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GOOD LUCK! 나의 탄생석 알아보기

본문

 

예부터 자신이 태어난 달에 해당하는 보석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행운과 장수, 명예를 얻는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2018년 한 해 동안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주길 기원하며, 12가지 탄생석으로 만든 주얼리들을 소개합니다. 나의 탄생석은 무엇인지, 내 주변 사람들의 탄생석은 무엇인지 한 번 살펴보세요.

 



1. 1, 가넷

‘진실과 우정을 뜻하는 가넷은 가장 대중적인 보석이기도 합니다. 붉은빛을 띠어석류석이라 불리기도 하죠.

CARTIER 까르띠에 가넷을 중심으로 진귀한 젬스톤들이 어우러져 관능적인 빛을 발하는 뚜띠 프루티 링.

 

2. 2, 자수정

‘귀족’이라 불릴 만큼 귀한 자수정은성실과 평화를 상징합니다.

BVLGARI 불가리 은은한 보랏빛의 자수정을 건축적 디자인으로 표현한 무사 컬렉션 이어링.

 



1. 3아콰마린

‘젊음과 행복을 의미하는 아콰마린. ‘밤의 여왕’이라 불릴 만큼 깜깜한 밤에 보면 그 광채가 어두운 바다를 비추는 한 줄기과 비슷합니다.

TIFFANY & CO. 티파니앤코 영롱한 빛의 아콰마린을 가운데에 장식한 보우 컬렉션 링.


2. 4다이아몬드

‘불멸과 사랑의 의미가 담겨 있어 프러포즈 링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다이아몬드.

GRAFF 그라프 6.64캐럿의 볼드한 쿠션 컷 다이아몬드로 이뤄진 링.

  

3. 5, 에메랄드

‘녹색을 띠는 보석이라는 뜻의 에메랄드는 ‘행복과 행운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GRAFF 그라프 13.95캐럿의 멀티 셰이프 에메랄드를 꽃으로 표현한 카리사 컬렉션 이어링.

 



6, 진주

여자를 가장 우아하게 만들어주는 보석인 진주는 ‘순결과 부귀를 상징합니다.

TASAKI 타사키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을 드라마틱하게 연출한 어브스트랙 스타 컬렉션 네크리스와 진주가 기둥 위에 떠 있는 것처럼 나란히 놓인 밸런스 시그너처 링.

 


 

1. 7, 루비

매혹적인 붉은빛으로사랑과 평화를 상징하는 루비.

GRAFF 그라프 11.19캐럿의 루비와 다이아몬드가 조화를 이룬 카리사 컬렉션 링.

 

2. 8, 페리도트

옐로와 그린을 섞어놓은 듯 미묘한 색감을 지닌 페리도트. ‘이브닝 에메랄드’라는 로맨틱한 별명을 지녔으며 ‘부부의 행복을 기원하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BVLGARI 불가리 페리도트에 옐로 골드와 다이아몬드를 장식한 세르펜티 브레이슬릿.

 



9, 사파이어

‘성실과 진실의 의미를 지닌 사파이어는 왕이나 고위 성직자들의 주얼리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파이어혼식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결혼 45주년 기념 선물로도 많이 쓰이죠.

DAMIANI 다미아니 사파이어와 오벌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미모사 꽃을 형상화한 네크리스와 이어링.

 


1. 10, 오팔

‘희망과 순결을 뜻하는 오팔은 단백석 결정 하나에 모든 보석의 색을 지녀가장 완전한 보석이라 불립니다.

CHAUMET 쇼메 엔젤스킨 핑크 오팔과 79개의 다이아몬드가 조화를 이뤄 수국 모양을 완성한 호텐시아 에덴 컬렉션 비트 윈 더 핑거 링.

 

2. 11, 토파즈

‘황옥’이라 불리는 토파즈는건강과 희망을 뜻하며, 진실한 애인이 평생 떨어지지 않는다는 재미난 속설도 있습니다.

FRED 프레드 20.25캐럿의 블루 토파즈 카보숑과 화이트 다이아몬드 80개가 어우러진 빵 드 쉬크르 인터체인저블 옐로 골드 링.

 

3. 12, 터키석

하늘색 또는 청록색을 띠는 터키석은성공과 승리를 상징합니다.

PIAGET 피아제 2.20캐럿의 튀르쿠아즈 카보숑 2개가 커프의 양쪽 끝에 포인트로 장식된 포제션 오픈 뱅글.

 


editor 김민희

photographer 박재용




↓↓↓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