오히려 세련된 매력을 부가시켜줍니다. 발렌시아가Balenciaga는 빅 사이즈 로고가 들어간 윈드 브레이커를 선보였는데 투박한 디자인의 형광색 스니커즈와 만나 찰떡궁합을 보여줍니다. 


3 BOWLING SHIRTS 볼링 셔츠


왠지 볼링 선수의 룩을 연상시키는 볼링 셔츠가 런웨이에 등장했는데요. 레트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오픈 칼라와 컬러 배색 등이 경쾌한 느낌을 배가시켜 줍니다. 셔츠의 딱딱한 느낌보다 좀 더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데요. 아미AMI, 프라다PRADA의 런웨이에서 만난 볼링 셔츠는 버티컬 스트라이프를 활용해 레트로적인 느낌을 배가시켰으며 쇼츠는 물론 기본 팬츠에도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완성시켜주었습니다. 


4 WAIST BAG 웨이스트백 


지난해 이미 많은 이들의 위시리스트로 이름을 올린 웨이스트 백, 패니 팩이 이번 시즌 런웨이에서도 제대로 된 매력을 뽐내며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루이비통Louis Vuitton은 시그너처 스타일에 컬러를 더해 경쾌한 느낌을 배가시킨 백을 선보였으며 랑방Lanvin은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백을, 그리고 프라다Prada는 그야말로 허리 뒤춤을 가득 메울 정도의 캐주얼한 웨이스트 백을 선보였습니다. 여성은 물론 남성들에게까지 이번 시즌 하나쯤 구매해야 할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등극하며 당분간 그 유행이 계속될 것으로 보이네요. 


5 RETRO SUNGLASSES 레트로 선글라스

 

얼굴을 작게 보이게 만들어 준다는 오버 사이즈 선글라스의 전성 시대가 가고 최근에는 눈만 살짝 가릴 정도의 작은 렌즈의 레트로 선글라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2018 S/S 맨즈 컬렉션에서도 작은 사이즈의 레트로 선글라스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마르니Marni는 블랙 렌즈에 비비드한 레드 컬러 테를 더해 키치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 선글라스를 선보였고 겐조Kenzo는 흡사 스포츠 선글라스를 연상시키는 퍼플 컬러 선글라스를 선보였습니다. 발렌시아가Balenciaga는 복고풍 선글라스에 레터링 레더 재킷, 하이웨이스트 팬츠까지. 레트로 무드를 제대로 담은 룩을 선보였죠. 


6 PRINTING SHIRTS 프린팅 셔츠 


흡사 하와이언 셔츠를 떠올리게 하는 화려한 디자인과 컬러의 각종 셔츠 역시 이번 런웨이에 자주 등장했는데요. 펜디Fendi는 브라운 컬러를 바탕으로 한 프린트 셔츠를 같은 톤의 팬츠와 매칭했으며 여기에 빈티지 느낌이 물씬 풍기는 선글라스와 클러치를 더해 레트로 무드를 완성했습니다. 루이비통Louis Vuitton은 정글을 연상시키는 루즈한 핏의 셔츠에 와이드하고 루즈한 핏의 팬츠를 연출했습니다. 프라다Prada는 롤업 디자인의 팬츠에 화려한 프린트의 셔츠를 레이어링으로 연출했는데요. 카툰에서 따온 듯 귀여운 디자인의 일러스트가 눈길을 사로잡네요. 




photo Indigital Media

editor 장연주 






'FASH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ASON-OFF SALE  (0) 2018.05.23
ALL ABOUT CHANEL  (3) 2018.05.21
RENEWAL OPENING  (0) 2018.05.15
SCALE UP  (0) 2018.05.14
STYLE SPY  (0) 2018.05.08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