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샤넬 2013 F/W 컬렉션 리포트! 칼 라거펠트 상상력의 끝은 어디?

본문

 

전 세계 하이 패션계를 대변하는 명품 하우스 샤넬. 칼 라거펠트의 열정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완성된 샤넬 월드는 마치 끊임없이 질주하는 ‘설국열차’와 같아 보입니다. 이번 가을, 겨울 컬렉션에서는 과연 어떤 디자인의 엔진으로 그 열차에 동력을 채워 넣었을까요?

 

이번 시즌 라거펠트는 이색적인 액세서리나 폭발적인 기교와 장식을 드러내는 대신 오늘날의 신화를 이룩한 트위드 룩의 담백한 매력에 집중했습니다. 트위드 룩을 빼고 샤넬을 논할 수는 결코 없겠죠. 클래식한 아이템이지만 다채로운 비율과 볼륨으로 변주된 샤넬의 트위드 수트는 자극적인 요소 없이 그 자체로 아름답게 빛나기에 충분했습니다.


경계를 뛰어 넘는 라거펠트의 재치와 기발한 상상력 역시 탁월했어요. 단추를 채우면 재킷과 스커트를 입은 듯 보이는 ‘트롱푀이유’ 원피스 코트, 아래에서 위로 지퍼를 올려 슬릿을 조절할 수 있는 A라인 스커트는 그의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던 아이템이었죠.


또 기하학적인 패턴이 들어간 스웨터 드레스, 루이스 브룩스의 뱅 헤어를 연상시키는 알록달록한 밍크 모자 역시 웨어러블하면서도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 아이템이었죠.


샤넬다운 화려한 볼거리도 빠지지 않았는데요. 입체적인 울 소재의 꽃 장식으로 뒤덮인 블랙&화이트의 트위드 코트와 수트는 샤넬 공방의 정교한 솜씨를 유감없이 보여준 룩이었답니다. 정말 장인의 한 땀 한 땀으로 완성된 걸작이라 할 만하겠죠?


마지막으로 눈 여겨 봐야 할 것은 클래식한 퀼팅백의 변신! 체인이 더해진 전형적인 디자인에 탈피해 손을 끼워 넣을 수 있도록 밴드를 달아 클러치로 활용하거나 강철로 만든 넓직한 U자형 손잡이가 달린 형태 등으로 멋진 변신을 시도했답니다. 또 기존 미니 사이즈보다 더욱 작아진 미니 백, 그리고 지구본을 형상화한 시크한 매력의 미니 백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다시 한번 샤넬백 매니아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잇 백의 퍼레이드, 놓치면 안 되실 거에요.

세계의 패션 월드를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샤넬 그리고 칼 라거펠트. 이번 시즌 역시 여성들의 마음을 정복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하우스의 전통적인 유산을 동시대적인 감각과 눈부신 열정으로 이어가고 있는 샤넬. 그 아름다운 컬렉션을 갤러리아 EAST 샤넬 부띠크에서도 꼭 만나보세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