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EWS /

[News] 안보면 후회할 세계 열기구 축제

본문



쌀쌀한 바람에 몸이 움츠러드는 요즘, 집 밖으로 외출하기가 꺼려질 정도인데요. 따뜻한 방 안에서 뒹굴 거리다 문득 다른 이들의 가을과 겨울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졌습니다. 지금 당장 그들과 함께 할 수는 없겠지만, 모니터에 펼쳐진 풍경만 보더라도 흥미진진해지더라고요. 그 중에서 오색 빛깔로 찬란한 풍경을 수놓는 축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것은 바로 살랑살랑 부는 바람에 두둥실 떠오르는 세계 열기구 축제!



우리에게 열기구는 비행기보다 낯설지만 사실 비행기가 발명되기 한참 전에 만들어졌답니다. 프랑스 몽골피에 형제가 새처럼 날고 싶다는 인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수천 번의 실험 끝에 1783년 세계 최초로 열기구 비행에 성공했는데요. 이후 열기구는 기술적인 발전을 거치면서 현대에는 레저 스포츠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인간의 꿈을 바탕으로 탄생한 열기구는 희망과 꿈을 상징합니다. 동독 사람들이 희망을 찾아 서독으로 넘어갈 적에 열기구를 이용했고, 먼 곳을 여행하고 싶은 호기심 많은 사람들은 직접 열기구를 만들어 대륙을 횡단하기도 했으니까요. 몽골피에 형제의 의지를 이어받아 오늘날에는 세계 각지에서 다채로운 열기구 축제가 열리고 있답니다. 어떤 축제인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세계 열기구 축제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출처 – 앨버커키 벌룬 피에스타 홈페이지)


세계 최대의 열기구 축제로 유명한 ‘앨버커키 열기구 축제’는 미국 뉴멕시코 주에서 매년 10월 9일 동안 열리는 앨버커키의 대표적인 축제예요. 1972년 앨버커키의 한 라디오 방송사에서 설립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후원하면서 시작된 이 축제는 매년 600여 개의 열기구 업체가 참가하며 세계 최고의 열기구 축제가 되었죠.


(출처 – 앨버커키 벌룬 피에스타 홈페이지)


앨버커키 열기구 축제 기간 중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아침 7시에 열기구가 함께 떠오르는 매스 어세션(Mass Ascension)이에요. 수 백개의 열기구가 이른 아침 리오그란데 계곡의 하늘을 아름답게 장식한답니다. 코카콜라 또는 동물 모양으로 만든 벌룬이 함께 떠오르는 행사가 이어지는데, 이 행사는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만점이라고 하네요.




(출처 – 호주정부관광청 공식 사이트)


세계 4대 열기구 축제 중 하나로 꼽히는 30여년의 역사의 캔버라 열기구 축제. 수십 개의 열기구가 바람을 타고 이동하는 모습으로 마법과 같은 장면을 연출하는데요. 호주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과 함께하는 행사로 매년 3월 9일 동안 진행된답니다. 참가자들은 열기구에 탑승하여 캔버라의 낭만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어요.




(출처 – 브리스톨 벌룬 피에스타 홈페이지)


매월 8월 초 브리스톨 지역에서 열리는 행사로 유럽 내에서 규모가 큰 열기구 축제로 인지도가 높다고 해요. 잔디밭에 앉아서 하늘 높이 떠오르는 열기구를 보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 개인 참여 또한 가능한 행사랍니다. 밤이 되면 열기구에 조명이 들어오는 모습도 매우 인상적이에요.


(출처 – 브리스톨 벌룬 피에스타 홈페이지)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나이트 글로우(Nightglow)! 열기구에 뜨거운 공기를 불어 넣은 다음 조명을 비춰 평상시에는 볼 수 없는 열기구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죠. 해가 진 후 9시 반 정도에 시작하는 화려한 불꽃놀이도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 외 열기구 위에서 아침을 먹을 수 있는 Breakfast and Balloons와 재즈부터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도 있답니다.





매년 새로운 모습으로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디스플레이를 완성하고 있는 갤러리아명품관. 올해는 희망과 꿈을 담아 하늘 위로 떠오르는 ‘열기구’를 콘셉트로 선보입니다. 불꽃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과 함께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는 것이 관전 포인트랍니다. 하늘 높이 떠오르는 갤러리아의 빨간 열기구에 여러분의 소망을 담아 보내보세요. ‘Fly me to the Christmas!’ 산타를 부르는 주문과 함께 말이죠.



낭만적인 풍경에 기분 좋은 설렘이 시작되는 세계 열기구 축제부터 여러분의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여줄 갤러리아 크리스마스 디스플레이까지. 여러분의 눈을 즐겁게 만들어 준 열기구 축제는 무엇이었나요? 색다른 방법으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고 싶다면 열기구와 함께 여러분의 소망을 가득 담아 하늘로 올려보세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