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맥시드레스 완전정복! 체형별 연출팁& 스타일 제안

본문

 

 

여름을 위한 멋진 패션 아이템이 참 많지만, 유독 이렇게 습하고 더운 날씨가 계속될 때 생각나는 아이템들이 있지요. 쇼츠, 톱, 원피스 그리고 맥시드레스입니다. 몇 해 전부터 큰 사랑을 받기 시작한 맥시드레스. 올해도 큰 사랑을 받으며 많은 분들께 스타일리쉬한  섬머룩을 위한 필수아이템으로 인기지요. 그냥 입어도 여신룩을 완성할 수 있고! 레이어드와 액세서리의 활용으로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큰 사랑을 받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편하고 시원하다는 게 큰 장점이 아닌가 싶은데요. 처음 인기를 끌던 해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시선이 느껴지기도 했지만, 요즘에는 매우 자연스러운 여름 패션이 되었지요.

 

<출처 ㅣ 소울드레서>

 

길어서 더울 것 같지만, 입어보신 분들은 잘 아시지요! 얼마나 시원한지! 원단 자체가 매우 얇게 나온 편이라 여름에 맥시드레스만한 아이템이 없을 정도랍니다. 심플한 스트랩 샌들과 연출하면 완성되는 맥시드레스 스타일! 모두에게 잘 어울리면 좋겠지만... 마르고 키가 어느 정도 있어야 예쁜 맥시드레스지요. 그래도 체형에 따라 선책만 잘 한다면! 얼마든지 멋진 스타일링을 하실 수 있답니다. 그래서 준비한 체형별 스타일링팁!

체형별 어울리는 맥시드레스 고르는 팁 알려 드릴게요:)

 

 

 

 

 

키가 작다고 맥시드레스는 쳐다도 안 보는 분들 분명 계실 텐데요. 오히려 아담해서 예쁜 맥시드레스도 많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가슴 아래부터 잡혀지는 라인의 드레스가 좋아요. 허리라인이 잡혀 버리면 키가 작아보일 수 있어요. 가슴 아래부터 자연스럽게 펼쳐지는 맥시 드레스가 아담한 체형을 커버할 수 있답니다. 오히려 더 예뻐요!

 

 

 

 

빈약한 상체와 전체적으로 마른 체형이라면 큼직한 패턴이 좋답니다. 특히 추천하고 싶은 패턴은 스트라이프 패턴이에요. 올해 많은 브랜드에서 스트라이프 맥시드레스를 선보이고 있답니다. 마른 체형일수록 넓은 패턴이 좋겠지요. 글래머러스하게 보이게 한답니다. 반대로 통통한 체형은 피해야 할 디자인이지요.

 

 

 

글래머러스한 체형이거나 통통한 체형은 깊게 파인 V넥 디자인의 맥시드레스나 튜브탑 드레스를 추천해요. 목라인과 가슴라인이 시원하게 노출될수록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이왕이면 위의 이미지처럼 머리도 시원하게 묶는 게 더 멋지겠지요!

 

 

 

 

딱 떨어지는 직각 어깨만큼 옷발이 잘 받는 체형도 없지요. 맥시드레스는 특히 어깨선이 예쁠수록 돋보이는 아이템이지요. 크흑! 하지만 좌절하긴 일러요! 우리에겐 레이어드가 있으니깐요! 어깨나 좁거나 넓다면, 베스트, 재킷, 카디건 등과 함께 연출하시는 것도 좋은 스타일링팁이랍니다. 단 스타일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고르시는 게 중요하겠지요. 요즘 같은 계절에는 가벼운 베스트와 연출하시면 예뻐요!

 

 

 

그렇다면 갤러리아에서 만나본 맥시드레스 몇 가지 보여 드릴게요:)

기본에 충실한! 맥스드레스! 화려한 패턴은 기본!

