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삼청동 디저트 카페] 봄 햇살을 닮은 마카롱 카페, 팔레트

본문

 

유난히 추웠던 올 겨울도 이제 조금씩 물러나는 것 같네요. 하루하루 조금씩 올라가는 기온 덕분에 점점 밖을 걷는 시간이 더 많아지진 않으신가요? 따뜻한 봄 기운에 이끌려 오랜만에 삼청동으로 카페 나들이를 해봤어요. 주중에는 한가한 편이어서 조용히 산책하기에도 좋으니까요. 간만에 느껴보는 따뜻한 햇살과 함께 즐기는 삼청동 카페 나들이, 같이 가보실까요?

 

따사로운 봄 햇살을 가득 머금은 곳, 바로 세계 최초의 마카롱카페 ‘팔레트’에요. 커피에 곁들일 만한 디저트로 와플과 베이글이 조금 지루해졌다면, 색다른 메뉴가 있는 이 곳 팔레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북촌로를 따라 가다 좌회전하면 온화한 벽돌 건물의 ‘팔레트’가 나타납니다. 화장품 팔레트의 다양한 색상처럼 컬러풀한 색과 매력을 가진 마카롱 전문점인데요, 수많은 연예인들의 단골집이라고 해요. 마카롱 풍선을 들고 있는 소녀 벽화도 인상적입니다.

 

내부로 들어가니 내추럴한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 오네요. 삐뚤삐뚤 붙여진 층별 안내 표지판과 꾸밈없는 인테리어가 따뜻하면서도 정겨움이 묻어나는 것 같아요.  계단을 올라가면 2층으로 연결된답니다.

 

3층 옥상에 올라가면 이렇게 탁 트인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어요. 좀 더 날씨가 따뜻해지면 테라스에 앉아 봄 햇살을  받으면서 향기로운 홍차 한잔 하면 좋을것 같아요.

 

알록달록 형형색색의 컬러를 뽐내고 있는 마카롱들이에요. 팔레트의 마카롱은 전통적인 방식의 프렌치 머랭으로 만들어 구워 프랑스 정통 디저트의 식감을 그대로 선보이고 있답니다. 마카롱 종류는 계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20종을 선보이고 있어요. 초코, 피스타치오, 카라멜 등 부드럽고 마일드한 맛의 마카롱부터 라즈베리와 레몬, 카시스 등 새콤달콤한 맛의 마카롱, 그리고 와사비가 들어간 마카롱까지! 색상만큼 들어간 재료도, 맛도 다양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주문한 아이스크림과 마카롱 세개, 까눌레가 나왔어요. 얼그레이, 피스타치오, 라즈베리 마카롱이에요. 눈으로 보기만해도 맛있을 것 같지 않나요? 고소한 맛의 피스타치오, 은은한 차 향이 고스란히 담겨진 얼그레이, 새콤달콤한 라즈베리까지... 마카롱이 왜 입안의 작은 사치라고 하는지 바로 알 수 있답니다. 까눌레는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 프랑스 디저트인데요, 포크로 잘라 먹으면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느껴져요.

 

달콤한 맛에 입안이 얼얼할때쯤  부드러운 카푸치노를 곁들였습니다.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가 한번에 녹아 내리는 듯한 기분이에요. 마카롱은 아메리카노와, 그리고 까눌레는 카푸치노와 찰떡 궁합이라고 하네요. 팔레트에는 다즐링, 잉글리시 블랙퍼스트, 얼그레이 등의 홍차로도 유명한데요, 다음에 오면 꼭 마카롱 세트와 홍차를 주문해야겠어요.

 

삼청동 팔레트로의 달콤한 디저트 여행, 어떠셨나요? 개당 2,000원 정도면 프랑스 정통 수제 마카롱을 즐기실 수 있는 보물 같은 아지트! 따스한 봄날, 달달한 오후를 보내고 싶은 분들께 강추드려요.

 

팔레트 서울

주소: 종로구 삼청동 39번지           전화: 02-720-4697            주차: 주차안됨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