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도 혹시 신발장 앞에서  어떤 신발을 신을지 몰라 한참을 서성이진 않았나요? 여름은 다양한 슈즈를 즐길 수 있는 계절입니다. 각종 샌들부터 힐 등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이기도 하죠. 트렌드도 챙겨야 하고, 스타일도 놓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트렌드는 물론 보디 비율까지 고려한 팬츠 길이별 스타일링 법을 소개합니다. 


HOT PANTS + GLADIATOR SANDAL

아찔한 핫팬츠는 노출에 대한 부담감이 따르기 마련이다. 이럴 땐 여러 개의 스트랩이 다리를 감싸주는 글래디에디터 부츠가 제격. 레이스업 디자인으로 종아리 전체를 커버하기 때문에 노출 부위가 적어 보이고 트렌디한 멋까지 더할 수 있다. 대부분 플랫한 디자인으로 출시되니 하이웨이스트 쇼츠와 매치해 다리가 길어 보이는 착시 효과를 노릴 것.

DIOR 헴라인을 물결 모양으로 커팅한 하이웨이스트 쇼츠, 가격 미정. 청아한 블루 컬러의 니트 크롭트 톱, 가격 미정. STUART WEITZMAN 종아리를 날렵하게 감싸주는 메탈릭 글래디에이터 부츠, 79만원.


(좌) BUMUDA SHORTS + POINTED-TOE SHOES

무릎 위로 올라오는 애매한 길이의 버뮤다팬츠는 종아리가 길어 보이는 것이 관건! 이 조건을 만족시키는 최적의 슈즈가 바로 포인티드 토 슈즈입니다. 실제 발 사이즈보다 살짝 긴 뾰족한 앞코와 완전히 드러나는 발등이 종아리와 연결되면서 슬림한 다리 라인을 연출해주죠. 여름인 만큼 화사한 비비드 컬러를 선택해 룩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KARL LAGERFELD 일자로 떨어지는 심플한 실루엣의 버뮤다 쇼츠, 42만원. GUCCI 발찌를 연상시키는 골드 앵클 장식이 포인트인 컬러 펌프스, 1백10만원대. RALPH LAUREN COLLECTION 색종이를 오려 붙인 듯 화려한 컬러 조합이 돋보이는 실크 셔츠, 가격 미정.


(우) CULOTTE + MULE 

일명 ‘치마바지’로 불리는 퀼로트 팬츠는 스커트의 우아함과 팬츠의 활동성을 동시에 갖춘 아이템입니다. 종아리의 반만 가리는 기장 때문에 다리가 굵어 보일까 염려된다면, 슬리퍼에 힐을 더해 여성미를 강조한 뮬이 도움이 될 터. 종아리 라인이 정돈될 뿐 아니라 퀼로트 팬츠의 풍성한 실루엣과 어울리는 60년대 레트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CH CAROLINA HERRERA 플라워 자수가 돋보이는 오리엔탈 무드의 자카드 퀼로트 팬츠, 71만원대. JIMMY CHOO 나사 모양의 골드 스터드가 장식된 스웨이드 뮬, 가격 미정. ERMANNO SCERVINO 청순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크로셰 슬리브리스 톱, 98만원.


(좌) CAPRI PANTS + SLIDE SHOES

가는 발목의 소유자에겐 슬림한 라인을 연출하는 카프리 팬츠가 안성맞춤이다. 단, 모노톤의 카프리 팬츠는 올드한 정장 바지처럼 보일 수 있으니 프린트나 패턴이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방법. 여기에 마무리로 포멀한 분위기를 다운시키는 가볍고 편안한 슬라이드 슈즈를 매치하면 ‘쿨 시크’한 서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TOD’S 벨트로 허리 라인을 강조한 8부 길이의 스트라이프 팬츠, 가격 미정. ROGER VIVIER 크리스털 버클을 장식한 페이턴트 슬라이드, 1백96만원. SJYP 캐주얼 무드의 데님 소재 뷔스티에, 9만8천원.


(우) WIDE PANTS + SPORTY SANDAL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인기가 높은 실크 와이드 팬츠를 애슬레저 룩의 키 아이템인 스포츠 샌들과 매치해보자. 발등을 덮는 와이드 팬츠 특유의 드레시한 실루엣과 슈즈의 액티브한 이미지가 어우러져 도심과 휴양지를 모두 아우르는 모던 이지 룩이 완성된다. 만약 키가 작아 이 조합이 망설여진다면 플랫폼 샌들이 대안이 될 것.

CHANEL 프랑스 국기 컬러를 활용한 프린트 실크 팬츠, 가격 미정. 스포티 무드의 미러 이펙트 샌들, 가격 미정. SJYP 보디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니트 슬리브리스 톱, 12만8천원.


PANTS MATES 화보 영상 보기 


아직도 어떤 슈즈를 신을 지 몰라 고민이 된다면 위의 스타일링 팁을 참고해 제대로 된 팬츠와 슈즈 스타일링으로 서머 패션을 완성해보세요. 팬츠와 슈즈의 제대로 된 조합만으로도 평소보다 길고 날씬해보일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길. 


editor 김서영 / digital 장연주 
photographer 이용인 
videographer 윤지영(저스트 슛 픽쳐스) 


↓↓↓클릭↓↓↓

여행 필수품 리스트 보러 가기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갤러리아 G - 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