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EWS /

2013년 하반기 동계 인턴 채용 설명회 현장 스케치

본문

 

 

드디어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13년 하반기 인턴 채용이 시작됐습니다! ^^
지원 접수는 11월 11일부터 22일 금요일 오후 3시까지인데요,
금번 인턴채용은 몇 가지 달라진 점들이 있어, 상세한 안내를 드리고자 특별히
갤러리아 단독의 채용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달라진 점은, 본 블로그의 “2013 하반기 인턴사원 입사지원 가이드” 글을 참고하세요!))

채용설명회에 최대한 많은 분을 모시고 싶었지만, 장소의 제약으로 부득이 선착순 접수를 받았는데요, 2~3일간 접수를 받으려 한 채용담당자의 계획이 무색하게, 단 몇 분 만에 마감이 되어버렸습니다. 뜨거운 관심 보여주신 지원자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신청을 하시고도 아쉽게 이 자리에 못 오신 분들을 위해 후기를 작성하려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그 현장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

 

[행사준비]

갤러리아 신입사원과, 최종입사 대기 중인 ‘13년 상반기 인턴 분들이 인력운영팀을 도와 참석자들을 맞이할 준비를 합니다. 참석자에게 드릴 기념품도 준비하고, 행사장 입구에서 대기를 하고 있네요.

 

[입장시작]

행사 시간이 아직 멀었는데도 줄이 기~일게 생겼습니다!

오늘의 사회자인 홍보팀의 ‘신태림 매니저’가 진행을 합니다. 풍문에 의하면 설명회가 끝난 후
‘훈남 사회자’라는 소문이 났다고 하네요! 믿거나 말거나 ^^
자리가 부족할 만큼 너무도 많은 분이 참석해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그룹/회사소개]

한화갤러리아 채용을 진행하는 인력운영팀의 팀장님이 직접 한화그룹과 한화갤러리아를 소개해주셨습니다. 딱딱할 것만 같던 보통의 ‘인사팀장님’의 이미지와 달리 유머러스한 멘트와 함께 재밌게 소개를 진행해주셨는데요, 인터넷 상의 단편적인 정보밖에 접할 수 없었던 지원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실무담당자 Talk]

영업/MD와 바이어, 인사 및 채용까지 두루 접해보신 김일규 매니저님을 비롯해서, 마케팅전문가 박상용 매니저님, 그리고 명품관의 MD 이주환, 박정민 매니저님 등 실무담당자 네 분을 모시고 직무에 대한 궁금증, 회사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인턴사원의 입사 성공기]

‘12년 상반기 인턴십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하고 최종 입사하여 현재 타임월드 영업1팀에서
근무중인 장지훈 사원이,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인턴십에 지원하면서부터 인턴십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그리고 최종 입사 후 어떻게 근무하고 있는지를 재미있게 이야기해주었습니다.
아마 지원자분들에게 가장 가까운 발표자였기에 더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HR Session]

마지막은 채용총괄 이해균 매니저님과 채용실무를 맡고 있는 전수빈 매니저가 HR Session을 진행했습니다. 인턴 채용 전형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더불어서, 지원자들이 정말 궁금해했던 부분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이었는데요,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 아래에 정리해보겠습니다.

 

 1) 서류 전형에서 중요한 것은 경력과 경험, 그리고 자기소개서입니다. 인력팀 인원이 총동원되어 밤낮없이, 평일/주말 할 것 없이 정말 열심히 읽으니까요, 자기소개서를 정성껏 작성해주세요. 서류 전형에서는 인턴십 정원의 7~8배인 150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며, 서류 합격 발표는 11월 29일(금) 정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2)‘Golden Ticket to Galleria’에 대해서는 본 블로그의 “2013 하반기 인턴사원 입사지원 가이드” 글에도 상세히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서류합격자 분들이 12월 3일(수)~5일(금) 중 하루를 참석하시게 됩니다.

3) 본격적인 1차 면접은 12월 2째 주에 진행되구요, 지원자분들이 조금 힘들다 싶을 만큼
다각도의 면접 전형이 진행됩니다. 그만큼 우수한 분을 모시고자 함이니 이해해주세요^^ 합격자 발표는 12월 18일(수) 예정이며, 여기에서 합격하신 20명 내외의 분들이 ‘13년 하반기 한화갤러리아 인턴십에 참여하시게 됩니다!

4) 그 외에 여러분의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보면요,
직무별 채용 규모 - 영업/MD부문이 많을 예정입니다만, 정확한 인원수를 정해놓고 채용하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우수인력이 많은가 적은가에 따라 직무별 채용 규모가 달라집니다.
최종입사 후 배치는? – ‘13년 입사자부터는 특수직무가 아닌 이상 지방지점에 우선 배치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때 지방지점 근무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게 하자는 취지이구요, 갤러리아는 기본적으로 순환근무가 원칙이기 때문에 지방지점에서 계속 있는 것은 아니라 추후 타 지점 또는 본사로 발령이 나게 됩니다.
정규직 전환율은? – 이 역시 유동적입니다. 정말 놓치기 아까운 지원자들만 있다면 전환율은 100%가 될 것이고, 인턴십 과정에서의 평가와 최종면접 결과가 좋지 않다면 상대적으로 전환율은 떨어집니다.
전공 – 물론 관련 전공이면 더 좋겠지만, 사실 입사 후에 배우는 것이 더 많으실 겁니다. 전공이 직무와 관련 없다고 해서 부담 갖지 마시고,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세요.
○ 지방지점 근무 우대 – 갤러리아는 여러 개의 지방 지점을 가지고 있고, 신입사원은 지방지점 우선근무가 원칙이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 연고가 있거나 이해도가 높은 지원자라면 우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영향력이 크지는 않습니다.
○ 남녀비율 – 성별 채용예정인원을 정해놓지는 않습니다. 과거기준으로 보면 여성입사자가 많은 편인데, 이건 지원자 성비 역시 여성지원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남성분들의 지원을 열렬히 환영합니다!!
취업포탈 글을 보시나요? –채용 시즌엔 종종 들어가서 보는데요, 보고 나면 속상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발 말도 안 되는 루머는 그만 써주셨으면 좋겠어요. 궁금한 게 있으시면 직접 연락을 주세요!! 친절히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어떠신가요? 조금은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마지막으로 경품 추첨행사를 통해 입사 예정자들이 합격의 좋은 기운과 함께 선물 세트를 드리면서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 속에 2013년 하반기 동계인턴 채용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관심과 애정 부탁드리구요, 지원자분들께선 이번 주 잘 준비하셔서 늦지 않게지원서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전에라도 궁금한 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넷크루트’(www.netcruit.co.kr)의 Q&A 섹션에 글을 남겨주시면 당일에 바로 메일 회신을 드리구요, 02) 410-7675 또는 7057로 전화주시면 친절한 목소리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모두, 파이팅입니다!!!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