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EAUTY /

선크림만으로 모자라! 바캉스 전후 피부 관리

본문

‘여름휴가’ 하면 푸른 바다가 펼쳐진 여유로운 휴양지가 떠오르시죠? 특히 몇 년 전부터 서핑이 유행하면서 휴가철이 되면 바다로 떠나는 이들이 부쩍 늘었는데요. 그중 최근 하와이로 서핑 휴가를 다녀온 한 패션 스타일리스트의 말이 인상적입니다. “서핑 스폿에 가면 일종의 불문율이 있어요. 태양을 오롯이 받아들이는 자세가 그것이죠.” 쉽게 말해, 햇빛에 피부가 망가질까봐 몸을 사리는 행동은 서퍼의 자세가 아니라는 것이죠. 하지만 피부가 검게 그을리는 것은 차치하고, 진하게 올라오는 잡티며 피부가 벗겨지고 따끔거리는 증상은 어쩌란 말이죠? 

론부터 말하면, 그녀는 여행 후 도드라진 잡티를 케어하기 위해 전문의의 도움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기왕 떠난 휴가이니 만큼 제대로 즐기는 것이 맞아요. 그러나 단순히 자외선 차단제만 바르는 게 아니라, 피부를 진정시키는 관리를 병행했더라면 휴가 뒤 덜 고생스럽지 않았을까요? 바캉스 전후, 다음의 뷰티 케어법만 숙지하면 분명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을 거라 자신합니다. 



STEP 1. 각질 제거 
본격적인 여름휴가를 떠나기 전 태양을 건강하게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첫 번째로 체크할 부분은 각질 제거. 자외선 차단제나 보습 제품이 제대로 흡수될 수 있게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세요. 또 햇빛에 그을릴 때 얼룩지지 않으려면 피부 결이 매끈해야 합니다. 단, 어떠한 상황에서도 피부를 자극하는 것은 금물. 부드러운 입자의 스크럽으로 자연스럽게 제거하고 재생을 촉진해 본연의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세요. 

STEP 2. 수분 보충
사실 보습제는 바캉스 전과 후에 모두 빼놓지 말아야 할 필수품입니다. 강렬한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에 수분을 빼앗기기 쉬운 만큼, 미리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해야 하죠. 피부 세포가 촉촉해야 각종 자극으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STEP 3. 제모
비키니나 선드레스 등 휴가지의 노출 의상을 당당하게 소화하고 싶다면 보디 피부가 매끈하고 깨끗해야 합니다. 바로 제모가 필요한 순간이죠. 레이저 제모를 하거나 전문가의 손길로 비키니 왁싱을 하는 것이 안전하고 편리하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면 셀프 제모를 시도해보세요. 이때 왁싱이나 면도 후 피부에 상처가 남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물에 닿기 직전에 하면 나도 모르게 생긴 상처에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하루 전에 제모하고 쿨링 아이템으로 자극받은 부위를 충분히 진정시켜줍니다. 

STEP 4. 피부 트러블 체크
등이나 가슴 부위에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있으면 고민스러울 거에요. 평소엔 겉으로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지만 여름철, 특히 휴가지에서 강한 태양에 장시간 자극받게 되면 땀과 피지 분비가 늘어나면서 피부 트러블이 광범위하게 퍼지고 더 심해질 수 있거든요. 더엘 클리닉 & 메디컬 스파의 정가영 원장은 등 여드름에 대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등은 피부가 두껍고 옷이나 이불 등으로 늘 자극받는 부위입니다. 또 자세가 불량하거나 척추측만 같은 증상 때문에 등으로 가는 혈류가 활발하지 못하면 각질 탈락이 원활하지 못해 노폐물이 쌓일 수 있죠. 과로나 스트레스로 몸이 피로하면 신체에서 염증 반응을 보이면서 열감을 띠게 되고 이러한 이유들로 등에 여드름이 나타납니다.” 예방을 위해 자극적인 소재의 옷을 피하고 청결하게 관리해야 하는데, 그럼에도 쉽게 가라앉지 않는다면 증세 완화를 위한 피부과 시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피지를 압출하고 각질 정리를 하는 스케일링을 하거나 짧은 시간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진피 세포 재생술이 효과적이에요. 일주일에 걸쳐 각질이 눈에 띄게 벗겨지는 불편함이 있지만 효과는 매우 빠르고 만족할 만합니다.


Before 바캉스 케어, 추천 제품 8

1. SANTA MARIA NOVELLA ‘필링 엔지마티코’, 100ml 14만5천원. 
2. GIORGIO ARMANI ‘마에스트로 UV 스킨 디펜스 프라이머 SPF50/PA++’, 30ml 7만6천원대.
3. CLÉ DE PEAU BEAUTÉ ‘크렘므 프로텍씨옹 UV SPF50+/PA+++’, 50ml 18만원대. ▶구매하러 가기
4. HERA ‘워터린 젤 크림’, 50ml 5만5천원. ▶구매하러 가기
5. LA MER ‘미스트’, 100ml 10만원대. ▶구매하러 가기
6. KLORANE ‘망고오일 스프레이’, 125ml 2만원. 
7. NARS ‘모노이 바디 글로우 Ⅱ’, 75ml 8만6천원. ▶구매하러 가기
8. NUXE ‘윌 프로디쥬스 멀티 골든쉬머 오일’, 50ml 3만4천원. 



