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강남 스타일' 미식공간, 갤러리아 고메이 494 오픈하는 날 ~ 1탄!

본문

 

 

'강남 스타일' 미식 공간, 갤러리아 고메이 494가, 오늘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아, 정말 얼마나 기다려온 '만남의 순간'이던가요. 그토록 우리의 기대감을 증폭시켜주었던 갤러리아 '고메이 494'가 드디어 오늘 그 화려한 모습을 공개하고 고객들을 맞이하는 뜻깊은 하루였습니다.

"백화점 식품관이 화려하고 새로워 봤자 그게 그거지 뭐"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다면 너무나 섭섭한 말씀! 여러분이 무엇을 상상하시든 그 이상의 것을 보실테니까요.

식재료(grocery)와 음식점(restaurant)이 결합된 일명 '그로서란트(grocerant)' 개념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새로운 식문화 공간, 그리고 19개에 달하는 국내 최고의 맛집을 원스톱으로 한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진보된 푸드 부티크. 이것이 바로 '고메이 494'의 핵심이거든요.

또 식재료를 사고 파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퍼포먼스와 클래스, 친환경적인 인테리어 등을 통해 보고 먹고 즐기고 소통하는 오감 만족 미식 공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말로만 들어선 이해가 잘 안되신다구요? 그럼 저와 함께 '고메이 494'로 투어 한번 떠나보실까요?

 

고메이 494 입구에서 친절하게 맞아주고 있는 OPEN 팻말이에요. 마치 누군가 자전거로 쇼핑하러 왔다가 잠시 세워놓고 간 것 같네요. 이국적이면서도 색다른 공간으로 맞이하고 있다는 느낌을 전해줍니다. 

 

고메이 494 내부 전경입니다~ 오픈 시간에 맞추어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어요~ 깔끔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옵니다. 천정의 디테일 하나하나까지도 신경쓴 티가 나네요.

  

Vegetable Garden

이름 그대로 싱싱한 야채들이 한 가득 모여있는 베지터블 가든(Vegetable Garden). 지금 밭에서 막 흙을 털털 털어서 바구니에 담아온 듯한 싱싱한 채소들과 갓 수확한 듯한 과일들이 그 멋진 자태를 뽐내고 있답니다.

 

보이시나요? 저 냉기..!! 경기도 용인에서 무농약으로 수경재배한 친환경 쌈채류를 뿌리채 판매하고 있는 곳이에요. 최상의 신선도를 위해서 쌈채류 제품들은 즉석에서 뿌리째 또는 잎사귀만 잘라 구매할 수도 있답니다. 눈으로 보기만해도 몸 속까지 건강하게 리프레시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답니다.

 

소용량으로 포장된 야채코너에요. 가족수가 많지 않은 요즘 소포장으로 쇼핑의 편리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오늘 당장 반찬거리가 없어서 걱정인 분들의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CUT & BAKE

야채 코너 바로 옆에 자리잡은 'CUT & BAKE' 코너! 바로 즉석에서 고구마, 감자, 옥수수 등을 오븐에서 구워주는 곳입니다!! 이곳의 서비스를 보고 있으면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오지 않을 수 없을거에요. 즉석에서 오븐에 구워 모락모락 김이 나는 고구마와 감자를 보고 있노라면, 절로 군침이 돕니다. 구운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도 있구요, 직접 골라 산 제품을 구워주기도 한답니다.

고구마는 경북 영주에서 3대째 고구마 농사를 짓고 있는 갤러리아 계약재배 농가에서 공급받은 것으로, 전용 저장고에서 2개월 이상 숙석시켜 고구마 특유의 달콤한 풍미를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이랍니다. 작은 먹거리 하나하나에도 섬세한 손길과 정성이 담겨 있는 곳이지요.

 

BUTCHER'S ATELIER

 명품 가방 브랜드에만 공방이 있고, 장인이 있다고 생각하셨나요? 고메이 494에서는 식육전문 마이스터가 함께하는 고기 공방 '부처스 아틀리에'가 있답니다. 이 곳에서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식육전문 마이스터가 고객들이 원하는 용도와 조리법에 맞게 고기를 즉석에서 손질해 주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 모든 과정을 유리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에어 샤워 룸'에서 신선하게 보관 중인 고기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이 곳에는 최고급 친환경 한우로 꼽히는 '강진맥우'를 만나실 수 있는데요. 강진맥우는 일본 고베화우의 생산방법인 맥주급여 방식을 우리 식으로 바꿔 키운 고급한우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갤러리아를 통해서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SEAFOOD

신선한 해물 요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눈이 번쩍 뜨일 씨푸드 코너입니다. 특히 전복 매니아임을 자처하는 분들이라면 꼭 주목해 주세요. 이 곳에서는 국내 최초로 전복요리를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인데요. 호텔 조리 15년 경력의 베테랑, 이석재 조리장이 직접 전복을 이용한 구이, 탕, 회, 찜 요리를 선보이며 보다 편리한 구매와 조리법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싱싱하고 먹음직스러운 생선들도 만나볼 수 있고요.  이처럼 고메이494에는 육해공을 뛰어 넘은 온갖 식재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갤러리아 고메이 494의 신선한 소식들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여러분께 전달해드리도록 할께요. 갤러리아 고메이 494의 오픈하는 날 소식은 2탄에서 계속됩니다~ !!! 2탄에서는 갤러리아 고메이 494에만 있는 매장들을 소개해드릴께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