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음식 맛의 완성, 고메이494 된장&고추장

본문


예로부터 흔히 ‘장맛이 음식맛을 좌우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한국 음식에서 장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라죠. 봄이 시작되고 제철 음식 재료들이 나오는 3월, 고메이494에서는 어떤 음식에도 잘 어우러질 된장과 고추장을 선보입니다. 식탁에서 먼저 맞는 봄 음식에 빠져서는 안될 우리의 전통 장,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고메이494가 만든 된장, 고추장은 그 시작부터 다른 장과는 다른데요. 고급스러운 맛을 간직한 장의 비밀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 경북 영주의 500년 고택에서 만들었습니다. 영주는 잘 알려져 있듯 소백산을 등지고 있습니다. 그 안에 300년 묵은 노송들이 울창한 숲으로 둘러 쌓인 청정 지역에 1455년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옥천전씨의 집성촌이 위치하고 있죠. 그리고 500년 고택에서 18년 경력의 6대 종갓집 며느리가 정성껏 만든 장이 바로 고메이494의 된장과 고추장입니다. 궃은 날씨, 볕 좋은 햇살을 지나 숙성된 된장, 고추장의 맛은 믿고 먹을 수 있겠죠?

두 번째, 대대로 물려 내려온 전통 방식으로 만들었습니다. 기름진 토양에서 길러낸 부석태 햇콩을 옛날 가마솥으로 푹 삶고, 수작업으로 메주를 쑤어 정월에 장을 담그기 시작합니다. 된장은 3년 이상 숙성하여 맛과 풍미가 깊고, 고추장은 직접 달인 사과 조청과 태양초로 매운 맛과 단맛의 조화를 완성했죠.

 



세 번째, 음식에서 가장 중요한 ‘최고급 원재료’로 만들었습니다. 된장의 경우, 영주시와 국립 식량 과학원에서 함께 개발한 부석태를 사용했습니다. 부석태는 일반 대두보다 약 2배 크고, 영양소가 뛰어나며 맛이 구수하죠. 고추장은 영주에서 생산된 태양초 고추를 사용합니다. 정제당 대신 영주 사과를 가마솥에 10시간 이상 달여 만든 조청을 사용하여 자연적인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0% 태양초 고추로 만들었기에 빛깔이 고운 것은 물론,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네 번쨰, 숨을 쉬는 숙성 단계를 거쳐 만들었습니다. 유약을 바르지 않은, 100년 이상 된 천연 황토 용기에 담아 메주의 좋은 성분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숙성 시간을 거쳤습니다. 자연스러운 숙성을 통해 한 병의 고메이494 된장, 고추장이 탄생한 것이죠.

 



GOURMET 494 된장

간장과 분리 작업 후 3년 이상의 숙성을 거친 고메이494만의 특별한 된장. 부석태를 사용하여 어떤 콩보다도 구수한 맛이 일품입니다.

봄날의 입맛을 돋워 줄 ‘갤러리아 추천 된장 요리’ 냉이 된장국, 된장 국수, 된장 삼겹살구이, 깻잎 된장 장아찌

 

GOURMET494 고추장

3개월 이상의 숙성을 거쳐 깊어진 장맛을 자랑하는 고메이494 고추장. 6대째 지켜온 전통 장맛을 경험할 수 있는, 세심하게 공을 들인 고급 장입니다.

깊고 풍부한 한국 전통 장맛을 느낄 수 있는 ‘갤러리아 추천 고추장 요리’ 쇠고기 고추장 찌개, 고추장 멸치 볶음, 시금치 고추장 무침

 



↓↓↓


고메이494의 착한 기름

이탈리안 레스토랑 추천 '오레노'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