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IFE /

투자한 만큼 가치 있게! 가실비 혼수 트렌드

본문

WORTH IT!

투자한 만큼 가치 있게 소장할 수 있는 이른바 ‘가실비’ 혼수 트렌드의 시대다.
최상위 라인의 가전, 고가의 디자이너 가구 등 원 없이 투자해도 후회 없을 유니크하고 특별한 혼수가 인기인 것.
베스트셀러 혼수 브랜드의 담당자가 말하는 ‘가실비’ 혼수 트렌드와 추천 제품들을 소개한다.

Editor 천혜빈

 

(왼쪽부터)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의 의류 관리기, 체온풍 에어컨과 와인 냉장고.

가격이 비싸도 삶의 질을 높여주면 OK
“소비 트렌드가 이전처럼 가격 대비 성능을 따지 는 가성비, 마음에 드는 것이라면 가격 상관없는 가심비가 아닌, 가격 대비 실사용 빈도를 따져보고 지속적인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면 그에 상응하는 비용을 지불하는 합리적 소비, 가실비의 시대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삶의 질을 높여주는 ‘가실비 소비’는 결혼과 혼수 마련 문화에도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신혼부부들은 이제 일회성 이벤트인 결혼식이나 예단보다는 생활하며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혼수에 좀 더 비중을 둬 프리미엄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하나를 사도 쓰임새있는 고급스러운 제품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가전 제품의 경우 가격은 비싸지만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고, 편리함과 개인 시간을 누릴 수 있어 삶의 질을 높여주는 효용이 있기에 기꺼이 고가의 가격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가사 노동의 부담을 덜어줘 자칫 신혼 초에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해결해 가정의 평화를 지켜주는 가전, 그리고 앞으로 부부의 일상에서 매일 하게 될 경험에 적극 투자하는 미래지향적 소비로 그들의 일상 경험은 점차 고급화되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 DA사업부 경험기획그룹 유승민 그룹장
Best Seller
와인 냉장고, 의류 관리기, 체온풍 에어컨 등이 가실비 시대의 필수 가전으로 꼽히고 있다. 고급스러운 와인바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홈 바’ 필수 아이템인 와인 냉장고, 전문 세탁 서비스를 받은 듯한 효과로 세탁소 방문 횟수를 줄여주는 의류 관리기,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체온풍 에어컨 등이 가실비 트렌드에 힘입어 신혼부부들에게 인기다.

 

웬델보 엣지 V1 시리즈 소파.

가구도 패션, 나만의 취향 따라 플렉스
“최근 신혼부부들은 SNS 및 감도 높은 오프라인 공간을 경험하면서 취향이 확립된 상태에서 원하는 물건을 찾는 경향이 두드러집니다. 특히 가구를 ‘패션’처럼 여기는 젊은 신혼부부들의 성향상 가격, 카테고리와는 무관하게 좋아하는 디자이너와 인지도 높은 브랜드 가구에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실비 소비 성향을 기반으로 고가이더라도 좋아하는 디자이너의 빈티지 체어나 디자인 조명을 배치해 포인트를 주는 식으로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죠. 또한 과감한 컬러, 형태감이 있는 제품들을 구입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 경향을 보이는데, 흐르는 듯한 곡선이 돋보이는 전신 거울, 화이트 벽에 컬러감 넘치는 거실장 등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링을 선호하는 게 눈에 띕니다.”
- 라이프스타일 편집 숍 원더라움 리빙사업부 디렉터 최유리
Best Seller
웬델보 엣지 V1 시리즈 소파, ‘디자인의 교과서’로 불리는 베르너 팬톤의 팬톤 체어 역시 식탁 및 거실에 포인트를 주는 용도로 인기이며, 방탄소년단 RM의 유튜브에도 등장했던 라임 펜던트, 유기적 곡선 형태감으로 아름다운 그림자를 만드는 펌리빙의 폰드 미러 또한 인기 제품이다.

라임 펜던트.
베르너 팬톤의 팬톤 체어.
펌리빙의 폰드 미러.

 

한스 웨그너의 CH88T 체어.

고가여도 자연 친화적 소재 선호, 오리지널 제품 구매 열풍
“혼수 장만을 위한 예산 범위에 따라 다르지만, 2010년대 중후반 트렌드였던 자연 친화적 가구들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대세였던 미니멀, 모던 스타일 가구도 여전히 인기 있으나 ‘자연 친화’와 ‘웰니스’가 유행함에 따라 집 안 분위기를 따스하게 만들어주는 천연 재료(원목) 가구들이 다시 급부상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집 전체를 고가의 디자이너 가구 브랜드로 채우기 부담스러운 경우엔 특정 공간, 특정 기능(주방, 거실, 서재 등)을 위한 아이템을 오리지널 제품으로 구입하는데, 다소 예산에서 벗어나더라도 개의치 않고 과감하게 투자하는 경향이 두드러집니다. 인터넷과 각종 매체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의 제품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으며, 잘 알려진 브랜드의 유명 디자이너를 미리 파악하고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 칼한센앤선 홍보 대행사 PR 담당자 이예빈
Best Seller
덴마크의 역사적인 가구 디자이너 보르게 모겐센Borge Mogensen의 BM1160 테이블과 한스 웨그너Hans J. Wegner의 CH88T 체어가 혼수 가구로 인기 있는 조합이다. BM1160 헌팅 테이블은 수공예품으로서의 가치가 돋보이며, CH88T 체어는 다양한 컬러 옵션으로 포인트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두 제품 모두 덴마크 디자인 역사에서 손꼽히는 아이코닉 제품으로 오리지널 디자인 가구를 선호하는 요즘 트렌드에 부합해 인기를 끌고 있다.

 

베오비전 하모니.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프리미엄 오디오에 대한 관심과 수요 급증
“프리미엄 오디오는 그간 일부 마니아층이 주도해온 시장으로 실용성과는 거리가 먼 가전제품군으로 취급돼왔으나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팬데믹 기간을 거치고, 각종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홍수 속에서 프리미엄 사운드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급증했습니다. 특히 하이 퀄리티 사운드 시스템은 물론,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심미적 효과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그것이 바로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주요 소재, 컬러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비스포크 시스템, 다른 스피커 및 TV와도 쉽게 연동되어 다양한 구성이 가능한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들이 ‘가실비’를 따진 신혼부부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입니다.” - 뱅앤올룹슨 홍보 대행사 시니어 디렉터 김미현
Best Seller
단순한 음향기기를 넘어 인테리어 오브제로서의 역할까지 충족시키는 스피커를 원하는 신혼부부들에게 ‘거실 스피커’ ‘카페 스피커’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베오플레이 A9. 미니멀하고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집에 두는 것만으로도 만족감을 주는 ‘가실비’ 혼수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고품질의 영상과 프리미엄 사운드를 동시에 만족시켜 주는 베오비전 하모니 또한 실사용이 많은 TV 제품군에서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3,300만개의 OLED 픽셀을 통해 화면 전체에 걸쳐 8K의 해상도를 연출하며, 주요 소재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데다 3채널 사운드 센터로 시네마 사운드와 거의 동일한 수준의 강력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하는 게 가실비 욕구를 충족시키는 요소다.

 

베오플레이 A9.

<더 갤러리아> 2월호.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