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Fashion] 등산복의 환골탈태, 세련된 아웃도어 룩

본문

 

아웃도어 활동이 잦아지는 계절입니다. '아웃도어 룩' 하면 왠지 바람막이 재킷, 챙이 넓은 모자, 비비드한 컬러 등이 떠오르나요? 하지만 사실 어떻게 매칭하느냐에 따라 아웃도어 룩도 세련된 스타일로 거듭날 수 있답니다. 게다가 도심 속에서 입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을만큼 멋진 룩을 완성할 수 있죠. 그래서 4인의 패션 전문가들에게 물었습니다.

아웃도어 룩, 도심에서도 멋지게 입을 수 있는 법, 좀 가르쳐 주세요!

 

Q1. 이번 시즌 컬렉션에서 아웃도어 룩을 일상복으로 연출하기 위한 최적의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Q2. 스타일링할 때 함께 매치하면 좋은 아이템은?
Q3. 아웃도어 룩을 데이웨어로 연출하기 위한 스타일링 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김지후 <ALLURE KOREA> 패션 에디터
A1. 토즈나 발렌티노 등 이번 시즌 수많은 컬렉션에 등장한 스카잔. 블루종 같은 캐주얼한 라인에 실키한 소재와 자수 장식이 더해져 활동적인 아웃도어 룩과 격식을 갖춘 데이웨어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멀티 아이템이죠.
A2. 클래식한 스니커즈. 최근 스포츠 브랜드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클래식 라인의 스니커즈들은 포멀한 팬츠 슈트에 신어도 어색하지 않을 만큼 시크한 카리스마가 느껴져요. 활동적인 아웃도어 의상에 매치하면 무게감을 더해줘 룩의 분위기를 한층 차분하게 만들어주죠.
A3. 무엇보다 컬러 선택이 관건이에요. 비비드한 컬러 매칭은 촌스러워 보이니 초보자라면 모노톤으로 통일해 안정감을 주거나, 은은한 파스텔 컬러로 내추럴한 멋을 연출하는 게 좋아요.

 

1 ESSENTIEL 파이톤 패턴의 블루종 점퍼, 49만8천원.  2 DIOR 파스텔 톤 토트백, 가격 미정. 3 SAINT LAURENT 레터링 스니커즈, 81만5천원.

 

 

김윤미 스타일리스트
A1. 아노락. 평소 아웃도어 룩을 입을 때 남자들의 옷에서 영감을 많이 얻는 편이에요. 이번 시즌 보테가 베네타 맨즈 컬렉션에서 아노락을 컬러풀한 배기팬츠와 매치한 룩이 인상적이었는데요. 후드를 이용해 1990년대 추억 속 스트리트 패션을 재현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A2. 워커. 아웃도어 룩은 거칠고 투박한 게 매력이죠. 워커를 신어 파워풀한 느낌을 강조할 경우, 컬러풀한 양말을 함께 레이어드하면 한층 위트 있는 스타일이 완성돼요. 이때 목에 살짝 초커를 두르면 여성성과 남성성을 오가는 매력적인 아웃도어 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A3. 백팩처럼 캐주얼한 가방을 멨다가는 자칫 등산객으로 오해받을 수 있으니 프티 사이즈의 숄더백이나 클러치를 매치하세요.

 

1 KENZO HOMME 아노락 점퍼, 99만원. 2 TOD'S 스파크가 튀는 듯한 스트랩 백, 1백80만원대. 3 LOUIS VUITTON 가죽스티치 장식의 워커, 1백50만원대.

 

 

정환욱 <W KOREA> 패션 에디터
A1. 점프슈트. 아웃도어 룩은 무엇보다 입었을 때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상·하의가 연결된 점프슈트는 활동성이 뛰어난데, 루이 비통의 2016 S/S 컬렉션에서처럼 데님 소재를 선택하면 그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답니다.
A2. 펌프스. 매니시한 점프슈트에 앞코가 뾰족하고, 굽이 높은 레이스업 슈즈를 신으면 은근한 관능미가 풍겨요.
A3. 스타일링할 때 전체적인 룩에 스포티한 요소를 한 가지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게 좋아요. 예를 들어 스타디움 점퍼 같은 스포티한 아이템을 입었다면 핸드백이나 슈즈 등 나머지 액세서리들은 미니멀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매치해 액티브한 느낌을 차분하게 중화시키는 거죠.

 

1. CLUB MONACO 점프슈트,39만8천원 2. GIUSEPPE ZANOTTI 스웨이드 소재의 슈즈, 가격 미정. 3. FENDI 레드 투웨이 백, 2백13만원.

 

 

김성일 스타일리스트
A1. 사파리 점퍼. 무릎까지 내려오는 가벼운 소재의 사파리 점퍼는 아웃도어뿐만 아니라 간절기에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1순위 아이템이에요.이번 시즌 하이더 아크만 컬렉션처럼 크롭트 톱에 로우 웨이스트 팬츠를 매치한 후, 사파리 점퍼를 무심하게 툭 걸쳐 입으면 강렬한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어요.
A2. 볼드한 주얼리. 중성적인 느낌이 강한 아웃도어 룩에서 여성스러움을 잃지 않으려면 목걸이나 팔찌 등 볼드한 주얼리로 악센트를 줘야 해요.
A3. 스타일링하기에 앞서 아웃도어 룩은 캐주얼하기만 하다는 편견부터 버려야 해요. 레이스와 시폰 등 스포티한 무드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여성스러운 소재들을 가미했을 때 나타나는 언밸런스한 스타일링 속에서 쿨한 룩이 완성되니까요.

 

1 ZADIG & VOLTAIRE 밀리터리 점퍼, 89만 9천원. 2 MARNI 가죽 패치 네크리스,가격 미정. 3 VALENTINO 에스닉 무드의 미니 백, 가격 미정.

 

editor 김민희
photograper 이용인
illustrator 조성흠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