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EWS /

2013 하반기 한화 갤러리아 인턴사원 입사지원 가이드

본문

 

 

 

기존 한화갤러리아 인턴십의 지원 대상은 ‘최종 1학기를 남겨 둔 재학생’이었으나 금번에는 신입사원을 전원 인턴십으로만 채용하면서 지원자격이 확대됩니다.
‘14년 8월 졸업예정자 뿐 아니라, ‘14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까지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해외 거주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해외채용을 별도 진행했으나, 금년부터는 국내채용으로 통합하여 진행합니다.
따라서, 해외 거주중인 분들을 위해 1차 면접시 별도의 ‘전화/화상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단, ‘13년 12월 말부터 ‘14년 2월 중순까지 약 7주간 진행되는 인턴십은 반드시 참여 가능해야 합니다.

 

 

▶영업/MD 부문
백화점 영업관리의 경험을 바탕으로 근무경력 및 역량에 따라 MD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입사 초기에는 주로 의류/잡화 등의 상품군의 매장운영 관리자로서 MD관련 업무, Promotion 및 Event시행, 상품/매장/인원관리, CS업무, 매출손익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MD가 되면 주로 브랜드 입∙퇴점 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경력 및 역량에 따라 PB상품 및 해외 브랜드 개발, 해외 상품 바잉 및 브랜드 관리 등의 업무를 맡게 됩니다.

※영업관리 직무 인터뷰

 

▶마케팅 부문
(1) 마케팅기획, 이벤트/프로모션 기획

백화점 지점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근무경력 및 역량에 따라 다양한 마케팅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입사 초기에는 주로 지점에서 판촉 프로모션/이벤트 기획 및 운영, 온/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CRM운영, 국내외 유통 시장 정보 수집/분석, 마케팅 효율 분석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경력 및 역량에 따라 전사 차원의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프로모션 기획 운영, 문화마케팅, VIP마케팅, 고객 관리 및 우수 고객 프로그램 기획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2) 디자인(그래픽/VMD/인테리어)
디자인 담당자는 ‘갤러리아’라는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신규점 오픈, 매장 리뉴얼, MD개편 등이 있을 때 인테리어 설계나 디자인 기획 등을 진행하고, 지점별로 진행되는 시즌행사 및 대형행사의 콘셉트 연출과 기획을 맡아합니다.
또 행사 홍보물이나 광고물, 카탈로그, DM 등 갤러리아 관련 각종 제작물의 이미지 작업을 하는 업무도 수행합니다.

 

▶경영관리(재무/회계)부문
재무/회계 관련 지식 및 경험을 바탕으로 근무경력 및 역량에 따라 재무/회계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입사 초기에는 주로 재무제표 작성을 위한 본사/지점의 경영활동을 인식, 기록, 분류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경력 및 역량에 따라 전사차원의 결산, 회계감사 수검 및 자금 관리, 계획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갤러리아는 흔히 말하는 스펙을 “성실함”에 대한 기준으로 생각할 뿐, 이에 대한 절대적인 기준을 두지 않습니다. 채용 전형시 스펙으로만 지원자를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지원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경력들을 중요하게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즉, 훌륭한 스펙의 “일반적 인재”보다는 스펙은 다소 부족하더라도 백화점에 대한 관심과 관련 경험을 보유한 “적합한 인재(Right People)”를 더 선호합니다.
어학성적 제출도 의무가 아닙니다. 당연히 높은 점수를 보유하신 분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됩니다만, 어학성적이 없어도 다른 역량이 뛰어나다면 문제되지 않습니다.

 

갤러리아는 신입 채용시 전공에 제약을 두지 않기 때문에,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력과 경험을 가진 지원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백화점 사업이나 직무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부족한 지원자들이 중도에 탈락하게 되는 안타까운 경우도 많은데요.

그래서 입사지원 전에 먼저 갤러리아는 어떤 회사인지, 입사하게 되면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꼼꼼히 알아보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갤러리아 홈페이지와 각종 매체의 기사를 참조하셔서 갤러리아의 사업 현황과 비전, 직무에 대한 사전에 파악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입사지원 기간 중 갤러리아 자체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회사소개 및 직무소개 시간이 있으니 시간되시는 분들께서는 꼭 참석해보세요. 일정, 장소는 추후 블로그에서 공지합니다!)

그 다음에는 본인이 갤러리아에 지원한 직무에 적합한 사람인가에 대해 스스로 점검해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스스로에게 “선택한 직무가 나에게 적합한가?”, “나는 그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져보시고, 선택한 직무와 연관된 역량과 경험을 잘 정리하셔서 자기소개서를 기술하세요.

 

자기소개서는 긴 문장이나 추상적인 표현보다는 명확하고 구체적인 표현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사담당자는 수없이 많은 지원서를 읽어야 합니다. 추상적이거나 장황한 표현은 자칫 본인의 강점을 전달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보유한 역량과 그 역량을 잘 설명할 수 있는 경험과 이력을 중심으로, “쉽게 잘 읽힐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지원서에 기술한 내용은 추후 면접과정에서 검증 받게 되므로 “바람직한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 반드시 본인만의 독창적 경험과 사실 중심으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A. 학교명 입력
- 반드시 정식 명칭으로 검색을 통해서 입력하고, 검색 불가시에는 넷크루트 사이트에서 학교명 등록을 요청하거나 기타를 선택하여 수기 입력
- 2개 학교 이상의 복수 학위 소지자는 최종학력 기준으로 입력하고, 이전학교는 자기소개서 상에 간략하게 입력