맥시드레스하면 가장 떠오르는 건 역시나 화려한 패턴에 하늘하늘한 긴 스커트자락이지요. 가장 예뻐 보이면서 무난하게 스타일링하기 좋아서 늘 인기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고요.

 

 

갤러리아 블로그 인기브랜드! 산드로의 맥시드레스에요. 블루, 레드 패턴의 조화가 시크하면서 어딘지 빈티지한 느낌까지 줘서 더 예뻐보이는 제품이었어요. 마네킹처럼 비비드한 컬러의 백이나, 슈즈와 연출하면 더 예쁘겠지요.

 

 

역시나 산드로의 롱원피스에요. 화려하고 빈티지한 패턴이 가득 들어가있어서 무척이나 매력적이에요. 평소 산드로만의 개성있는 패턴을 애정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아이템이지요! 대부분의 맥시드레스, 롱원피스가 민소매여서 팔뚝이 통통하신 분들께 아쉬운 부분이었는데, 이 산드로 원피스는 소매도 어느 정도 있어서 더 마음에 들어요!

 

 

역시나 기본 스타일의 맥시드레스, maje의 제품이에요. 보헤미안풍 패턴이 시크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주지요. 화려한 패턴이지만,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라 더 깔끔하고 예쁜 것 같아요:)

 

 

얼마전 갤러리아 기자단, 케일린님이 작성해주신 기사에도 등장했던 G494의 맥시드레스에요! 블랙 바탕에 고급스럽게 들어간 패턴이 굉장히 멋저요. 실물이 훨씬 아름다운 맥시드레스라지요. 휴양지 리조트에서 매우 아름답게 연출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어요!

 

 

청순한 느낌의 르윗 롱드레스에요. 화이트 바탕에 작게 들어간 패턴이 소녀느낌을 주는 제품이지요. 화려하고 여신풍의 드레스가 부담스러우신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네크라인도 그렇게 깊은 편이 아니라 왜소한 체형에도 무척 좋겠지요!

 

 

조금 독특한 디자인의 셔츠형 롱드레스에요. 역시나 르윗 제품이지요. 빈약한 상체와 작은 키 때문에 맥시드레스에 도전하기 어렵다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언발란스한 밑단 때문에 키도 더 커보인답니다!

 

 

깔끔하게 흐르는 심플 롱드레스!

늘 인기있는 디자인, 심플 롱원피스에요. 보통 면원단으로 바디를 따라 촤르르 흐르는 디자인이 큰 사랑을 받았지요. 올해에는 면원단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재로 심플한 롱드레스가 나오고 있었어요.

 

 

maje의 그레이 롱원피스에요.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컬러기도 하지요. 이렇게 슬림하게 붙는 롱드레스는 여성분들만 좋아하는 게 아니더라고요! 편한데 섹시한 매력까지 있는 기본 심플 원피스에요.

 

 

커밍스텝에서도 기본 원피스 만날 수 있었고요. 카키, 네이비의 시크한 컬러가 스타일링하기도 무척 좋겠지요! 휴가철 편한 복장으로 강추하는 아이템들이에요.

 

하지만 면원피스가 몸매를 드러내는 게 부담스럽다면 이런 원피스도 좋겠지요. 핑크, 네이비 두 컬러가 있는 커밍스텝 원피스입니다. 차분한 디자인 덕에 오피스룩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지요.

 

 

시원해 보이는 블루 컬러는 여름, 언제나 강력추천하는 잇 컬러지요. 스타일링하기도 무척 쉽고요+_+

 

 

기본 스타일에서 조금 변형된 느낌이지만, 그래도 깔끔하게 연출하기 좋은 커밍스텝의 롱원피스에요. 꼭 플리츠스커트와 니트톱을 레이어드한 느낌이지요. 세련된 느낌을 주는 기본 원피스에요!

