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여름 코디 해법, 평범한 놈코어 룩

본문

 패션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놈코어 룩(Norm core look)'이라는 단어를 한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 평범함을 뜻하는 노멀(Nomal)과 하드코어(Hardcore)가 합쳐진 이 용어는 평범해 보이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은 패션을 일컫는 패션 용어입니다. 2014년 말부터 2015년까지 패션계에서 상당히 많이 언급되었죠. 하지만 이제 놈코어 스타일은 트렌드의 수준을 넘어선 느낌입니다. 잠시 휩쓸고 가는 유행을 뛰어 넘어 그러한 취향을 향유하는 사람들에게 일상으로 자리잡았죠. 

  특히 여름철이 되면 길거리에서 놈코어 룩을 입은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날씨가 더울수록 사람들은 소재에 민감해지고, 장식이 많은 옷을 입기 부담스러워 합니다. 가볍고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놈코어 스타일이 여름에 인기를 끌 수 밖에 없는 이유죠. 이번 여름 또한 놈코어 룩을 택한다면 시원하고 감각적인 연출이 가능해집니다. 


 그럼 놈코어 룩은 어떻게 입어야 스타일리시할까요? 스타들의 여름 코디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진 속 스타들의 룩에서 몇 가지 공통적인 아이템을 발견하셨나요? 편안한 티셔츠와 스니커즈, 면이나 린넨 같은 가벼운 소재의 하의나 청바지가 그것입니다.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을 것 같은 평범한 아이템들이죠. 자칫 후줄근해 보일 수 있는 이 아이템의 조합을 세련되게 완성시킨 스타들의 팁은 뭘까요? 튀지 않은 컬러들의 조화와 미니멀한 액세서리, 백 등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입니다. 

  헤일리 볼드윈(Hailey Baldwin)은 섹시한 스킨 톤과 대비되는 화이트 컬러 슬리브리스 톱에 헤어 컬러와 비슷한 컬러의 미니스커트를 매치해 일명 '깔맞춤'을 완벽히 이뤘습니다. 여기에 가느다란 네크리스와 브레이슬릿으로 심플하고 미니멀한 매력을 완성했어요. 그 어렵다는 '흰 티에 청바지'를 완벽히 소화해낸 크리스탈 리드(Crystal Reed)는 자칫 루즈할 수 있는 룩에 선글라스로 시크함을 더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느낌이네요.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는 올 블랙 룩에 별패턴 스니커즈를 매치해 다소 칙칙해질 수 있는 룩에 발랄함을 더했습니다. 숏팬츠 덕분에 원래도 긴 다리가 정말 길어 보이네요. 

Margaret Howell 2016 SS Men's Collection

 스타일링이 어렵다면, 특정 브랜드를 선정해 그 아이템들을 집중 공략하는 것도 방법의 하나입니다. 놈코어 룩을 대변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런던에서 출발한 마가렛 호웰(Margaret howell)을 꼽을 수 있죠. 무늬가 없는 심플한 옷일수록 소재의 질이 부각되기 마련이잖아요? 마가렛 호웰은 평범한 스타일의 기본 아이템을 좋은 소재로 풀어낸 브랜드입니다. 굳이 말하지 않고 사진만 봐도 그 정갈함이 느껴지시죠? 기본 중의 기본인 화이트 셔츠와 청바지, 면바지와 같은 평범한 아이템을 이토록 단정하게 풀어낸 브랜드는 없을 거예요. 

Margaret Howell 2016 SS Campaign

 우리나라에서는 20~30대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에코백으로 유명해진 브랜드 마가렛 호웰은 런던 특유의 감성을 그대로 간직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무채색 계열의 컬러를 주로 사용하고 아주 심플한 디자인으로 왠지 모를 서정적인 느낌을 주는 브랜드죠. 하지만 소재는 매우 튼튼하고 내구성이 강해 눈으로 볼 때 보다 입었을 때 더욱 핏이 예쁘게 몸을 감싸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MHL.의 2016 SS Campaign 

 사실 마가렛 호웰의 매력은 일찌감치 영국을 비롯한 미국, 일본에서 알려져 있었습니다. 1970년대 제대로 된 남성 기본 셔츠로부터 출발한 역사 깊은 브랜드 마가렛 호웰은 1970~80년대에는 영국과 미국에서 대대적인 히트를 기록했고, 1980년대에는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죠.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심플함을 좋아하는 이들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어요. 마가렛 호웰의 세컨드 브랜드인 MHL. 또한 그 브랜드의 정서를 같이 합니다. 메인 컬렉션보다 기능성과 유용성에 더욱 치중해 데일리 룩을 강조한 라인이죠. 

갤러리아 명품관 WEST2층에 마련된 팝업스토어 

  국내에도 마가렛 호웰의 상당한 마니아층이 있을 거라 생각 되는데요. 그분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니, 바로 갤러리아에 마가렛 호웰 팝업스토어가 오픈했다는 내용입니다.  갤러리아 명품관 WEST 2층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서는 2016년 봄/여름 컬렉션을 비롯한 여러 패션 아이템과 함께 마가렛 호웰과 정서를 같이하는 가구 브랜드 에콜의 제품들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 어떤 제품을 픽하여 입거나 걸친다 해도 다 '놈코어 룩'으로 완성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어떤 아이템부터 골라야 할지 어려우시다면? 유명한 에코백부터 찜하시길 바랍니다. 에코백에 대해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편견 (쇼핑백에 가깝고, 금새 닳을 것 같다는 편견)을 너머 튼튼하고 가벼운 장점을 무기로 품절 대란까지 일으킨 히트 상품, 마가렛 호웰의 에코백을 특가로 구매하실 수 있으니까요. (30개 한정이니 서두르셔야겠죠?) 5월 19일까지 계속되는 팝업스토어에서 마가렛 호웰만의 서정미를 가득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올 여름 편안하고 센스 넘치는 '놈코어 룩' 스타일링도 미리 준비해보세요! :) 



Editor 이숙희
Photographer 권태헌 / SPLASH NEWS / COURTESY PHOTOS

[연관기사]

데이트 코디 추천! 주얼리 스타일링
여름을 닮은 컬러, 블루의 모던한 변신!
다가오는 여름, 여심 흔드는 네온 컬러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