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Fashion] 취업에 합격하는 여자 면접 복장

본문



서류 전형의 합격도 잠시 최종 합격의 문을 넘기 위해서는 취업의 마지막 관문, 면접이 남아 있습니다. 언제나 취준생의 심장을 쫄깃쫄깃하게 만드는 면접관들 앞에서 자신 있고, 당당하게 어필해야 하는 면접! 오늘은 취업에 합격하는 여자 면접 복장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볼게요.



면접 복장



면접에서 지원자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것은 바로 면접 복장이죠. 면접 복장으로 지원자의 모든 것을 판단할 수는 없겠지만, 면접에서 첫인상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은 사실! 간혹 튀는 복장이나 예의를 갖추지 않은 복장으로 면접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시기도 한다고 하니,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면접 복장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왼쪽. 단색 기본 정장에서 빠지지 않는 기본 화이트 셔츠. THEORY

가운데. 활기차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블루 컬러 셔츠. EQUIPMENT

오른쪽. 칼라에 포인트 디테일이 살아있는 살구색 컬러 셔츠. OBZEE


대기업과 공기업의 경우, 단정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조하는 것이 좋아요. 면접 복장으로 블랙이나 네이비와 같은 단색 기본 정장이 적절하겠죠? 한 취업설명회에서 패션 전문가는 회사에서의 직무, 직위, 문화, 자신의 신체장점 부각 등을 면접 의상에서 고려해야 할 4가지 요소라고 언급해서 회제였죠. 재킷은 허리가 강조되지 않은 적당한 핏이 좋고, 구두는 3~7cm 정도의 앞코가 막힌 구두가 베스트라고 해요.

보수적인 대기업이나 공기업에 지원하는 여성의 경우, 흰색 블라우스에 단색 정장을 매치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답니다. 최근 면접 복장의 자율화로 무리하게 튀지 않으면서 단정하고 격식을 갖춘 비즈니스 캐주얼이 대세인데요. 기본 셔츠 디자인에 블루나 살구색과 같은 컬러는 면접 복장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다른 옷과 함께 충분히 매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효율적이랍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하고 심플한 기본적인 블랙 여성 정장. 대부분의 여성 지원자들이 면접 복장으로 선택하는 블랙 재킷과 무릎 길이의 스커트에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세련됨을 놓치지 않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블랙 재킷과 스커트 모두 THOERY



홍보와 마케팅, 디자인 계열은 업무 특성상 외부 미팅이 잦고 사람을 많이 만나기 때문에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특히 이 계열의 직무는 창의적이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야 하기 때문에 감각적이고 센스 있는 모습을 드러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여성의 경우 보통 정장 치마를 입지만 반대로 정장 바지를 입으면 신뢰감과 전문적인 사람이라는 느낌을 더할 수 있습니다. 블랙 재킷과 팬츠 모두 OBZEE



하반기 면접은 한겨울인 12월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죠. 정장 위에 무엇을 입으면 좋을지 고민된다면, 정장 컬러와 마찬가지로 블랙과 감청색의 심플한 디자인의 코트를 선택하세요. 칼라 부분에 포인트 컬러가 들어간 디자인의 코트는 평소 데일리룩이나 비즈니스 룩으로 활용하기 좋답니다. JOSEPH



면접 메이크업 스타일



결점 없이 완벽한 피부는 밝은 인상을 주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여성 면접자의 경우 과하지 않으면서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화장을 해야 하는데요. 특히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눈과 눈썹에 상당히 공을 들여야 합니다. 반짝거리는 총명한 눈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살구색이나 베이지색의 은은한 아이섀도우를 기본으로 하고, 속눈썹 사이사이에 아이라인을 채워줍니다. 이 때, 아이라인이 자칫 스모키 화장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입술과 볼은 생기 있어 보이는 코랄색과 피치색으로 생기 발랄함을 연출해주세요.



면접 헤어 스타일



여자의 경우, 짧은 머리부터 긴 머리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면접 헤어 스타일에 많은 공을 들이게 되는데요. 우선 긴 머리 여성은 면접 전 머리를 단정하게 묶는 것이 좋답니다. 낮은 포니테일이나 번 헤어로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포인트! 짧은 머리 여성은 아나운서와 같이 단정하게 머리를 만져주는 것이 중요해요. 어중간한 머리 길이라 고민이시라면 과감하게 머리를 묶는 것이 좋겠죠? 간혹 과도한 염색과 펌을 한 채 그대로 면접장에 나타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최대한 면접관분들에게 단정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면접 전 반드시 체크 할 것!



면접 복장과 헤어스타일에서 좋은 첫인상을 남긴다고 하더라도 면접 에티켓이 없는 지원자는 면접을 통과하기 어렵답니다. 지원자들이 꼭 지켜야 할 면접 에티켓은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기본적인 것은 면접 시간 지키기입니다. 적어도 30분 전에는 면접장에 도착하여 면접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면접 장소에서 만난 지원자나 면접관들을 부드러운 미소로 대한다면 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겠죠? 그 외에도 면접 전에는 표정, 경청하는 자세 등 신경 써야 할 사항들이 많은데요. 집에서 거울을 보며 연습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 복장은 합격의 당락을 결정짓는 제 1의 요소는 아니지만, 상황에 어울리지 않는 복장은 면접 시 감점의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단정한 복장으로 격식을 갖추는 것이 면접자의 가장 기본적인 자세 아닐까요? 단정한 복장으로 자신의 역량을 자신 있게 어필해 면접관을 사로잡아 합격의 문제 가까이 다가가시길 바랄게요!



[연관기사]

합격으로 이끄는 남자 면접 복장
마르고 닳도록 입어도 질리지 않는 오피스 룩, 오브제
미생에서 완생하는 오피스 스타일링 Tip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