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일상에서 즐기는 실용만점 바캉스 패션

본문

바야흐로 바캉스 시즌입니다. 바캉스 시즌이 다가오면 바캉스 룩에 대한 고민도 늘어나는데요. 시원함과 편안함.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바캉스 패션이 이번 시즌에는 일상 룩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쓱 걸치기 좋은 로브나 시원한 컷아웃 디테일의 원피스나 블라우스, 그리고 롱 기장의 원피스가 도심을 활보하기 시작한거죠.
하지만 바캉스 룩 특유의 과감함이나 편안함이 일상에 잘 어울릴지 걱정이 되진 않나요? 이런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패션 전문가 4인에게 '바캉스 룩을 데이웨어로 즐기는 법'에 대해 물었습니다. 



패션 전문가 4인이 꼽은 실용 만점 서머 룩 스타일링 


Q1 이번 시즌 컬렉션에서 바캉스 룩을 일상복으로 연출하기 위한 최적의 아이템을 꼽는다면?

Q2 스타일링할 때 함께 매치하면 좋은 아이템은?

Q3 바캉스 룩을 데이웨어로 연출하기 위한 스타일링 포인트는?


1. 최경원 스타일리스트



1. MUELLBAUER by AMABILIA 실버 컬러가 포인트로 장식된 파나마 햇, 30만원대.

2. KARL LAGERFELD 루스한 핏의 롱 드레스, 56만원.
3. CHANEL PVC 소재가 믹스된 플랫폼 슈즈, 가격 미정.

A1 서머 롱 드레스. 실크, 시폰 등 부드러운 소재의 롱 드레스를 리조트 룩으로 활용해도 좋지만, 베로니크 브란퀸호 컬렉션처럼 테일러드 재킷을 살짝 걸쳐 드레스업한 효과를 내면 파티나 모임 같은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장소에서도 잘 어울리는 룩이 돼요.
A2 플로피 햇. 챙이 넓어 따
가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멋도 낼 수 있는 일석이조 아이템이에요. 특히 밀짚모자라 불리는 파나마 햇은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나 무더운 여름을 위한 최적의 액세서리죠.
A3 평소
가죽 소재 핸드백과 슈즈로 도회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면, 해변에서는 비비드한 컬러에 젤리나 PVC 소재 액세서리를 매치해 시원한 느낌을주는 게 좋아요.


2. 시주희 스타일리스트



1. LOVLOV by BEAKER 이국적인 패턴의 로브, 13만원대.
2. CÉLINE 스트라이프 패턴의 쇼퍼백, 1백55만원.

3. GIUSEPPE ZANOTTI 얇은 꼬임 장식의 스트랩 샌들, 가격 미정.



A1 로브. 컬러나 프린트가 화려한 로브를 수영복 위에 걸치면 비치 룩으로도 손색없고, 화이트 티셔츠와 쇼츠에 매치하면 시원한 멋을 더한 시티 룩을 연출할 수 있죠.
A2 로브는 자칫 목욕
가운이나 잠옷을 입은 것 같은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슈즈의 선택이 중요해요. 슬리퍼를 매치하면 침실에서 막 나온 여자로 오해받을 수도 있으니 레이스업 샌들이나 하이힐을 신어 도회적인 느낌을 가미하는 것이 좋아요.
A3 컬러 선
택이 관건이에요. 휴양지에서 입을 법한 현란한 프린트가 들어간 디자인보다는 심플한 모노톤 의상이 일상복으로 연출하기에 수월하죠. 이때 함께 매치하는 액세서리에 컬러 포인트를 더하면 경쾌한 바캉스 룩으로도 안성맞춤이에요.



3. 이예진 <W KOREA> 패션 에디터



1. DIOR 구조적인 디자인의 이어링, 60만원대.

2. CHLOÉ 루스한 핏의 오프숄더 블라우스, 6백98만원.

3. KARL LAGERFELD 화이트 디스트로이드 진, 30만원. 



A1 오프숄더 블라우스. 셔츠부터 블라우스까지, 어깨를 과감히 드러내는 디자인의 상의가 런웨이를 활보하고 있죠. 그중에서도 끌로에 컬렉션에서 선보인 데님 쇼츠와 트레이닝 팬츠, 시폰 스커트와의 매치는 리얼웨이에서 활용하기 적절한 스타일링이에요.
A2 얼굴형을 보완하고 
시선을 끌어올리는 데 제격인 큼지막한 귀고리. 길고 가느다란 드롭형 디자인으로 여성성을 강조하거나 최신 유행인 싱글 귀고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아요.
A3 자신이 갖고 있는 아이템 중
에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아이템을 활용하세요. 이를테면 데님이나 여름에 진리인 화이트 팬츠, 편안한 롱스커트 같은! 뜨거운 여름날의 낮과 밤을 즐기기에 더없이 멋질 거예요.


4. 김민정 프리랜스 패션 에디터


1. ISABEL MARANT 언밸러스한 커팅 라인의 랩스커트, 가격 미정.

2. ESSENTIEL 비즈 장식 데님 쇼츠, 49만8천원.
3. DIOR 주얼이 장식된 에스파드리유 웨지힐 샌들. 1백15만원.


A1 랩스커트. 수영복 위에 걸쳤던 랩스커트를 일상에서 점프슈트나 쇼츠 위에 레이어드해보세요. 이자벨 마랑 런웨이에서 목격했듯 아스라한 꽃무늬가 프린트된 랩스커트는 어떤 룩도 사랑스럽게 바꿔줄 테니까요.
A2 팬츠 위에 짧은 
랩스커트를 레이어드한다든지, 반대로 쇼츠 위에 롱 랩스커트를 걸치는 것도 방법이에요. 상이한 길이에서 생기는 생동감이 룩 전체를 ‘쿨’하게 만들어준답니다.
A3 바캉스 룩과 데이웨어
를 나누는 한 끗은 액세서리! 랩스커트와 리넨 블라우스의 조합은 오드리 헵번이 살았던 시절부터 우아한 여자의 서머 룩으로 각광받고 있죠. 여기에 에스파드리유와 컬러풀한 클러치를 매치하면 궁극의 여성미를 풍기는 룩이 완성돼요.




스타들의 리얼웨이 바캉스룩 패션 엿보기 


바캉스 패션을 일상에서 즐기고 싶다면 헐리웃 스타들의 리얼웨이 바캉스 패션을 눈여겨봐요. 도심 한복판을 남프랑스의 바닷가로 바꿔놓은 과감한 스타일부터 일상에서 따라해도 좋을 심플한 패션까지. 바캉스를 떠올리는 넓은 챙의 모자와 블링블링한 샌들, 그리고 선글라스는 필수! 올 여름, 일상을 시원하게 만들고 싶다면 바캉스룩을 데이웨어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editor 김민희 / digital 장연주 

photographer 이용인(STILL), SPLASH NEWS 




[연관기사]

2017 유행 예감 리조트룩 미리보기
여행용 캐리어 추천! 베컴이 사랑한 브랜드
공효진, 김나영이 사랑한 바캉스 패션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