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지금 가장 핫한 휴가지, 부산! 꼭 먹어봐야 할 음식들

본문

지금 가장 핫한 휴가지, 부산! 꼭 먹어봐야 할 음식들

 

 

 

지금 국내에서 가장 뜨거운 휴가지는 어디일까요! 바로 부산입니다. 전국 젊은 이들이 여름이면 모두 모이는 이 곳, 부산 이제는 여름 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지역이지요. KTX 타면 3시간이면 가기 때문에 주말 일박이일로도 맛집투어를 떠나시는 분들이 참 많더라고요. 갤러리아 에디터 역시 광안리 앞바다와 남포동 거리를 무척 좋아한답니다. 바다 바로 옆에 도시와 각종 시설이 펼쳐져 있는 것도 매력적이고, 소박하고 빈티지한 매력이 공존한다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무엇보다 여름이면 해운대에는 화려한 수영복 부대가 등장해서*_* 시선을 사로잡지요. 지금 가장 뜨거운 도시일 것 같은데요. 이 부산에는 맛집도 참 많아요. 휴가철을 맞아 준비한! 부산에서 꼭 먹어봐야할 음식들 소개해 드릴게요.

 

 

 

ㅣ 해운대에서 맛보는 맛있는 빵, 옵스

 

 

부산여행을 가시는 분들, 특히 해운대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시는 빵집이 하나 있지요. 바로 옵스입니다. 해운데 까멜리아 상가에 있는 빵집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빵집 중에 하나지요. 클래식한 외관의 옵스에 들어가면 늘 사람들이 줄서서 빵을 고르고 계산하고 있어요. 시즌은 지났지만 딸기케이크는 정말 먹으면 눈물이 날 정도랄까요! 트레이 가득 빵을 담고 계산하는 동안 서로의 빵을 스캔(?)하는 풍경도 그려지지요. 케이크와 파이 등의 디저트류도 맛있지만, 학원전 등의 소박한 빵도 무척 맛있답니다. 달콤한 빵 한봉지 들고 부산 여행을 즐기시는 것도 좋겠고, 집으로 돌아갈 때 선물용으로 하나쯤 사가는 것도 좋겠지요!

 

옵스 까멜리아오뜨점(http://ops.co.kr)

address.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433 카멜리아상가 1층 Tel. 051-743-1950

 

 

ㅣ부산을 대표하는 음식, 쌍둥이 돼지국밥

 

 

소고기국밥은 익숙하지만 돼지국밥은 조금 생소하지요? 하지만 부산에서는 소고기국밥보다는 돼지국밥이, 냉면보다는 밀면이 더 인기가 많답니다. 먹어보기 전에는 왠지 비릴 것 같고 내키지 않았지만, 한수저 뜨고 나서는 그런 생각이 완전히 사라지는 부산의 돼지국밥. 여러 돼지국밥 맛집이 있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대연동 쌍둥이국밥입니다. 언제가 문밖으로 줄이 서있을 정도로 인기가 놓은 곳이랍니다. 착한 가격으로 진한 국물의 돼지국밥과 수육을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입안 가득 국밥 한수저와 수육을 먹으며 아삭한 고추를 쌈장에 찍어 먹으면! 캬 정말 최고입니다. 이때 빼놓을 수 없는 건 바로 씨원소주! 부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원한 씨원소주와 함께 여행 중 낮술을 즐기시는 것도 좋겠지요!

 

쌍둥이 돼지국밥

address. 부산시 남구 대연 1동 887-1 tel. 051-628-7020

영업시간. 오전 10시~자정 인기메뉴. 돼지국밥 5,000원, 수육백반 7,000원

 

 

 

 

ㅣ 냉면보다 맛있는 부산 밀면

 

 

피난 길, 북에서 피난온 이들이 냉면이 먹고 싶은데 구할 수가 없어서 밀가루로 면발을 만들어 대체한데서 유래가 되었다는 부산 밀면! 드셔보진 않으셨어도 이름은 한번쯤 들어보셨을 거에요.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 중에 하나니깐요. 역시나 쌍둥이국밥처럼 줄서서 먹는 유명 음식점 중에 하나인, 남천 가야밀면입니다. 특히 요즘같이 더울 때 추천하고 싶은 음식이랍니다. 시원하게 즐기려면 일반 밀면을, 조금 매콤하게 즐기려면 비빔밀면을 추천해요. 이집에 또 하나의 추천 음식이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손만두에요. 큼지막한 수제 만두가 아주 맛이 좋아요. 면만 먹기 허전한 분들에게 아주 적당한 궁합의 음식이겠지요. 여름휴가를 부산으로 간다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 밀면이었습니다.

