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Fashion] 마쥬가 말하는 놈코어 룩

본문



제법 매서운 바람이 몰아치기 시작하는 11월. 그 동안 멋과 트렌드를 추구하는 패셔니스타들은 겨울 한파도 두렵지 않은 듯 세련된 패션을 추구해왔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그들도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남들과 다른 것을 추구하던 패션 트렌드가 올해는 변덕을 부리며 정 반대 방향으로 돌아섰기 때문인데요. 이번 2014 F/W시즌에는 평범함의 역습, 놈코어 열풍이 시작되었습니다. 지극히 평범함 속 특별함과 아름다움에 눈을 뜨게 된 것인데요. 지금부터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쥬와 함께 일상적인 놈코어 룩에 대해 알아볼게요.



대체 놈코어 패션이 무엇이기에 패션계가 들썩이기 시작한 걸까요? 휘황찬란한 패션에 맞선 놈코어 룩은 지극히 평범하다 못해 꾸민 듯 꾸미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패션을 말합니다. 이번 F/W의 놈코어 패션은 모던하고 럭셔리한 분위기를 내세우며 정체된 스타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하면서 미니멀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캐시미어 소재와 슬릭한 니트 웨어로 편안한 일상복을 떠오르게 하는 룩이 자리를 차지했는데요. 마치 니트 웨어를 입고 편안한 운동화 차림으로 잠시 집 앞을 나서는 듯한 모습이 떠오르기도 하죠. 이런 애티튜드가 바로 놈코어 룩의 핵심이랍니다.



미니멀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룩을 연출하는 트위드를 연상시키는 로열 블루 컬러의 미니 드레스. 절개선에 블랙 라인을 덧대어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합니다. 단정해 보이면서 돋보이고 싶은 비즈니스 미팅에서 스타일링할 수 있는 오피스 룩입니다.



지극히 평범해 보이는 베이식한 디자인의 블랙 베스트. 네크라인에 가죽 패치를 덧대고, 포켓 부분에 지퍼 장식으로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화이트 셔츠와 니트 웨어를 레이어드하고 그 위에 블랙 베스트를 매치해 보온성과 스타일리시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놈코어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허리는 간결하게 벨트로 잡아주어 보다 슬림한 라인을 만들 수 있죠. 모노톤의 멋스러운 룩으로 스타일링이 가능해 오피스 룩 아이템으로도 손색 없답니다.



칼라와 소매 라인에 가죽 소재가 덧대어져 강렬한 무드를 연출하는 카디건입니다. 모던한 컬러와 루즈한 실루엣이 조화를 이루어 실용적이며, 톤 다운된 컬러가 세련되고 멋스럽게 어우러져 활용도가 높습니다. 아이보리 블라우스와 패턴 스커트를 입고 그 위에 엉덩이를 살짝 덮는 라인의 카디건을 걸쳐 감각적인 놈코어 룩을 완성해보세요.



코듀로이 소재를 연상시키는 패턴의 가죽 재킷. 움직임이 불편할 수 있는 가죽 소재에 움직임이 많은 부위의 절개선을 추가해 편안함을 강조한 디자인입니다. 터틀넥, 오버사이즈 팬츠를 매치해 평범함을 추구하는 대신, 발레리나 슈즈나 아찔한 하이힐을 매치해 패션의 재미를 더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샤프함이 돋보이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그레이 오버사이즈 코트. 쇼츠에 오버사이즈 코트를 매치해 아찔한 하의 실종 패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터틀넥 스워터나 니트 웨어를 함께 매치하면 포근함을 더해 부담스럽지 않은 놈코어 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옷을 뒤집어 놓은 것과 같이 독특한 스티치가 인상적인 양털 코트. 평범함 속 특별함으로 놈코어룩에서 빠질 수 없는 반전매력이 느껴집니다. 밋밋할 수 있는 심플한 룩에 그레이 패치가 덧대어져 부드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놈코어 룩에서도 빠지지 않는 패션의 본질은 평범함 속 특별함, 즉 미묘한 디테일과 옷을 소화하는 패션 감각이랍니다. 그래서 지극히 평범해 보이지만 화려하게 치장하는 것보다 고난도의 패션 스킬이 필요하답니다. 패션 고수의 눈을 사로잡은 ‘돋보이는’ 평범함, 마쥬의 놈코어 룩으로 세련되고 멋스런 놈코어 패션을 완성해보세요.



MAJE / WEST 3F / 02.541.8628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