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Life] 싱글족, 나 이제 반려동물이랑 살래

본문



반려동물 인구 수 100만 명 시대! 동물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싱글족이 늘어나면서 이를 모티브로 한 독특하고 유쾌한 광고가 이슈가 되었는데요. 그만큼 반려동물의 인기와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거겠죠?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는 동물들을 ‘존재만으로 행복감을 주는 존재’라며 사람보다 더 편하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동물을 키운다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닌데요. 지금부터 자신의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싶은 싱글들을 위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요즘 다양한 형태의 싱글족이 늘어나면서 정서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어요. 수시로 아이들이 놀아달라고 애교를 부리기 때문에 외로울 틈이 없기 때문이죠. 상처로 얼룩진 마음을 애정으로 치료해주는 반려동물은 룸메이트로도 손색 없답니다.


하지만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싱글들의 말 못할 고민 한가지. 그것은 바로 집을 비우는 동안 동물들이 ‘혼자 있어도 괜찮을까?’하는 것인데요. 사람의 의존도가 높은 강아지와 고양이는 반려인의 손길이 없으면 불안하고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다고 해요.



그러니 집에 돌아와 함께 시간을 보낼 때만큼은 반려동물에게 신경을 많이 써주는 것이 좋겠죠? 최근에는 반려동물들을 위한 세련된 패션 스타일과 아이템이 화제랍니다. 오늘 하루 집을 잘 지켜준 아이들을 위해 작은 선물을 해주는 건 어떨까요?



겨울에는 문제가 없지만, 더운 여름에는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는 밥그릇과 물그릇은 쉽게 뜨거워지기 때문에 가급적 세라믹과 같은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또, 하루에 한 번은 그릇을 깨끗하게 씻어 위생에 신경을 써 주는 것이 좋답니다. 물에 얼음을 함께 넣어주면 반려동물들이 더위를 식히기에 좋죠.



반려동물들과 산책을 하다 보면 차디찬 겨울 바람을 만나게 되는 경우가 많을 거에요. 특히 털이 짧은 반려동물들에게는 외출 전 따뜻한 소재의 옷을 입혀주는 것이 좋아요. 반려동물들을 위한 귀여운 니트나 패딩들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운동량이 많고 활동적인 아이가 아니라면 밝은 색을 강추합니다. ^^



활동적인 대형견들을 위한 운동복도 준비되어 있어요. 평소 대형견은 몸집이 크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줄 수도 있는데요. 이때 대형견용 운동복은 몸매를 날렵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스타일리시한 모습으로 연출할 수 있답니다. 가벼운 소재에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아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 문제 없어요.



난방을 틀지 않으면 아직까지 집안에 냉기가 흐르는 요즘, 반려동물용 실내 상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전통적인 하우스 형식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편하게 뛰어 놀고 쉴 수 있는 반려동물용 방석 겸용 침대가 인기에요. 폭신하고 동물의 체온을 유지해 따뜻함을 전달하기 때문에 반려동물이 혼자 있더라도 안심할 수 있어요.



온 가족이 여행을 떠날 때, 빈 집을 홀로 지켜야 했던 반려동물들의 시대는 끝! 이제는 반려동물들과 함께 하는 여행을 계획하는 싱글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특히 요즘처럼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즈음이면 반려동물과 여행을 떠나느라 정신이 없는데요. 반려동물의 이동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이동형 가방이 요즘 인기에요. 여행과 외출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동형 캐리어로 동물들이 스트레스 없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 건조한 겨울철, 반려동물 건강 관리법


1. 체온 유지

반려동물들은 털이 있어 추위를 잘 타지 않을 거라 생각하는데, 사실 반려동물은 오랜 시간 실내에서 지내다 보니 추위에 대한 적응력이 많이 약해진 상태에요. 특히 몸집이 작거나 털이 짧은 단모종은 추위에 취약하죠. 이 경우, 외출 시 옷을 입혀 체온을 유지하는데 신경을 써야 해요. 실내에서도 집에 따뜻한 모포를 깔아주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2. 운동과 식이요법 관리
겨울이면 반려동물과 함께 밖에서 운동이나 산책을 하기 망설여 지는 시기이죠. 이 때문에 반려동물들의 체중이 증가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반려동물들의 사료를 다이어트 사료로 바꾸어 줄 필요가 있어요. 또한 주어진 환경에서 가능한 운동법을 찾아 활동량을 늘려주는 것이 좋아요.


3. 보습 케어

사람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들도 건조한 날씨에 각질이 발생하곤 한답니다. 각질을 방치할 경우, 반려동물들은 피부병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보습 관리가 필요해요. 겨울철 목욕 시, 샴푸 후 컨디셔너를 사용해 보습 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필요할 경우 전문 업체를 통해 집중 보습 케어를 받는 것도 좋답니다.


4. 털 관리

겨울이면 반려동물들은 체온유지를 위해 혈관을 수축한답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서 털 소질을 통해 혈액순환 마사지를 해주세요. 둥근 핀브러시를 사용해 모근부터 털이 난 방향대로 부드럽게 쓸어내리 듯 빗겨주세요. 브러싱은 모근을 자극하는 마사지 효과가 있어 매일 해주는 것이 좋아요.



반려동물들을 위한 트렌디한 용품들은 갤러리아 펫 부티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PET BOUTIQUE / WEST 1F / 02.6905.4265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