 

남천가야밀면

address.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 2동 6-1 1(수영구청 입구) Tel. 051-621-7317

 

 

 

 

l 온기 가득, 완당 한그릇 어떠세요

 

 

 

이열치열이라고 했나요. 더울 때 오히려 따뜻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때가 있지요. 부산 남포동에는 오래된 맛집이 하나 있어요. 바로 18번 완당집이지요. 만두라고 하기엔 매우 얇은 밀가루피의 완당이 가득 들어있는 따뜻한 한 그릇의 음식으로 부산 사람들에게 오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곳이에요. 너무 얇아서 신기할 정도인 완당! 후루루 후루루 먹다 보면 어느샌가 속이 뜨뜻해지면서 행복한 기운이 감돈답니다. 하지만 이 때 가게를 잘 살펴보면 옆에서 달인처럼 완당을 빚고 계신 아저씨가 있어요. 굉장한 속도로 완당을 빚는 모습을 보는 것도 신기하답니다. 이미 달인에 출연하셨을라나요. 완당으로만 이루어진 메뉴와 국수가 들어가있는 메뉴가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되요. 단돈 오천원으로 맛있는 한그릇 즐겨보세요!. 오랜 맛집이니 맛은 보장해요.

 

18번 완당집

address. 부산시 중구 남포동 3가 1 B1F      tel. 051-245-0018

 

 

ㅣ남포동에서 꼭 먹어봐야할 씨앗호떡

 

 

 

남포동 핌프광장을 중심으로 씨앗호떡집이 여러 곳이 있어요. 원조 호떡 가게도 있고, 이승기와 일박이일 때문에 유명해진 곳도 있지요. 호떡을 사랑하기 때문에 여러 곳을 들러봤는데요. 사실 맛은 비슷비슷해요. 저렇게 윗면이 뚫린 상태로 종이컵에 담아주지요. 달콤한 설탕과 견과류, 그리고 바삭하게 튀겨진 옷이 참 맛있어요. 여름에도 줄서서 먹게 되는 맛이랄까요. 바삭한 옷의 비결은 마가린일까요. 고칼로리일 것 같지만, 그래도 남포동에 가게되면 꼭 먹게 되고 서울에서도 늘 그리워하는 씨앗호떡입니다.

 

 

ㅣ 시원하게 즐기는 족발, 냉채족발

 

 

부산의 맛있는 음식하면 또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 게 바로 냉채족발이지요. 쫄깃, 시원한 그 맛에 많은 분들이 부산에 가서 드셔보시고 빠져드는 음식입니다. 역시나 겨울보다는 지금처럼 더울 때 더 맛있게 느껴질 음식이지요. 쫄깃하면서 시원한 겨자소스가 일품인 냉채조발로 유명한 부산족발집! 바닥에 깔린 해파리냉채와 오이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더해집니다. 포장해가는 분들도 매우 많더라고요. 포장해서 광안리 바다에서 먹어도 좋고 호텔로 가져와 2차 안주로 즐겨도 좋겠지요!

 

부산족발

address. 부산시 중구 부평동 1가 35-5  tel. 051--245-5359  영업시간. 오전9시~새벽 2시

 

 

ㅣ자갈치시장에서 꼭 먹어봐야할 꼼장어

 

 

부산하면 떠오르는 대표 장소가 여러 곳이 있지요. 해운대, 광안리, 태종대 등의 관광명소도 있지만, 영화 친구에 나와 더 유명해진 자갈치시장 역시 부산의 대표 명소 중 하나랍니다. 자갈치 시장에는 인심 좋은 아주머니들과 다양한 해산물들이 있어서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운데요. 여기서 꼭 먹어봐야할 게 있어요. 바로 꼼장어입니다. 꼼장어 못드시는 분들도 많은데 자갈치시장에서 도전해 보세요. 씹을수록 고소한 맛에 빠져든답니다. 양념없이 구이로 드시는 게 초보분들께는 쉽지 않을 수 있으니, 이럴땐 이렇게 양념된 꼼장어구이로 도전해 보세요. 여성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에요. 자갈치 시장 내 꼼장어 가게가 무척 많으니 인상 좋은 아주머니 가게로 들어가시면 웬만해선 성공입니다!

 

ㅣ 부산의 길거리 음식은 호떡만 있는 게 아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미식가들을 위한 도시 부산! 길거리 음식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맛있는 존재인데요. 씨앗호떡만 대표 길거리 음식이 아니랍니다. 부산에는 물떡이라고 가래떡을 꼬치로 만들어 팔고 있어요. 부산 시민들이 즐겨 먹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래요. 무척 신기하지요. 예전에 부산에서는 순대를 쌈장에 찍어먹는단 이야기를 듣고도 신기했는데, 작은 한국땅에서도 이렇게 음식문화가 다른거 보면 신기합니다. 물떡 말고도 또 하나의 맛있는 음식, 유부 주머니에요. 완당과는 또다른 따뜻한 한그릇의 음식이지요. 부산 길거리의 유명한 대표 음식 중 하나랍니다. 더운 날씨에도 유부주머니 먹는 분들은 많이 볼 수 있어요. 이번 여행 때 놓쳐서 안 될 음식들이겠지요.

지금 가장 뜨거운 도시, 부산! 다이나믹 부산을 즐기기 위한 맛있는 것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부산으로 휴가를 떠날 계획 중이신 분들은 꼬옥 참고해 주세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