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젠지들의 고프 코어 룩이 궁금해? 에디터에게 물어봐!

본문

ASK ME ANYTHING!

급변하는 트렌드 속 <더갤러리아>의 패션 에디터가 당신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Editor 김민희
Photographer 원범석(인물), 최민영(제품)

 

Q. 요즘 젠지 세대들은 일상복과 운동복의 개념이 따로 없는 것 같아요. 특히 부모님 세대가 즐겨 입는 윈드브레이커가 트렌드라고 하던데, 예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링 팁을 알려주세요.
운동이 일상이 되고, 불편한 걸 참지 못하는 젠지 세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룩이 바로 고프코어Gorpcore인데요. 포멀한 슈트에 레인보우 코트를 걸치거나 스커트에 아웃도어 룩을 매치하는 언밸런스하고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특징이죠. 특히 윈드브레이커의 경우 가벼운 데다 방수 기능까지 갖춘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실용적인 아이템이에요. 그래서인지 최근엔 아웃도어를 넘어 패션 브랜드에서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요.

Tip 1. 윈드브레이커가 너무 스포티해 보일까 고민이라면, 블랙 컬러를 선택할 것. 여기에 타이트한 블랙 레깅스와 크롭트 톱을 함께 매치하면 관능적이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줄 수 있다.

IRO 시크한 블랙 윈드브레이커. SANDRO 블랙 라이닝 포인트의 옐로 슬리브리스 톱. ALEXANDERWANG 로고 밴딩 장식의 레깅스. GANNI 컬러 블로킹이 인상적인 워커, 리사이클 폴리에스테르 소재로 만든 그린 테크 페스티벌 백.

 

Tip 2. 윈드브레이커를 꼭 아우터로만 활용할 필요는없다. 타이트한 디자인을 재킷이나 슬리브리스 드레스 속에 이너로 매치하면 실키한 블라우스처럼 연출할 수 있다.

VIVIENNE WESTWOOD 네크라인에 셔링 디테일을 가미한 윈드브레이커. MOSCHINO 로고를 하나의 입체 패턴으로 연출한 데님 미니드레스. COS 미니멀한 디자인의 실버 이어링. GANNI 레오파드 패턴의 스크런치와 스트라이프 삭스. CONVERSE 연보랏빛의 하이톱 스니커즈.

 

Tip 3. 윈드브레이커 스타일링이 어려울 땐 셋업부터 차근차근 시작하자. 상하의를 따로 골라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고, 그래픽 티셔츠나 귀여운 액세서리를 매치하면 경쾌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ISABEL MARANT ÉTOILE 회화적 터치가 돋보이는 윈드브레이커와 조거 팬츠, 허리 라인을 여밀 수 있는 스트랩 장식의 크롭트 톱. TORY BURCH 사랑스러운 토끼 모티브의 스니커즈. COS 볼드한 메탈 링.

 

Tip 4. 윈드브레이커를 이번 시즌 유행하는 카고 팬츠와 매치하면 경쾌하고 트렌디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컬러 블로킹 효과를 주면 생동감이 살아난다.

PATAGONIA 커다란 포켓이 달린 투톤 컬러 윈드브레이커. VIVIENNE WESTWOOD 오렌지색의 반소매 티셔츠. JUUN.J 캐주얼한 퍼플 컬러 카고 팬츠. CONVERSE 브라운과 옐로 컬러가 조화를 이룬 하이톱 스니커즈.

 

#SHOPPING AT THE GALLERIA
갤러리아 명품관과 갤러리아 광교에서 만날 수 있는 윈드브레이커.
1. VIVIENNE WESTWOOD 볼륨감 있는 아웃포켓을 매치한 아이보리 컬러의 윈드브레이커.
2. MAISON KITSUNÉ 브랜드의 심볼인 여우가 새겨진 후드 집업 윈드브레이커.
3. KENZO 코끼리가 포인트로 그려진 네이비 윈드브레이커.

 

ON THE RUNWAY
2023 S/S 컬렉션에 등장한 윈드브레이커의 다채로운 매력.

LORO PIANA 윈드브레이커와 브리프를 매치한 후 포멀한 디자인의 재킷을 허리에 둘러 스커트처럼 연출한 로로피아나.
FABIANA PILIPPI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오버사이즈 윈드브레이커를 미니 드레스처럼 연출한 파비아나 필리피.
TRUSSARDI 마이크로 쇼츠에 윈드브레이커를 걸쳐 액티브한 느낌을 고급스럽게 풀어낸 트루사르디.

<더 갤러리아> 3월호.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