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EAUTY /

젊은 감각의 럭셔리 향수 브랜드, 메종 프란시스 커졍

본문

 

“존재하는 모든 것에는 향기가 있다.” “향기는 그 사람의 영혼이다” -영화 <향수>의 대사 중 일부-

 

 

 과거 클레오파트라가 자신만의 향수로 시저와 안토니우스를 사랑의 노예로 만들었듯 사람들은 저마다 나만의 특별한 향기

자신의 매력을 표현하고 싶어하죠. 화려한 메이크업이나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넘어 이제 나만의 향으로 남과 다른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싶은 욕망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은 자신만의 매력을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향기를 갖고 계신가요?

오늘은 최근 들어 향수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는 니치 향수를 소개해 드릴게요.

‘틈새’라는 뜻을 지닌 ‘니치(Niche)’향수는 거대한 향수 브랜드와는 다르게 소수의 제한된 고객들을 위해 소량 생산,

판매하는데요.

브랜드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고 향, 품질, 유통 등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향수계의 명품으로 불리우고

있죠

 

 

 니치향수 중 하나인 메종 프란시스 커졍이 국내 최초의 단독매장으로 갤러리아 EAST 1층에 오픈했습니다.
이 시대 현존하는 가장 유명한 조향사 중 한 명인 메종 프란시스 커졍이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2009년 컨템포러리 럭셔리 향수 브랜드로 런칭한 이 향수들은 관능적이고 정교하면서 파리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젊은 감각의 향수입니다.

 

 

 24세의 젊은 나이에 장 폴 고티에의 르말을 만들며 세계적인 조향사 반열에 오른 메종 프란시스 커졍.
그는 자신의 컬렉션들을 옷장에 비유했는데요.
지금, 그의 옷장을 살펴볼까요?

 

 

화이트톤의 심플한 인테리어로 꾸며진 매장에는 프란시스 커졍만의 은은하면서도 젊은 감성의 향기가 코끝을 간질였는데요..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에 맑고 투명한 보틀의 이 제품은 프란시스 커졍의 인기상품인 아쿠아 유니버셜(Aqua Universalis)입니다.
그는 프란시스 커졍은 한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아쿠아 유니버셜은 누가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주는 화이트 티셔츠나 진(Jean)으로 표현했습니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상쾌하고 깨끗한 느낌의 향이 나는 아쿠아 유니버셜은 그만큼 아주 베이식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오드투왈렛 제품으로 남녀가 함께 사용이 가능하도록 출시되었다고 하니 연인끼리 함께 사용해도 좋겠죠?
# Aqua Universalis EDT(Eau De Toilette) 70ml, 200ml

 

 이 제품 역시 인기 상품 중 하나인 아미리스(Amyris)입니다.
일몰의 따스함을 담은 플로럴 우디 향으로 프란시스 커졍 제품 중에서도 가장 많은 마니아층을 가진 제품 중 하나랍니다.

남성용은 오드투왈렛, 여성용은 오드퍼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 Amyris Homme EDT 70ml | Amyris Femme EDP(Eau De Perfume) 70ml

 

 이번에 새로 출시된 신제품 아쿠아 비떼(Aqua Vitae)에 대해 프란시스 커졍은 ‘서로의 열기와 채움이 공존하는 유일한 향’이라고 표현했는데요. 이 제품은 오드뜨왈렛으로 남녀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qua Vitae EDT 200ml, 70ml 

 

 

 관능적이며 동양의 분위기를 불러 일으키는 신비로운 밤의 향으로 부드럽고 아늑한 느낌이 나는 우드(OUD) 향수입니다.
우드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우드, 벨벳, 실크, 캐쉬미어 이렇게 4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고 11월에는 캐쉬미어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모두 오드퍼퓸 제품으로 용량은 70ml, 남녀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OUD(Oud, Velvat, Silk, Cashmere) EDP 70ml 

 

 

이 밖에도 프란시스 커졍의 컬렉션은 다양합니다.
지중해에서 내려오는 관능적인 향의 아폼.
파리지앵의 고귀함과 정교함에 찬사를 표현하는 향의 뤼미에르 누아르
피부에 떨어진 한 방울의 금빛 같은 향을 표현한 아쿠아 유니버셜 포르떼
아침엔 상쾌함을, 저녁엔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향의 압솔뤼 뿌르 르 마땅/수와까지
정말 많은 컬렉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방 안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5종류의 특별한 캔들까지 프란시스 커졍의 컬렉션은 무궁무진합니다.

 

 

파리 여행 중 느꼈던 향기 혹은 매력V넘치는 파리의 감성을 만나고 싶다면
지금 갤러리아 EAST 1층 프란시스 커졍 매장을 방문해보세요. 올 겨울 거리에서 나만의 향기에  설레어 뒷모습을 돌아보는 사람이 생긴다면 그건 프란시스 커졍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