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EAUTY /

여름 수영장 메이크업용 아이라이너 추천 6

본문

 무더운 여름철엔 땀과 피지 분비가 늘어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 화장이 번지고 지저분해집니다. 특히 아이라인은 가장 쉽게 무너지는 부위이기 때문에 강력한 워터프루프 라이너가 필요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6인이 전하는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품평기를 전합니다. 


1. 에스휴 부원장 '송유미'의 추천 제품

독특한 젤 텍스처라 번짐이 적고 정교하고 깊이 있는 눈매를 완성해주는 
바비브라운의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 사파이어 쉬머 잉크 컬러, 3g 3만5천원대. 
▶구매하러 가기 

“건조 속도와 발림성, 지속력 등 각각의 체크 항목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였어요. 무엇보다 빠르게 건조되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전용 브러시로 라인을 그리면 약 1~2분 후 말끔하게 건조되죠. 덕분에 오후가 돼도 아이라인이 무너지지 않고 비교적 또렷하게 유지됩니다. 또 젤 텍스처라 매끄럽고 부드럽게 발려 무겁거나 끈적이는 느낌이 없어요. 완벽한 클렌징을 위해서는 오일이나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라인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다면 점막에 라인을 그릴 때 면봉으로 주변을 지우면서 그리면 번지지 않으면서 깔끔하게 유지되죠.” 



2. 제니하우스 청담 메이크업 실장 '최선혜'의 추천 제품

가느다란 팁이 아이라인을 정교하게 그릴 수 있게 도와주고, 오토 타입이라 사용이 편리한
YSL Beauty '데생 뒤 르갸르 워터 프루프 스타일로' 0.35g 가격 미정.
 

“눈두덩에 아이섀도를 바른 뒤 바로 제품을 사용했는데, 눈을 깜빡여도 묻어나지 않고 빠르게 건조되며 1~2분 정도면 깔끔하게 고정됩니다. 워터프루프 라이너 중 건조함이 심한 제품은 아이라인을 면봉으로 펴주며 농도 조절을 해야했는데, 이 제품은 부드럽게 잘 발려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어요. 그러면서도 다른 펜슬에 비해 눈 밑 번짐 현상이 없어 만족스러워요. 폼 클렌저만 사용하면 속눈썹 사이에 제품이 남아 있으니 전용 클렌저를 사용하세요. 평소 펜슬 라이너를 사용한 뒤 같은 색상의 아이섀도를 덧발라 유분기를 잡아 지속력을 높이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3. MEPCI 원장 '신애'의 추천 제품

선명한 발색에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춘 펜슬 타입아이라이너.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XL' 다이아몬드 브라운 컬러, 1.2g 2만9천원대. 
▶구매하러 가기 

“라인을 그린 뒤 몇 초 만에 빠르게 건조됩니다. 강력한 워터프루프 제품이라 퍽퍽하게 발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굉장히 부드러워 연약한 눈가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오후가 되면 유분기로 아이라인이 망가지기 쉬운데, 이 제품을 바르니 오전처럼 또렷한 느낌은 없어도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유지됩니다. 물 세안만으론 지워지지 않지만 폼이나 오일 클렌저로는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베이스 메이크업 후 파우더로 눈두덩을 살짝 찍어 유분기를 잡은 뒤 라인을 그리면 또렷한 눈매를 좀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어요." 



4. 포레스타 압구정점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슬기'의 추천 제품

또렷하고 정교한 눈매를 완성해주는 부드러운 질감의 펜슬 라이너.
샤넬 '스틸로 이으 워터프루프' 20호 에스프레소 컬러, 0.3g 3만6천원.

“펜슬 라이너는 리퀴드 제품에 비해 다소 뻑뻑하게 발리지만 이 제품은 부드럽고 유연합니다. 그렇다고 바르자마자 쉽게 번지진 않으니 걱정 마세요. 워터프루프 제품이라 폼 클렌저로 1차 세안만 하면 말끔하게 씻기지 않으므로 클렌징 오일이나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합니다. 평소 아이 메이크업 전 눈두덩에 파우더를 바르거나 아이라이너와 비슷한 컬러의 섀도를 덧바르면 번지는 현상을 막아줘 라인이 오랫동안 지속되니 참고하세요.



5. 라뷰티 코아 청담본점 원장 '함경식'의 추천 제품

미끄러지듯 잘 발리면서 쌍꺼풀 라인에 끼지 않고 선명한 발색이 돋보이는 
로라 메르시에 '캐비어 스틱 아이컬러' 문라이트 컬러, 1.64g 4만1천원.
▶구매하러 가기 

“1분이면 충분할 만큼 짧은 시간에 빠르게 건조되고, 한번 고정되면 시간이 지나도 잘 번지지 않아요. 덕분에 아이섀도 스틱임에도 브러시를 이용해 아이라이너로 활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무엇보다 워터프루프 제품은 퍽퍽하게 발린다는 의견이 많은데, 이 제품은 매우 부드럽게 발리고 뭉치지 않아요. 물 세안이나 폼 클렌저로는 쉽게 지워지지 않으니 전용 리무버나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세요. 평소 유분이 심해 라인이 쉽게 번졌다면, 아이 프라이머를 바른 뒤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하면 확실하게 고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6. 에이바이봄 부원장 '고미영'의 추천 제품

팁이 부착되어 다양한 아이라인을 손쉽게 그릴 수 있는
맥 '레벨 아이즈 젤 라이너' 탑/보톰 컬러, 1.11g 2만9천원대.

“부드럽고 매끄럽게 발리지만, 금세 마르기 때문에 서둘러야 합니다.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리거나 수정할 땐 그다지 매끄럽지 않아 불편할 수도 있어요. 때문에 유분기가 많은 홑꺼풀 눈인 사람이 바르면 특별한 수정이 필요 없고 번짐 없이 매끈하게 유지됩니다. 전용 리무버나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야 가루가 남거나 착색되지 않고 깔끔하게 지워지죠.  맥처럼 강력한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가 아니어도 평소 라인을 오래 지속시키고 싶다면 단계별 레이어링이 필요합니다. 아이 프라이머, 아이섀도, 아이라이너를 여러차례 나눠 바르세요.”


Editor 김윤화 
Photographer 박재용 

[연관기사]

선크림만으로 모자라! 바캉스 전후 피부 관리
야구 마니아 필독! 야구장 여신되는 패션·뷰티 팁
여름철 피부 주름과 모공 확장, 문제는 온도?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