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Life] 크리스마스가 즐거워 지는 크리스마스 홈 데코

본문



크리스마스를 약 한 달 간 앞둔 지금 다들 크리스마스 준비는 하고 있으신가요? 크리스마스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기로 유명한 산타의 나라, 핀란드는 11월부터 크리스마스를 준비하기 시작한다고 해요. 갤러리아도 지난 주부터 KEY를 컨셉으로 한 크리스마스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는데요, 크리스마스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WEST 5층에서는 크리스마스 팝업 스토어가 오픈되었습니다.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용품들 한 번 구경해보실까요? 에디터가 특별히 각 상황별 데코 용품을 제안해 볼께요.


1. 신혼 집에 찾아온 크리스마스 홈 데코



결혼 후, 첫 번째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두 사람을 위한 보금자리에서 조촐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계획만 잘 세운다면 못할 것도 없는 게 바로 셀프 인테리어랍니다. 신혼 집을 장식할 크리스마스 홈 데코의 포인트는 로맨틱한 분위기인데요. 이런 분위기 속에서 단란하게 두 사람만의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도 좋지만, 친구들을 불러 집들이 겸 캐주얼한 파티를 열어 보는 것도 좋아요.



생트카트린 고아장에서 벌어지는 브뤼셀 크리스마스 시장에서 만났던 수공예품이 떠오르는 크리스마스 홈 데코 소품. 책을 들고 노래를 부르고 있는 천사의 모습의 장식이 본격적인 크리스마스의 시작을 알리는 듯 하죠?


최근 겨울 홈 인테리어는 꾸미지 않은 듯 미니멀한 크리스마스가 트렌드에요. 포인트가 되는 소재나 컬러의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키친이나 테이블에는 크리스마스 요정을 형상화한 실버 아이템으로 세련된 멋을 연출해보세요.



마치 유럽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 크리스마스용 은식기와 은장식들. 특히 프랑스에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고급 접시와 은식기들로 식탁을 꾸며 저녁 식사를 즐긴다고 합니다. 올 크리스마스에는 식기와 은장식들로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누려보세요. 거실장이나 책꽂이에 남아 있는 공간에는 실버 액자에 분위기 있는 가족 사진을 둔다면 집 분위기를 한층 더 UP해줄 것 같네요.



2. 아이와 함께 꾸미는 크리스마스 홈 데코



아이와 함께 새집에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또한 특별하죠. 하지만 크리스마스에는 분위기를 내겠다고 계획성 없이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몽땅 구입하면 일관성 없는 오합지졸 홈 데코가 되어 버리기 쉬워요. 이럴 땐 각 공간의 성격을 살려 기존 가구와 가장 잘 맞는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크리스마스 브랜드 중 하나인 벨기에의 굿윌(goodwill)에서 준비한 홈 데코 소품이에요. 눈 덮인 북유럽의 마을이 생각나는 장식과 은은한 광택으로 집 분위기를 화사하게 장식해 줄 오너먼트입니다. 화이트 벽지 혹은 나무 벽지에 어울릴만한 적극 추천하고 싶네요.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는 크리스마스 트리 외에도 바닥에 놓아 장식해도 좋고, 바구니나 상자에 담아 진열해도 멋스럽답니다.


거실에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아이의 인형의 집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보세요. 특히 오너먼트를 바닥에 놓아 두면 공간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답니다.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양초나 우드 소재의 오브제를 더해 따뜻한 겨울의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아이의 방은 아기자기하게 꾸며보는게 어떨까요? 인형과 장난감 등 소품이 많은 아이방은 다른 소품을 더하기 보다는 빨간 패브릭을 이용해 인형과 갖가지 소품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아요. 알 전구는 가구 위에 늘어 놓으면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고, 반짝거리는 불빛에 아이가 흥미를 느끼기 쉽답니다.



다음은 다이닝 주방. 독일의 바덴(baden)이 선보이는 서프라이즈 크리스마스 선물을 독점 공개할게요. 꼭 한 번은 만져보고 싶게 만드는 아기자기함과 포근함이 느껴지는 크리스마스 소품들이 가득합니다. 산타와 루돌프 외에 다양한 눈사람 인형들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시즈너블한 아이템을 모아 테이블이나 장식장 등을 장식해 나만의 미니 갤러리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3. 싱글들도 즐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 홈 데코



즐거운 캐롤과 여기 저기서 빛나는 화려한 조명에 비추는 크리스마스 이브 날. 싱글들은 오늘도 외롭다? 천만의 말씀! 요즘 싱글들은 친구들과 함께 화려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한다고 하죠? 럭셔리한 호텔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싱글인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해 함께 불타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크리스마스의 묘미 중 하나는 바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이죠^^  지혜의 상징이기도 한 부엉이 장식부터 김연아 선수가 신었을 법한 스케이트, 갤러리아 크리스마스 컨셉이기도 한 마법의 열쇠 장식들이 눈에 들어오네요. 이 마법의 열쇠만 있다면 무슨 소원이든 다 이루어줄 것만 같아요~.



솔로라 큰 크리스마스 트리가 필요없다면?  깜찍한 미니 크리스마스와 향초가 어떨까요?  여기에 와인한잔만 있어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마음껏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양초 아래에는 빨간 색 냅킨을 활용해 스타일링하면 세련된 크리스마스 홈 데코가 완성되죠.



 올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감이 오셨나요? 크리스마스 단 하루를 위해 오랫동안 공을 들이는 핀란드인들은 크리스마스 홈 데코에 ‘정성’과 ‘과정’을 중시합니다. 다사다난했던 올 2014년도를 아름답게 마무리하기 위한 정성스러운 크리스마스 준비는 어떨까요?


CHRISTMAS POP UP / WEST 5F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