STEP 1. 피부 진정
휴양지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면, 이제는 자극받은 피부 흔적으로부터 최대한 빠르게 벗어나는 일만 남았습니다. 우선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첫 번째!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 땀과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 모공이 커지고 탄력이 저하되면서 주름이 쉽게 자리 잡습니다. 쿨링 효과의 보습제를 듬뿍 발라 피부 온도를 낮춰 주세요. 휴양지에서의 밤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회복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이죠.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랑콤의 이드라 젠 마스크나 피부 온도를 2℃ 낮춰주는 키엘의 울트라 페이셜 오일 프리 젤 크림 등 대표적인 보습 제품을 활용하세요. 낮 동안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밤 사이 수분을 공급해 다음 날 피부가 매끄러워집니다. 

STEP 2. 미백
진해진 피부 잡티는 미백 제품으로 집중 관리하세요. 이미 생긴 기미나 주근깨엔 비타민 C, 알부틴, AHA, 레티노익산 등 미백 성분이 함유된 팩이나 에센스를 사용하면 도비니다. 여기에 레이저 등 피부과 시술을 받으면 좀 더 빠르게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죠. 재돈클리닉의 김지훈 원장은 피부에 크게 자극을 주지 않고 효과적인 레이저 토닝을 추천합니다. “레이저 토닝은 피부 진피층의 멜라닌 색소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해 잡티를 없애 주는 시술이에요. 동양인의 깊은 기미와 주근깨, 잔주름,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기 때문에 잡티 제거 외에도 모공을 축소하고 탄력을 촉진시켜 피부 상태를 전반적으로 개선해줍니다.” 바캉스 후 피부의 붉은 기가 어느정도 가라앉았다면, 비타민 C 재생 케어를 더해보세요. 전용 기기를 통해 피부 깊숙이 수분과 비타민 C를 침투시키면 색소침착을 막고 피부가 전체적으로 맑아져 얼룩진 피부를 깨끗하게 되돌릴 수 있습니다. 

STEP 3. 각질 탈락 및 재생
얼굴뿐만 아니라 팔이나 다리 등 검게 그을린 보디 피부의 각질도 바캉스 후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때 손으로 잘못 건드리면 피부 트러블을 키우기 쉬워요. 전문가 중에는 부드러운 스크럽제를 사용할 것을 권하는 경우도 있지만, 사실 물리적인 힘보다는 자연스럽게 탈락될 수 있게 기다리는 것이 안전합니다방법은 단연 수분 공급! 여기에 피부 재생을 돕는 재생 크림을 더하면 더욱 효과적이죠. 특히 피부가 그을리면서 각질이 일어나면 건조함이 부쩍 심해져요. 더 엘 클리닉&메디컬 스파의 정가영 원장은 “건조함이 심할 경우 보디 로션과 오일을 믹스해 바르면 도움이 된다”고 조언합니다.

STEP 4. 손상된 모발 복구
피부만 신경 쓰다 놓치는 부위가 바로 모발입니다. 헤어도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에 오랫동안 노출되어 자극받기 쉬운데, 여기에 바닷물의 염분까지 더해지면 탈수 현상을 일으켜 수분을 쉽게 빼앗기죠. 휴가만 다녀오면 찰랑이던 머릿결이 눈에 띄게 거칠어지는 건 바로 이런 이유 때문! 헤어 전용 팩으로 꾸준히 트리트먼트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두피 관리도 잊지 마세요. 딥 클렌징을 통해 두피에 남아 있는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하면 모발이 더욱 건강해집니다.


After 바캉스 케어, 추천 제품 7

1. SK-II ‘제놉틱스 스팟 에센스’, 50ml 23만원대. ▶구매하러 가기
2. CHANTECAILLE
 ‘자스민 앤 릴리 힐링 마스크’, 50ml 12만6천원. ▶구매하러 가기
3. MELVITA
 ‘리페어링 헤어 마스크’, 175ml 3만8천원. ▶구매하러 가기
4. CLARINS 
‘애프터 선 울트라 수딩 젤’, 150ml 4만원. 
5. DIPTYQUE 
‘도 손 샤워 오일’, 200ml 가격 미정. 
6. FRESH 
‘슈가 레몬 배스 큐브’, 180g 5만7천원대. ▶구매하러 가기
7. JO MALONE LONDON ‘코롱 인텐스 바디 크림 벨벳 로즈 앤 오드’, 175ml 13만2천원.


Editor 김윤화
Photographer 주용균(Portrait), 박재용(Still)


[연관기사]

여름철 피부 주름과 모공 확장, 문제는 온도?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한 클렌저 추천
자외선 막는 선크림 추천과 제대로 바르는 방법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