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EWS /

[News] The First Premium Story

본문



요즘 가장 핫한 트렌드 세터들의 아지트로 자리매김한 갤러리아명품관. 밤이 되면 압구정 로데오 거리에서 가장 화려하게 빛나는 핫 플레이스이기도 하죠. 1990년대 콧대 높던 압구정동 명성의 상징과도 같았던 갤러리아백화점은 그 동안 몇 차례의 리노베이션을 거쳐 지금의 갤러리아명품관 WEST와 EAST로 명칭을 변경했는데요. 국내에 ‘명품’의 개념을 최초로 도입하여 트렌드의 최전선에서 하이엔드 스타일을 개척해 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갤러리아명품관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패션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프리미엄 쇼핑 문화를 선도하는 갤러리아명품관은 그동안 국내 업계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며 ‘최고’를 향한 수많은 히스토리를 써내려 갔는데요. 그 ‘최초’와 ‘최고’ 이야기를 인포그래피로 함께 들려드릴게요~.



갤러리아명품관은 그동안 국내 업계 ‘최초’라는 수식어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을 만큼 새로운 시도들과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갤러리아명품관의 핫 플레이스, 고메이 494도 예외는 아니지요. 자, 그럼 지금부터 고메이 494의 ‘최초’ 이야기부터 요목조목 살펴볼게요~. 

1. 최초의 그로서란트(GROCERANT)

고메이 494를 자주 애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잘 알고 계실 텐데요. 갤러리아명품관은 업계 최초로 식당가와 식료품점을 합친 ‘그로서란트’ 컨셉트를 도입했답니다. 유명 맛집 메뉴는 물론 매장에서 직접 구매한 식료품을 현장에서 바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은 오직 고메이 494에서만 누릴 수 있죠. 정육 코너에서 산 한우 등심에 소정의 세팅비를 추가하면 바로 앞 스테이크하우스(Grilled Steak)에서 조리해주고, 구매한 농산물은 Cut & Bake 코너에서 무료로 손질해 주는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해요. 오늘 저녁은 고메이 494에서 우아하고 깔끔하게 즐겨보는 건 어떠세요? ^^

2. 가장 빠르게 만나는 맛집! POP-UP STORE

뭐니뭐니해도 고메이494하면 팝업스토어 아니겠어요? 고메이494의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브랜드를 차례로 소개하면서 1년 365일 연중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어 단순히 짧은 기간 동안 브랜드를 소개하는 기존과는 매우 다른 팝업 매장을 선보이고 있어요. 외식업계에서는 고메이494를 맛집 인증의 무대로 판단할 정도라고 하니 고메이494의 신뢰성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네요.

3. SMART FINDER & BUY BIG

그 밖에도 편안하고 즐거운 쇼핑을 위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스마트한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백화점 식품관 최초로 ‘스마트 파인더’를 도입하여 매장 어느 자리에 앉아 있든 주문한 음식을 서빙 받을 수 있는 스마트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인데요. 무엇보다 에디터는 ‘Buy Big’이란 서비스에 큰 감동을 받았답니다. 사실 라면박스나 생수, 쌀처럼 부피가 크고 무거운 제품들은 장 볼 때 정말 불편한데요~. 고메이494에서는 대용량 제품이 그려진 Big Card를 계산대에 제시하기만 하면 차량이나 집까지 운반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는 사실! 고메이494에서라면, 이제 무거운 짐 들고 쇼핑할 필요 없겠죠? ^^



자, 그럼 이번에는 트렌디한 갤러리아명품관을 더욱 감각적으로 만들어 주는 갤러리아 VMD를 탐구해볼게요.

1. 업계 최초 개방형 매장

최근 리뉴얼한 갤러리아명품관 WEST는 업계 최초로 개방형 매장을 도입하고, 각 층마다 음악 선곡을 달리하는 사운드 마케팅을 도입하여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업계 최초로 자체 마네킹을 디자인 제작하여 일관성 있는 모습과 함께 재미있는 VMD를 선보여 갤러리아명품관 방문객들 사이에서 포토존으로 사랑 받기도 했습니다.

2. CHRISTMAS DISPLAY

무엇보다 매년 12월이면 갤러리아명품관은 크리스마스 디스플레이를 통해 압구정 로데오 거리를 화려하게 밝혀주는데요. 매년 새로운 콘셉트의 크리스마스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는 갤러리아명품관은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죠.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1. GALLERIA CARD

업계 최초, 그리고 최고를 지향하는 갤러리아명품관의 스페셜한 서비스도 놓칠 수 없습니다. 먼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유료 회원카드인 갤러리아명품관 카드는 무이자 할부부터 고메이494 할인 혜택, 플라워 서비스, 렌터카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많은 혜택을 이제 갤러리아명품관 카드 하나로 누려보는 행복, 어떨까요?

2. DIGITAL SIGNAGE

실시간으로 트렌드를 확인하고 싶은 패션 피플들을 위해서 준비한 ‘디지털 사이니지’도 놓치면 섭섭하죠. 디지털 사이니지는 갤러리아명품관 WEST 내 에스컬레이터 부근에서 발견하실 수 있는데요.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층별안내, 갤러리아 서비스, 브랜드 검색은 물론 실시간 인기브랜드, 쇼핑정보 안내까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로 검색할 수 있으니, 와우~ 그야말로 스마트한 쇼핑법은 바로 여기에 있었네요. ^^

3. GALLERIA X BERGDORF GOODMAN

뉴욕을 방문해보신 분들이라면 뉴욕 대표 명품 백화점 버그도프굿맨(BERGDORF GOODMAN)을 알고 계실 텐데요. 2014년 9월, 갤러리아명품관은 갤러리아와 여러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버그도프굿맨과 글로벌 제휴를 체결했답니다. 이 협약으로 갤러리아와 버그도프굿맨의 VIP 고객들은 각 사에서 제공하는 최고급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제 서울뿐만 아니라 뉴욕에서도 갤러리아의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경험해보세요. ^^



갤러리아명품관이 최초로 시도한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미 갤러리아명품관의 명소로 유명해진 프리미엄 공간에서도 새로운 첫 시도들이 함께 했습니다. 

1. THE FIRST PREMIUM

1990년 백화점 업계 최초로 명품관을 오픈한 갤러리아명품관은 1997년 국내 최초 편집매장, G.STREET494 (지스트리트494)를 선보였습니다. 당시 국내외 패셔니스타들이 열광하는 명품 브랜드들은 오직 갤러리아명품관과 편집매장 G.STREET494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다는 사실!

2. ASSOULINE BOUTIQUE

물론 여기서 만족하면 갤러리아명품관이 아니겠죠? 아시아 백화점 최초로 패션 라이브러리 ‘애술린 부티크’를 오픈하면서 또 한 번 아시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는데요. 아시아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패션 이야기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이 곳. 벌써 많은 셀럽들이 애술린 부티크를 찾았다고 하죠? 

3. MASTERPIECE ZONE

국내 최초로 하이주얼리와 시계를 한 곳에 모은 공간 마스터피스 존 (Masterpiece zone)에서 세계 최고급 주얼리 컬렉션을 연중 전시하고 있답니다. 국내에서 만나보기 힘들었던 명품 브랜드들의 컬렉션을 만나보고 싶다면, 갤러리아명품관 EAST 지하 1층에 있는 마스터피스 존을 방문해주세요~.



지금까지 ‘최고’를 지향하는 갤러리아명품관의 ‘최초’ 이야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을 놀라게 만든 갤러리아명품관의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매 시즌마다 최초,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이는 갤러리아명품관에서 아시아 No.1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해보세요. ^^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