 

빈약한 몸매를 커버해주는 스트라이프 드레스

마르고 왜소한 체형에게 추천하는 롱원피스는 바로 스트라이프라고 위에서 설명 드렸지요. 화사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체형도 커버하고 시크한 스타일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커밍스텝의 스트라이프 롱드레스에요. 앞뒤 살짝 다른 밑단 기장이 포인트에요. 요즘 롱드레스 추세가 이렇게 언밸랜스한 기장이랍니다. 레이어도 또한 체형 커버에 무척 좋은 팁이라고 위에서 언급했지요! 귀여운 야구점퍼 느낌의 베스트와 레이어드한 스타일이 돋보여요. 어깨가 좁거나 넓다면, 레이어드팁을 활용하세요!

 

 

클럽모나코의 스트라이프 원피스에요. 정말 길고 슬림하지요. 마르신 분이 입으면 정말 예쁠 아이템이에요. 클럽모나코 특유의 시크한 매력이 그대로 담겨있는 스타일이라지요. 마른 분든 글래머스러하게! 컬러가 어두운 편이라 통통한 분도 섹시하게! 보이게할 매력적인 원피스입니다.

 

섹시한 느낌의 밑단은 필수!

요즘 많이 보이는 스타일이지요. 안감이 다리 중간까지만 와서 종아리는 그대로 비춰지는 섹시한 스타일의 롱드레스요! 스타일리쉬해 보이는 매력 때문에 인기가 많답니다.

 

 

시원한 컬러와 패턴이 돋보이는 르윗의 롱원피스에요. 잘 보시면 안감이 허벅지까지만 있지요! *_* 그래서 청순한 듯 섹시한 느낌이 난답니다. 안감이 밑단까지 내려오는 것보다 활동성도 더 높고요!

 

 

커밍스텝의 롱원피스에요. 역시나 잘 보시면 안감이 허벅지까지만 있어서 밑단은 시스루를 입은 듯한 느낌을 주지요. 블랙이라 그런지 스타일리쉬한 느낌이 물씬 난답니다. 깔끔한 샌들 또는 스니커즈를 연출해도 좋겠지요.

 

롱셔츠와 시스루 스커트를 레이어드한 느낌을 주는 커밍스텝의 원피스에요. 굉장히 스타일리쉬한 느낌이지요. 시원하면서도 활동적인 스타일이라 인기가 많은 제품이랍니다!

 

여성스러운 디자인이 좋아요!

여신룩을 완성할 수 있는 완벽한 디자인들이지요. 여성스러운 디테일과 긴 기장, 고급스러운 컬러 때문에 사랑받는 스타일들이에요!

 

클럽모나코의 아이보리 롱드레스에요. 컬러만으로도 충분히 여신 스타일에 부합하지만, 자연스럽게 펼쳐지는 주름과 끈이 그런 더 여성스럽게 만들어주고 있어요. 이거 하나면, 해변에서 완벽한 여신의 모습을 갖출 수 있겠지요. 허니문에서 셀프웨딩용으로도 무척 좋을 것 같아요.

 

신비한 그린 컬러의 클럽모나코 제품이에요. 굉장히 얇은 소재로 이루어져 있어서 시원한 건 말할 것도 없고 무엇보다 떨어지는 라인이 참 예뻐요. 그리고 컬러도요! 이렇게 시원해 보이는 그린 컬러는 언제나 추천이지요!

 

 

마지막으로 풍성한 치맛자락이 매력적인 클럽모나코 롱드레스에요. 누드톤이라 까무잡잡하게 타버린 해변에서의 피부와 무척 잘 어울릴 것 같아요. 골드 컬러 액세서리와 레이어드하면 더 예쁘겠지요. 이 드레스의 포인트는 고급스러운 스킨 컬러와 풍성한 치맛자락입니다!

이상 체형별 롱원피스 연출 팁과 2012년 여름 제품 함께 제안해 드렸어요. 곧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 많으시지요. 이 맥시 드레스만큼 시원하고 유용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도 없답니다. 아직 하나도 없으시다면 이번 휴가 때 도전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