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Fashion] 함께 산책하고 싶은 가을 단풍여행 데이트룩

본문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바람이 제법 쌀쌀하게 느껴지는 가을. 가을하면 역시 단풍이 가장 먼저 떠오르죠. 특히 요즘은 선선한 날씨 속에서 화려하게 물든 단풍 여행길로 나들이 가기 좋은 시기입니다. 올 가을에는 친구나 연인, 가족과 함께 산책하고 싶은 가을 단풍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두근두근 여행의 설레는 마음을 달래며 함께 숨겨진 가을여행 명소로 떠나볼까요?



올해 첫 단풍을 볼 수 있는 곳은 바로 설악산입니다. 설악산은 10/18일 무렵 단풍의 절정을 만끽할 수 있을 거라고 기상청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중부지방은 10월 중순, 남부지방은 11월 초순부터 단풍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올해에는 일교차가 큰 편이기 때문에 단풍의 색이 더욱 곱게 물들 것이라는 기분 좋은 소식도 들려옵니다. 단풍 절정까지 앞으로 얼마 남지 않았어요! 아름답게 물든 단풍을 보러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지금부터 미리미리 준비를 해두는 게 좋겠죠?



여행지 추천 1. 덕수궁 돌담길



서울에서 가까운 단풍 명소로는 덕수궁 돌담길이 유명하죠. 정동길이라고도 불리는 덕수궁 돌담길은 대한민국의 길 가운데 가장 유명한 곳 중 한 곳인데요. 이곳을 연인이 걷고 나면 얼마 안돼 헤어진다는 소문이 떠돌기도 했지만, 이런저런 유명세만큼 덕수궁 돌담길은 가을이 되면 특히 더 아름답게 변신한답니다. 인근에는 서울시립미술관, 정동극장을 비롯한 문화시설과 고궁이 위치해 다가오는 주말 데이트를 즐기기도 좋아요.



여행지 추천 2. 설악산



올해 설악산의 첫 단풍이 9월 26일 시작되었죠. 평년보다 다소 빠르게 시작된 단풍 소식! 설악산의 단풍 절정은 첫 단풍 이후 약 2주 후에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니, 10월 중순이나 하순에 떠나시면 멋진 절경을 감상하실 수 있을 거에요. 설악산에서 단풍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코스는 바로 설악산의 계곡과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수려한 경관을 이루는 양폭코스입니다. 전체 코스 길이는 약 6.5km로, 가볍게 산책만 하고 싶다면 완만한 경사로 걷기 좋은 소공원~신흥사만 둘러보시는 것도 좋겠죠.



여행지 추천 3. 지리산



집안일, 회사 업무에 치여 단풍 여행 시기를 놓치셨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남부지역은 11월 초까지 단풍 절경이 이어질 전망이거든요. 지리산 단풍은 단풍으로 산이 붉게 물들고, 산이 물에 비추어 물들고, 그 물을 바라보는 사람의 얼굴도 물든다 하여 ‘삼홍’으로 유명하죠. 매력적인 가을 단풍여행지, 지리산. 서울에서 멀게만 느껴지셨다면, 남도해양열차 ‘S-트레인’을 이용해보세요. 매일 서울 용산역에서 S 트레인을 타고 남원역에서 내려 지리산을 둘러보는 하루 일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단풍놀이를 위한 남자 데이트룩



여름에는 바지에 티셔츠 한 장만 걸치면 되었지만, 가을부터는 이것저것 겹쳐 입어야 하는 시기라 특히 남자들에게는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이죠. 자칫 레이어드가 과할 경우 촌스럽기 쉽기 때문인데요. 가을 남자 코디가 어렵다면, 셔츠 위에 스웨트셔츠나 니트를 매치해보세요. 댄디하게 혹은 스포티하게 연출하여 가을 남자의 매력을 더해줄 수 있답니다. 여기에 블루종이나 재킷, 코트를 걸치면 남성적인 면을 어필할 수 있죠.



1. 꽃이 만발한 정원이 떠오르는 향기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롬브르단도 퍼퓸오일. 딥티크

2. 메탈플레이트가 유니크한 핸드메이드 스냅백. G street 494 homme

3. 청량한 블루 컬러가 인상적인 스웨드 스니커즈. 랑방 옴므

4. 유니크한 패턴이 화려하게 표현되어 포인트를 주는 그레이 스웨트 셔츠. 솔리드 옴므

5. 덴함의 오일코팅이 가미된 슬림핏 블랙 데님진. 덴함

6. 중세유럽의 문양에서 모티브를 얻은 유니크한 크롬하츠 선글라스. G street 494 homme



단풍놀이를 위한 여자 데이트룩



지루한 옷을 입기에 가을은 너무 짧죠. 화려한 단풍 나무 아래에서 그 누구보다 빛날 가을을 위한 스타일을 준비했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하다면 블라우스나 부드러운 니트 소재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배가시켜보세요. 여기에 스카프를 목에 감아 리본 매듭으로 마무리해주면 성숙한 숙녀의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이번 FW시즌에는 오버사이즈 룩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답니다. 귀여운 매력을 더하고 싶다면 보이프렌드 팬츠에 재킷을 걸쳐 보이시하면서 페미닌한 중성적인 매력을 어필해보세요.



1. 웃거나 화난 표정을 모티브로 한 브로치. 아페세

2. 뉴트럴한 컬러의 조합을 이루는 클레어백. 클로에

3. 자수로 고양이 얼굴을 장식한 귀여운 플랫슈즈. 라꼴렉시옹

4. 하이브리드 애니멀 시리즈의 버니 레이디버그 니트. 마커스루퍼

5. 사이버틱 컬러의 A라인 스커트. MSGM



1. 레드 컬러의 체크무늬 재킷과 화이트 셔츠의 단정하고 강렬한 조합이 인상적입니다. 비비안 웨스트우드

2. 스웨이드와 가죽 소재를 매치한 레깅스 팬츠. BLK DNM

3. 골드 베탈 버클 장식이 고급스러운 가죽 팔찌. 끌로에

4. 스터드 장식을 가미한 양가죽 소재의 미니 클러치 백. 지미추

5. 스터드 장식 가죽 트리밍으로 포인트를 준 앵클 부츠. 모스키노



지금까지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가을 단풍여행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올 가을, 무거운 일상은 잠시 내려놓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아름다운 가을 단풍 풍경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요? 가을 여행을 떠나기 어렵다면, 멋스러운 가을 패션 스타일로 낙엽 지는 가을 길을 산책하며 지나가는 가을을 만끽해보세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