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Fashion] 한혜연 스타일리스트가 제안하는 슬립 드레스 스타일링

본문

 

이번 시즌 가장 눈길을 끄는 패션 아이템을 고르자면, '슬립 드레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여름 컬렉션에서는 물론이고 요즘 진행 중인 가을·겨울 컬렉션 런웨이까지 화려하게 수놓고 있죠. 과거 슬립 드레스가 그저 베드 타임을 위한 것이었다면 요즘의 슬립 드레스는 일상의 패션 아이템으로 새로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잘못하면 툭 하고 끊어질 것만 같은 가느다란 스트랩과 여린 바람에도 금방 날라갈 듯 춤추는 슬립 드레스. 사실 슬립드레스=란제리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올 봄에 부는 슬립드레스 열풍은 어찌보면 그저 런웨이 위 모델, 혹은 여배우들의 전유물로 끝나버리는 유행이라 여겨질 수 있죠. 하지만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에 따라 야누스적인 매력을 뽐내기에 올봄 스타일의 복병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아름답고 관능적인 매력의 슬립 드레스. 리얼 웨이에서 멋지게 소화하는 법, 전문가들에게 물었습니다.

 

Q&A

 

1. 이번 시즌 가장 인상적인 슬립 드레스를 꼽는다면?

2. 올봄과 여름, 슬립 드레스를 일상에서 녹여낼 수 있는 스타일링 팁은?

3.너만 있으면 돼!’ 슬립 드레스와 찰떡궁합의 아이템은?

 

 

Back to the 90’s - 최경원 스타일리스트

 

 

 

A 1. 소녀와 숙녀 사이를 넘나드는, 여성스러움이 극대화 된 끌로에의 시폰 슬립 드레스에 눈길이 가요. 베이지나 파스텔처럼 피부 톤과 비슷한 컬러의 슬립 드레스는 관능적이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줍니다.

A 2. 슬립 드레스 속에 블라우스나 긴 소매 톱을 매치해보세요. 혹은 1990년대 여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영화 <클루리스> 속 알리시아 실버스톤처럼 티셔츠 위에 슬립 드레스를 겹쳐 입어도 좋아요.

A 3.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라이더 재킷만 있으면 슬립 드레스 스타일링도 그리 어렵지 않아요. 투박한 질감의 가죽과 얇고 가벼운 슬립 드레스가 주는 질감의 대비는 노골적으로 멋내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멋을 즐기기에 제격이거든요.

 

1_BIMBA Y LOLA 슬릿 디테일의 오렌지 컬러 슬립 드레스, 298천원.

2_ISABEL MARANT ÈTOILE 심플한 화이트 티셔츠, 268천원.

3_CÈLINE 덧신을 신은 듯한 디자인의 화이트 펌프스, 가격 미정.

 

 

FUNCTIONAL LAYERING 한혜연 스타일리스트

 

 

 

 

A 1. 그간 셀린느 컬렉션에서 볼 수 없었던 란제리 무드의 슬립 드레스가 신선하게 다가왔어요. 가슴을 드러낸 채 거리를 활보할 순 없겠지만 날렵한 재단, 블랙 & 화이트의 명징한 컬러 대비가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냈죠.

A 2. 슬립 드레스는 레이어드 룩을 한층 입체적으로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누디한 컬러의 슬립 드레스에 멜란지 그레이 컬러 후디 스웨트셔츠를 겹쳐 입은 베트멍의 컬렉션을 눈여겨 보세요. 스커트 헴라인의 레이스가 한층 재미있는 스타일을 완성해주거든요.

A 3. 낡은 티셔츠 한 장이면 로큰롤 분위기가 느껴지는 슬립 드레스 룩이 완성돼요. 여기에 투박한 앵클 부츠나 플랫폼 슈즈를 신으면 반항적인 동시에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질 거예요.

 

1_CÈLINE 섬세한 블랙 레이스 장식을 더한 슬립 드레스, 가격 미정.

2_VALENTINO 자수 장식의 오버사이즈의 바서티 재킷, 6백만원.

3_STELLA McCARTNEY 메탈릭 컬러 플랫폼 슈즈, 159만원.

 

 

EFFORTLESS CHIC 김윤미 스타일리스트

 

 

 

A 1. 라메나 레이스 소재의 슬립 트레스에 밀리터리 재킷처럼 투박한 아우터를 걸쳐 입은 생 로랑 컬렉션이 가장 인상적이에요. 헝클어진 머리에 얹은 티아라까지! 마치 록 스타의 뮤즈를 보는 듯했죠.

A 2. 일상에서 슬립 드레스를 입는 데는 어려운 감이 있어요. 패션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은 웬 속옷 차림으로 거리를 활보하냐?’며 쑥떡거릴 게 분명하거든요. 남자 친구의 외투를 빌려 입은 것 같은 박시한 아우터를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것은 물론 속옷 차림 같은 단점도 커버돼요.

A 3. 드레시한 느낌을 중화시키는 게 일상복으로 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하이힐 보다는 스니커즈 같은 편안한 슈즈가 잘 어울려요.

 

1_LANVIN 클래식한 디자인의 개버딘 소재 트렌치코트, 459만원.

2_LANVIN 플라워 아플리케 장식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스니커즈, 97만원.

3_SAINT LAURENT 크리스털 장식의 티아라, 가격 미정.

 

 

DAY TO NIGHT 김지혜 스타일리스트

 

 

 

 

A 1. 로큰록 시크의 제왕답게 라메와 레이스 소재, 플라워 패턴 등 페미닌한 요소를 쿨하게 변모시킨 에디 슬리먼의 생 로랑 컬렉션이 너무 근사했어요.

A 2. 익숙지 않아서일 뿐 사실 슬립 드레스는 낮과 밤을 아우르는 아이템이에요. 캐시미어 스웨터를 덧입으면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업타운 걸의 느낌을 주어 오피스 룩으로도 잘 어울려요. 근사한 데이트가 예정된 밤이라면 슬립 드레스에 테일러드 재킷이나 베스트를 매치해 시크한 부위기를 연출해보세요.

A 3.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데님 팬츠 위에 실키한 슬립 드레스를 튜닉처럼 매치해보세요. 팬츠는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핏 앤 플레어 실루엣이 멋져 보여요. 여기에 보머 재킷을 걸치면 금상첨화!

 

1_STELLA McCARTNEY 매니시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테일러드 베스트.

2_DKNY 레이스 소재의 보머 재킷, 995천 원.

3_SIWY 핏 앤 플레어 실루엣의 크롭트 데님 팬츠, 가격 미정.

 

올 상반기에는 슬립 드레스 하나만 잘 매치하면 패션고수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다만 슬립 드레스 자체가 글래머러스하고 과감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아슬아슬한 하이힐 보다는 좀 더 편안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아이템들을 믹스 매치하길 추천합니다. 혹 슬립 드레스가 부담스러운 느낌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슬립 탑을 카디건이나 재킷 이너로 선택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다가오는 봄, 슬립 드레스로 관능적인 매력을 어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Editor 정유민 / (Digital) 장연주

Photographer 박재용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