B. 복수전공/부전공 입력
- 부전공이나 2개 이상의 복수 전공 기재가 필요한 경우 자기소개서 상에 간략하게 입력

C. 학기별 학점 입력
- 학기별 학점은 참고사항이며 교환학생, 계절학기, 편입/재입학, 학점 기준 차이 등으로 기재시 혼란이 있을 경우 아래 기준에 따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① 교환학생 시기의 학점이 P/NP로만 표현되는 경우, 해당학기 학점은 공란으로 둠
② 계절학기 학점은 미기재 (임의 계산하여 이전/이후 학기에 포함시키기 말 것)
③ 편입/재입학 등의 경우, 입학학교에 이전 학교명을 기재하고 이수학기와 관계 없이 1,2학년(최초4학기)까지의 학점만을 순차적으로 입력
④ 8학기 이상 초과학기 이수자의 경우, 최초 학기부터 순차적으로 8학기까지만 입력
⑤ 총 평점은 임의 계산하지 말고 반드시 최종학교의 성적증명서 상에 기재된 평점과 동일하게 입력

D. 경력 입력
- 경력 입력란에는 꼭 정규직/계약직 경력뿐 아니라 인턴 또는 아르바이트였더라도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시면 모두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1) 채용 인원은 몇 명이나 되나요?
- 매 채용 시즌마다 대략적인 채용 규모를 계획하고는 있지만 상황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우수 지원자가 많다면 조금 늘어날 수 있고, 반대의 경우라면 줄어들 수 있으므로 채용 규모는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금년은 인턴십으로만 신입사원을 채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비해 인턴사원 채용 규모는 약간 늘어날 예정입니다.

2) 인턴 제도 및 지원자격 안내
- 갤러리아는 매년 2회 채용전제형 인턴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턴은 상반기에는 4~5월경, 하반기에는 10~11월경 한화넷크루트 모집공고를 통해 선발하며, 선발된 인원은 방학기간 8주 내외의 인턴십을 거쳐 최종 채용여부를 확정합니다. 최종 채용이 확정되면 상반기 인턴사원은 그 다음해 1월 초에, 하반기 인턴사원은 그 다음해 7월 초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됩니다.

3) 채용 전형 안내
- 서류전형: 합격발표는 11월 마지막주~12월초 중 예정이며, 넷크루트 및 이메일 발표합니다.
- Golden Ticket To Galleria: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향후 면접 및 인턴십 관련 상세안내를 진행하는 '면접설명회'와 Casual Interview가 있습니다. Casual Interview가 많이 생소하실 텐데요, 당락을 좌우하는 자리는 절대 아니구요! 분위기좋은 편안한 카페에서 차를 마시면서 갤러리안과 편하게 대화를 나누시면 됩니다. 이력서와 지원서 상에 못다하신 이야기를 들려주시면 1차 면접 자료에 추가 기입을 해드리고, 또 반대로 갤러리아와 갤러리안에게 궁금하셨던 이야기도 이 때 와서 많이 물어보시고 답을 얻어가세요.
회사와 지원자가 서로를 좀 더 많이 알고서 1차 면접을 준비하자는 '누이좋고 매부좋은' 시간입니다 ^^
- 1차 면접: 12월 1~2주차 진행 예정이며, 일반적인 면접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인턴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갤러리아 업무 특성상 배치부서 근무 뿐 아니라 직매입브랜드 판매체험, 명절 기간 식품관 지원 등 다양한 근무 형태를 체험합니다. 평가는 배치부서, 판매체험 평가를 비롯해 PT발표와 개인과제 제출, 대표이사/임원진 최종면접 등 다각적 평가를 진행하여 최종 입사여부를 결정합니다. 또한 인턴십 기간 동안 두 곳 이상의 배치부서에서 순환근무하며, 일부 기간 동안 지점에서 근무합니다. (본사/명품관 외 지점의 경우 숙소 제공)


 

 

1) 근무지는 어떻게 배치되나요? (지방발령 고려)
-  순환근무제를 운영하고 있어 보직은 2~3년 주기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채용 및 배치시 대체로 거주지 및 연고지를 고려합니다만, 회사 운영차원에서 필요시에는 지방 지점으로 배치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입사원은 초기 지방지점 근무를 통해 회사/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2) 휴무는 어떻게 쉬나요?
- 본사, 지점 모두 주 5일 근무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일반 회사와 마찬가지로 평일 근무, 주말 휴무를 적용하고 있으며 지점은 주말에도 영업을 하기 때문에 주중/주말 중 2일을 대휴(대체휴무)로 적용하여 탄력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근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근무시간은 1일 8시간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나, 지점은 영업시간을 고려하여 본사에 비해 근무시간을 길게 운영하며 이에 대한 추가 수당을 지급합니다.

4) 연봉은 얼마나 되나요?
- 최근 수년간 급여경쟁력 확보를 통해 유통업계에서는 최상위 그룹에 속하는 연봉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기본 연봉 외에도 매년 경영 실적에 따른 성과급을 차등 지급합니다.

5) 갤러리아 여직원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 백화점 특성상 여직원의 지원 비율이 높은 편이며, 최종 합격자 중 여성비율도 해마다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최근 1~2년간에는 여성의 입사비율이 남성보다 높았습니다. 예전에는 고직급으로 올라갈수록 여직원을 찾기가 힘들었지만, 최근에는 조직 문화가 많이 변화하여 여성 임원도 세 분이나 계실 뿐만 아니라, 팀장 및 고직급에도 지속적으로 여직원 비율이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6) 갤러리아 복지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경조금 및 경조휴가, 정기 건강검진, 콘도 숙박 지원, 사원금고 대출, 사택지원 등 동업계와 유사한 수준의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한 매년 4일의 특별휴가를 부여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는 개인별 연차를 활용한 10일 이상의 Refresh휴가 사용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습니다.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