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EAUTY /

[Beauty] 올봄 메이크업 트렌드 4

본문

매일 똑같은 메이크업만 반복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이 기사를 주목하세요. 올봄 유행하는 4가지 메이크업을 알려 드립니다. 이것만 숙지하시면 여러분도 트렌드세터로 거듭나실 수 있어요. :) 


1 SKIN LUMINOSITY

올봄 피부 표현의 핵심은 바로 '광채'입니다. 마치 빛을 머금은 듯 광채 나는 피부가 대세죠. 윤기가 흐르는 반짝이는 피부로 마무리하되, 과도하게 빛나거나 번들거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연출 TIP] 광채 표현을 위해서는 하이라이터가 필수입니다. T존과 턱에는 파우더 타입 하이라이터를, 광대에는 크림 타입의 하이라이터를 발라주세요. 눈두덩에 바르는 것도 좋아요. 눈을 깜빡일 때마다 은은하게 반짝이면서 얼굴이 전체적으로 화사해 보일 거예요. 

로라 메르시에의 ‘캔들 글로우 파운데이션’ 쉘 컬러, 30ml ▶구매하러 가기
나스의 ‘벨벳 매트 스킨 틴트 SPF30/PA+++’, 50ml ▶구매하러 가기


2 BLUE POINT

'블루'는 여름에 어울리는 컬러 아니냐고요? 모르는 소리! '블루'는 이번 시즌을 대표하는 단 하나의 컬러랍니다. 깊은 코발트부터 가벼운 라이트 블루까지 다양한 색감의 블루를 눈가에 바르세요. 

[연출 TIP] 사실 블루 컬러를 눈가에 바르는게 쉬운 일은 아니에요. 너무 튀지 않을까 부담스러우실 수 있죠. 그럴 땐 넓게 펴 바르기보다 아이라이너처럼 바르는 걸 추천합니다. 톤이 다른 블루 섀도를 섞어 바르거나 속눈썹 중앙에만 블루 마스카라를 살짝 바르는 것도 괜찮아요. 

1 슈에무라의 ‘드로잉 펜슬’ P 베이비 블루 컬러, 1.2g ▶구매하러 가기
바비 브라운의 ‘쉬머 워시 아이섀도우’ 73호 프렌치 블루 컬러, 2.5g ▶구매하러 가기

3 HOT RED LIPS

가을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던 레드 립스틱이 올해는 봄부터 인기몰이 중이랍니다. 게다가 선명한 레드 컬러를 입술에 꽉 채워 그리는 것이 포인트라죠. 맥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디렉터 린 데스노이어(Lyne Desnoyers)는 ‘레드 립은 모든 여성이 쉽게 어려 보이는 방법’이라고 말했다죠. 올봄, 레드 립스틱 안 사고 못 배기시겠죠? 

[연출 TIP] 반짝임을 극대화해 촉촉하게 표현하거나, 입술에 착 달라붙은 듯 매트하게 연출하세요. 이때 반드시 피부는 보송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눈이나 볼에 다른 컬러를 더하지 않아야 세련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어요. 

1 맥의 ‘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컬러’ 필 소 그랜드 컬러, 5ml 
에스티 로더의 ‘퓨어 칼라 엔비 매트 립스틱’ 언어테이너블 컬러, 3.4g 
3 프레쉬의 ‘슈가 샤인 립 트리트먼트’, 6ml ▶구매하러 가기

4 LASHES UP

인형의 눈썹을 떠올리게 하는,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이 유행입니다. 인조 속눈썹을 붙이거나 뭉치듯 발라 투박한 느낌을 살려주세요. 마스카라와 속눈썹에 힘을 주면 자신감도 덩달아 올라가실 거예요. 

[연출 TIP] 속눈썹에 힘을 줄 땐 아이라이너나 섀도는 과감히 생략하세요. 컬러 마스카라만 살짝 발라야 부담스러워 보이지 않아요. 

1 어반 디케이의 ‘마스카라 리서렉션’, 3ml 
로라 메르시에의 ‘엑스트라 래쉬 스컬팅 마스카라’, 11.5g 



Editor 김윤화 / (디지털)이숙희
Photographer 이용인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