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Gourmet494] <서울연인 단팥빵> 팝업스토어 오픈!

본문

 

 지난 여름부터 핫하게 떠오른 디저트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팥’을 사용한 디저트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고운 얼음을 갈아 만든 팥빙수부터 팥이 꽉 찬 단팥빵, 팥죽 등 다양한 디저트들이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팥을 이용한 디저트, 이제는 줄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팥을 이용한 디저트는 ‘대세’라고 말할 수 있죠. 이 중, 달콤한 팥이 꽉 차게 들어있는 고소한 단팥빵을 판매하는 <서울연인 단팥빵>은 서울역, 홍대역, 공덕역 등 역사 내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4월부터는 갤러리아 명품관 고메이494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메이 494에 입점 되어있는 <서울연인 단팥빵>의 팝업스토어에는 일찍이부터 소식을 듣고 찾아온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고소한 단팥빵 굽는 냄새가 솔솔 풍겨와 지나가던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지나쳤던 사람들의 발걸음도 다시금 돌리게 만들었죠.

 

 <서울연인 단팥빵>은 100% 유기농 밀, 천연버터, 첨일염, 천연발효액종으로 29시간을 숙성시켜만듭니다. 이스트로 만든 빵보다는 맛과 향이 훨씬 뛰어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고 저감미 앙금을 사용하여 달지 않아 단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도 제격이랍니다. 또한 하루 100번씩 구워 언제나 따뜻하고 신선한 빵을 제공하죠!

 

 이 곳의 믿을 수 있는 또 다른 점은 반죽도 직접 매장에서 하며 만드는 과정을 지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드는 사람들의 손길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쉴새없이 구워져 나오는 단팥빵을 보고 있으니 군침이 절로 돌더라고요.

  현재 고메이494에서는 다양한 맛의 <서울연인 단팥빵>의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대표메뉴인 호두통단팥빵을 비롯하여 총 8가지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팥소가 다른 옛날식 단팥빵과는 달리 으깨어 만들어 굉장히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대표메뉴 호두통단팥빵은 꼭 맛봐야 할 정도로 별미 중 별미죠. 또한 오직 고메이494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왼쪽부터) 단호박앙금빵과 자색고구마앙금빵, 유자앙금빵 건강까지 생각한 웰빙빵이랍니다. 3개의 단독메뉴는 고메이에만 판매되니 꼭 한번 맛보시길 바래요^^

 

 이 외에도 새콤 달콤한 크림치즈가 어우러진 크림치즈빵과 바삭한 소보로와 블루베리, 크림치즈가 어우러진 빵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는 메뉴로 골라 맛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달콤하고 고소한 냄새와 노릇노릇 윤기가 흐르는 갓 구워진 빵들을 보고 있자하니 군침이 절로 돌아 참을 수 없는 유혹을 불러 일으키는 <서울연인 단팥빵>. 정말이지, 장발장 마음을 이해할 것 같더라니까요. 그냥 가기 너무 아쉬운 에디터는 대표메뉴와 고메이494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빵들을 선정하여 살짝 맛보았답니다.

 

 <서울연인 단팥빵>의 베스트 제품인 호두통단팥빵과 고메이494 단독메뉴인 유자앙금빵을 주문하였더니 먹기 편리하도록 투명 유산지 포장해주시더라고요. 빵을 꺼내어 만져보니 갓 나온 듯 따끈따끈하게 온기를 품고 있었답니다.

 

 동그란 모양의 빵 위로 검정깨가 솔솔 뿌려져 있는 제품이 호두통단팥빵, 가운데 구멍이 살짝 뚫린 제품이 유자앙금빵입니다. 반으로 턱 자르니 부드러운 팥 앙금과 유자 앙금이 가득 들어있었는데요. 쫄깃한 빵과 팥의 조화는 역시 환상의 짝꿍이라 불릴 만큼 훌륭한 맛을 자랑했습니다.
상큼한 유자향이 느껴지는 달콤한 유자앙금빵은 20-30대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맛으로 커피와 함께 곁들이니 여느 디저트 부럽지 않더라니까요^^

 

모든 빵들은 냉장보관하여 드셔도 좋고 전자레인지 또는 오븐에 살짝 돌려 드셔도 좋은데요, 하지만 단팥빵은 차가워도 맛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10개 이상 구매한다면 위와 같은 상자에 포장도 가능하고 또한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셔도 전혀 손색이 없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며 맛있다는 입소문이 자자한 고메이494의 <서울연인 단팥빵>의 팝업스토어, 혹시 갤러리아명품관 근처에 방문하신다면 꼭 한번 들러 맛보시길 바랍니다.
잠깐의 디저트 타임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날려버리고 행복한 엔도르핀이 솟아오르니 건강에도 좋답니다. 건강을 생각한 <서울연인 단팥빵>은 더더욱 그렇고요^^ 오늘도 행복한 금요일 그리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