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끊임없는 창의적 아름다움, 릭오웬스 Rick Owens

본문

 

 

끊임없는 창의적 아름다움, 릭오웬스 Rick Owens

 

옷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보면 다들 선망하는 디자이너들이 한명씩은 있습니다.

유명한 디자이너들도 디자인할때 자신이 선망하는 디자이너들에게서 영감을 많이 받는다고 하는데

저희라고 오죽할까요. 참고로  블로그지기는 실험적인 디자이너들을 선망한답니다.

예를들면 마틴마르지엘라, 앤드뮐미스터, 빅터 앤 로프, 하이더 아크만과 같은 디자이너요.

꼭 WEARABLE 함을 강조하는것보다 사람의 몸과 천을 가지고 노는듯한 천재적인 그런 디자이너들을 보면

아..저 옷은 막 입진 못해도 꼭 소장해 놔야겠다..이런생각이 들어요.

 

지금 소개해 드리려는 디자이너도 블로그지기가 완전 사모하는 디자이너예요.

한국에는 벌써 많이 알려진 디자이너죠 - 릭 오웬스 입니다.

 

 

릭오웬스 (Rick Owens)

1962년생

미국 출신 패션디자이너- 파리에서 활동

수상: 2007년 쿠퍼 휴이트 내셔널 디자인 어워드 상

       2002년 미국 패션 디자이너 협회 패리 엘리스 이머징 탤런트 어워드 상

 

 

 

릭오웬스는 미국 출신 디자이너이지만 실용성을 추구하는 미국디자이너들과는 좀 다르죠?

그는 파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국출신 디자이너예요.

위에 사진을 보셔도 느낌이 오셨겠지만 상당히 평범하진 않습니다 ^^ 빠리지앵의 느낌이 강해요.

사실 릭오웬스는 몇년전까지만 해도 한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디자이너 중 한명이었어요.

하지만 요즘 매스컴에서 릭오웬스 시그니처 자켓이나 코트를 입고 나오는 연예인들이 많아져서

이젠 한국에선 대중적인 디자이너가 되어 가는 듯 하네요. 릭오웬스의 팬들로는 빅뱅, 소녀시대, 공효진, 김민희, 2NE1 등이 있어요.

 

블로그지기 오늘은 갤러리아 EAST 3층에 입점해 있는 릭오웬스 매장에 들렸답니다~

 

 

 

 매장 디스플레이예요. Rick Owens 시그니처 가죽자켓과 그가 즐겨신는 하이탑 슈즈가 보이네요.

 

 

 

 

 

매장안의 느낌은 릭오웬스 디자이너가 가지고 있는 '고스'의 느낌을 잘 표현해 주었어요. 매장 자체도 어둡고 약간은 음침?하고

의상들의 색깔이 거의 블랙, 그레이, 브라운 톤이라서 더 그런 느낌이 드네요.

릭오웬스를 설명할때는 가죽자켓을 빼놓을 수 없죠? 뭔가 정리되지 않은 듯한 툭 떨어지는  카라 (Collar)의 드레이핑이

릭오웬스 만의 시그니처 입니다. 그의 컬렉션에는 이런 구조적 디자인을 많이 볼 수 있어요.

 

 

 

 

                                                                      <단정하게 여며지지 않는 카라, 구조적인 디자인이 릭오웬스의 특징이다>

 

매장은 여성, 남성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었구요, 의상의 아래에는 릭오웬스만의 괴물신발들이 줄지어 있더라구요.

괴물신발.. ^^ 저는 릭오웬스 슈즈를 괴물신발이라 불러요.. 그냥 그렇게 생겼길래..

처음에 남자 부츠에 힐이 달린 것을 보고 '진짜 저걸 누가신어? 꼭 에어리언 같자나!' 했는데

저의 짧은 생각이었더군요. 여러 헐리우드 남자 스타들이 그 힐이 달린 부츠를 신고 나왔죠.

남성에게 힐 패션을 만들어 준 디자이너.. 역시 릭오웬스 답습니다.

 

 

 

말 나온김에 이번 컬렉션 슈즈 사진 보여 드릴께요 :) 역시 그가 지향하는 구조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하이탑 운동화도 있군요. 릭오웬스는 자신의 옷을 즐겨입는 디자이너로도 유명한데

가죽자켓에 저 하이탑 슈즈를 많이 매치해서 신더라구요. 그래도 다른 피스들에 비해서는 좀 Wearable한 편이죠? ^^

 

자. 그럼 이번엔 올 F/W 컬렉션의 베스트 아이템을 골라 봤습니다.

 

1. 무스탕 자켓.

 

소녀시대 수영의 공항패션으로 화제가 된 릭오웬스 무스탕 자켓입니다. 찾아보니 고준희씨도 입었더군요.

릭오웬스 가죽자켓은 소매 안쪽은 니트로 되어있는데 잘 늘어나지 않는 가죽의 특성상 니트를 덧대어 편안함을 주기

위해서라고 하더라구요.

 

 

                                                                      <소녀시대 수영>

 

 

                                                                      <탤런트 고준희>

                                                         
 

 

2. 가죽 코트

 

역시 릭오웬스의 스타일을 잘 살린 가죽 코트 입니다. 릭오웬스는 드레스나 자켓 코트에 저런식의 비대칭 적인 요소를

많이 사용 하는데요, 딱 떡어지지 않는 멋스러움이 릭오웬스가 가진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3. 가죽자켓+ 비대칭 드레스

 

너무 완벽한 롱 비대칭 드레스에 가죽 자켓 입니다.

비대칭한 카라에 박시한 바디 팔에 피트되는 슬리브.. 이제 딱 봐도 아시겠죠?

릭오웬스는 가죽을 잘 사용하는 디자이너로 알려져 있는데요, 보시다시피 여러 느낌의 가죽들로 코트나 자켓,

베스트를 디자인 했네요.

 

 

4. 남성 코트

 

 

이번시즌 남성 컬렉션의 BEST ITEM 이예요. 역시 딱 잡힌 형태가 견고해 보이기 까지 합니다.

릭오웬스 컬렉션을 보면 디자이너가 드레이핑에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부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저런 비대칭 카라도 한번에 나오는게 아니거든요. 마네킹에 천을 이리 떨어트려 보고 저리떨어트려 보고 수많은 실험을 해야

저런 라인이 나오는 것이랍니다. 릭오웬스 옷은 어떠한 프린세스 라인 없이 저런 쉐이프가 나오는 것을 보면

아마 하나의 패턴을 뜨기위해 무수히 많은 천들이 버려졌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미국, 파리, 유럽에 수많은 대형 에이젼시들이 판을 치는 지금!

그들의 재정적 지원없이는 사실 디자이너들에겐 컬렉션 하나 만드는 것도 굉장히 힘이 들죠.

근데 릭오웬스는 큰 대형 기획사 없이 Rick Owens Corp. 를 운영하면서

가구 디자인이나 인테리어 까지 할 만큼 소신있게 자신의 길을 가고 있는 디자이너 입니다.

 

 

 

 

천재적인 창의적 아름다움-

이 정도 디자이너의 작품이면 그냥 입는 옷보다 소장가치가 있는 옷이라고 불릴 만 하죠?

 

 

 

 

 

릭오웬스

위치: 갤러리아 East 3층

Tel: 02-6905-3578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