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명품 앤틱가구 추천! 프랑스 고전 디자인 가구 브랜드 ‘그랑주’ @갤러리아

본문

 


프랑스는 고전적인 미감이 넘치는 디자인 유산으로 가득한 나라입니다.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고풍스러운 디자인이 많고, 지방마다 고유의 문화적 특징을 잘 보존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프랑스의 고전 디자인 가구 브랜드 ‘그랑주’는 바로 이런 다양성을 바탕으로 탄생했습니다. 

1904년도에 설립된 그랑주는 1930년대 프랑스 바스크 지방, 세기 말의 론알프 주, 루이 14세 통치 시절의 파리, 나폴레옹과 이집트 전쟁 등 프랑스의 굵직한 사건과 장소에서 영감을 받아 가구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랍니다. 가구 하나에 수많은 이야기를 담아 내고자 하는 그랑주, 그 곳의 기품 있는 가구 컬렉션을 갤러리아 웨스트 5층에서 만나보았습니다.


매장 입구에서는 시선을 압도할 만큼 큰 사이즈의 테이블과 앤틱한 분위기의 소파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랑주 대부분의 가구 제품들은 야생 벚나무(와일드 체리)와 호두나무로 제작되는데요. 프랑스 산림기구의 철저한 관리를 받는 숲에서 벌목한 나무를 사용해 정통성을 입증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테이블 사이즈는 150x105x38cm입니다.

뒤로 보이는 소파는 2.5인용 소파인데요. 1인용, 2인용, 2.5인영 세 가지 모델로 선보여지고 있답니다. 앤틱하면서도 고풍스러운 가죽과의 조화가 분위기 있어 보입니다. 2.5인용 사이즈는 172x85x93cm입니다.


늘상 보던 사각형 식탁이 아닌, 둥근 원형 식탁이라 더욱 흥미로워 보이네요. 4인용으로 구성된 '에르미따지 식탁 세트'입니다. 지름 너비는 117cm입니다.


사진 속 제품은 '익셉션 체스 장식장'과 '거울'인데요. 거울과 장식장이 붙어 있는 듯 보이시지만 사실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갤러리아 그랑주 매장에서 최고가를 자랑하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100% 프랑스산 와일드 체리를 사용한 것은 물론 가장 자리 부분이 물결 치듯 굴곡이 있는 라운드 쉐입이라서 공임이 많이 들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장식장 사이즈는 162x90x51cm, 거울은 154x159x10cm입니다.


브라운과 컬러풀한 스트라이프 블록과의 조화가 멋스러운 사진 속 제품은 '제콥 컬렉션' 콘솔과 거울입니다. 이 둘 역시 별도로 분리되어 있는 제품인데요. 앞서 보셨던 원형 식탁의 에르미따지와 제콥 컬렉션 시리즈는 루이 15세 때인 1760~1795년대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톤 다운된 차분한 스타일이라 고전적인 분위기지만 모던한 공간에도 잘 어울릴 디자인입니다.

 

앤틱한 원목과 하이테크 제품의 만남도 꽤나 색다르겠지요? 사진 속 제품은 '디렉토어 컴퓨터 책상'입니다. 데스크 부분을 앞으로 빼내어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이즈는 100x86x52cm입니다.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감도는 장식장은 '에르미따지 컬렉션' 제품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에르미따지 시리즈의 제품들은 루이 15세 시절의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것이 특징인데요. 장인들이 일일이 무늬를 넣고, 에나멜을 바르고, 왁스를 칠해, 실크처럼 매끈매끈하고 투명에 가까운 윤기를 완성한 제품이랍니다. 사이즈는 129x170x37cm입니다.

 

엔틱한 분위기가 감지되는 '디렉토어 홀 장식장'입니다. 일곱 칸의 서랍과 두 개의 문으로 구성된 장식장인데요. 독특하게도 측면 부분이 32cm의 폭으로 슬림하게 디자인되어 보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로는 127cm, 세로는 79cm입니다.


나무 재질의 클래식하고 앤틱한 제품들만 있는 건 아니랍니다. 이렇게 컬러풀한 매력을 뽐내고 있는 3단 서랍장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세련된 핑크톤의 컬러에 베이지색으로 배색을 주어 경쾌하면서도 러블리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젊은 여성분들 방에 하나쯤 놓아두셔도 좋을 것 같네요. 사이즈는 63x80x35cm입니다.

고전적인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성을 더해 만든 ‘그랑주’의 기품 있는 가구 컬렉션 잘 감상하셨나요? 어떤 브랜드가 되었든 110년이란 시간을 지켜온다는 건 그 자체만으로도 정통성에 박수를 보낼 만 합니다. 최고 품질의 재료와 장인들의 섬세한 기술로 완성된 고전과 현대의 절묘한 앙상블, 그 특별한 가구들을 직접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갤러리아 웨스트 5층 그랑주 매장을 꼭 방문해 주세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