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장난감? 아니죠! 키덜트 족을 위한 다이캐스트 전문 매장 ‘레프리카’ 신규 오픈

본문

매장을 지나치시는 분들은 아마도 장난감 코너라 생각하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저 단순한 장난감이라 하기에는 그 가치가 어마어마하다는 걸 아시나요? 갤러리아 웨스트 5층에 새로운 매장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국내 최대 다이캐스트 전문 매장인 ‘레프리카’가 바로 그 주인공이죠.

다이캐스트는 실제 자동차나 비행기(민항기)의 설계도에 맞춰 특정 비율로 축소시킨 미니사이즈 모형 제품들을 지칭합니다. 금속으로 제작된 것은 물론 바퀴 움직임이나 문의 개폐 등이 모두 가능할 만큼 정교함에 있어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죠. 키덜트 족들과 컬렉터들에게 사랑 받는 다이캐스트 전문 매장을 이제 갤러리아에서도 만나실 수 있게 되었답니다.

 

레프리카에서 추천해주신 베스트 아이템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만나보실 제품은 '람보르기니 레벤톤'입니다. 무르쉬엘라고 LP640을 기반으로 한 레벤톤인데요. 전 세계 20대 한정 생산으로 화려하게 등장해 나흘만에 판매가 마감된 제품입니다. 레벤톤은 1943년 투우사를 죽인 황소의 이름에서 따 온 것이라고 해요. 미국의 최신 전투기 F-22 랩터에서 모티브를 딴 디자인으로 상당히 각지고 날카로운 느낌이 특징이랍니다.

 

이 귀여운 자동차의 이름은 '이세타'입니다. 3륜 자동차로 냉장고 문처럼 여닫는 도어로 유명한 것이 이세타인데요. 오리지널 모델은 2인승으로 차량 길이가 176cm 밖에 안되는 작은 자동차입니다. BMW의 공랭식 모터사이클 엔진을 달고 리터당 18km를 달리는 아주 경제적인 자동차랍니다.

 

선명한 옐로 컬러의 이 제품은 '가야르도 LP 570-4 Supertrofeo'입니다. 10기통 엔진의 5.2리터 엔진,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포일러를 갖추었고, 람보르기니의 원메이크 레이싱 경주인 블랑팡 수퍼트로페오 출전용으로 개발된 차량입니다. 가야르도 라인업 중 최강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스페셜 에디션으로 150대만 한정 생산된 제품이랍니다.

 

다이캐스트 제품들이 단순히 장난감 이상의 소장 가치를 자랑하는 이유는 지금 보실 최고가의 프레스티지 라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작게는 80만원대부터 500만원대에 이르는 엄청난 가격대를 자랑하는 한정판 제품들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500만원대의 최고가를 자랑하는 '맥라렌'입니다.

월드 챔피온 쉽 포뮬러 원(F1)의 기술과 경험으로 탄생한 스포츠카가 바로 맥라렌 F1인데요. 메르세데스 벤츠와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사진 속 ‘SLR 맥라렌’을 만들었습니다. 전 세계 한정판으로 출시되었고 국내에는 사진으로 보시는 딱 한 대만이 들어왔다고 하네요.

 

이 제품은 '부가티 베이론 16-4'입니다. 전통의 말발굽 그릴과 부가티 고유의 선이 살아있는 다이내믹한 스타일은 기존 슈퍼카와 많이 차별화된 특징이죠. 서울과 부산의 거리를 한 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유일한 차이지만, 최고 시속으로 달릴 경우 타이어 과열에 따른 위험과 연료 문제로 20여분 이상 달리지 못한다고 해요. 일년에 약 50대 정도만이 모든 공정을 수공으로 제작되는 제품입니다. 참고로 내년에 개봉할 <트랜스포머4>에 라이선스 계약을 마친 상태이며, 영화 속 실제 변신으로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레프리카에서는 자동차와 민항기의 다이캐스트 외에도 영화 속 주인공을 본따 만든 구체관절 피규어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아름다운 자태의 여성들, 많이 본 얼굴들이지요? 영국 다이애나 비와 마를린 먼로, 그리고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스칼렛 오하라의 피규어들입니다. 실제 살아있을 때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낸 정교한 얼굴과 의상들이 감탄을 자아내게 만드네요.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영화 주인공, 슈렉과 터미네이터, 미스터빈 그리고 배트맨입니다.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소장 욕구가 솟아오를 정도로 섬세하게 만들어진 피규어들이에요. 여러분은 어떤 제품에 꽂히셨나요?

 

조니 뎁의 팬이라면 반가워 하실 그의 피규어랍니다. 왼쪽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속 모자 장수 조니 뎁, 오른쪽은 <슬리피 할로우> 속 크레인 역의 조니 뎁을 형상화한 피규어입니다.

레프리카의 정교하고도 섬세한 다이캐스트&피규어 제품들 어떠셨나요? 컬렉터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들 멋진 제품들로 가득한 보물 창고가 바로 레프리카입니다. 킨키로봇에 이어 어른들의 키덜트 본능을 자극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선보인 레프리카에서 여러분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이캐스트와 피규어 제품들을 직접 만나보시기 바래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