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VENT /

[이벤트] 국내 최초의 아트페어, '2013 화랑미술제'에 초대합니다!

본문

1979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제 31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고의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초의 아트페어인 '화랑미술제'는, 미술의 대중화와 미술시장의 활성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참가화랑이 발굴, 지원하는 작가들의 우수한 작품을 전시, 판매하는 종합미술박람회이에요.

오는 3월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7일까지 4일간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이번 제 31회 2013 화랑 미술제는 특히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주제로 미술시장을 이끌어가는 주체인 화랑과 작가와의 관계에 주목한다고 합니다. 행사에 참가하는 (사)한국화랑협회의 회원 화랑들은 이번 미술제에서 함께 ‘동행’하고자 하는 3인의 작가를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같은 맥락에서 기획된 특별전과 좌담회 등 부대 행사들을 통하여 화랑과 작가의 성공적인 관계를 고찰함으로써 우리 미술시장이 더욱 긍정적으로 발전할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 같네요.

상반기 최대 규모의 아트페어인 '화랑미술제'에서는 국내 신진작가의 작품으로부터 해외 유명작가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2013 화랑미술제는 이렇듯 미술애호가에게는 그림 감상과 작품 구입의 기회가 되고, 대중들에게는 한국미술시장의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규모 행사랍니다.

 

31 2013 화랑미술제 / 2013 Korea Galleries Art Fair

■ 장 소
COEX, Hall D

■ 전시일정 개막행사
2013년 3월 13일(수) 오후 5시부터

■ 전시기간
2013년 3월 14일(목) - 3월 16일(토), 오전 11시 ~ 오후 8시
2013년 3월 17일(일), 오전 11시 ~ 오후 6시

■ 참가화랑
(사)한국화랑협회 80여개 회원화랑

■ 참가작가 국내외 200여명
■ 작 품 수 3,000여 점
■ 출품분야 회화, 조각, 판화, 사진, 미디어 등

■ 입 장 료
성인 10,000원 / 학생 8,000원 / 단체 20이상 2,000원 할인
(부대행사: 개막식 파티, 특별전, 좌담회, 도슨트 프로그램)

■ 홈페이지
www.artkorea.info

■ 주 최 사단법인 한국화랑협회, 코엑스
■ 주 관 화랑미술제 운영위원회
■ 후 원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문화재단,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사)한국미술협회

이번 2013 화랑미술제에는 좌담회와 미디어 아트 특별전 등 일반인들이 미술에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하고 있어서 어렵게만 느껴졌던 화랑미술을 좀 더 쉽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특별전 ‘명동화랑과 권진규’
Special Exhibition Gallery Myung-Dong and KWON Jinkyu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화랑과 작가의 성숙하고 발전적인 관계에 대한 고찰의 일환으로, 우리 현대 미술사에서 소신을 가지고 젊은 작가들을 헌신적으로 지원하며 버팀목이 되어 준 명동화랑 김문호 사장과 그의 도움으로 작품 활동을 계속할 수 있었던 우리 시대 최고의 조각가 권진규 작가의 ‘아름다운 동행’을 재조명하는 특별전이 펼쳐집니다.
 
▶좌담회 ‘화랑과 작가의 성공적인 관계 사례 발표’
Round Table Talk Presentation of Cases for Successful Relationships between Gallery and Artist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작가를 성공으로 이끌고 자신도 발전한 회원 화랑들의 대표 사례들을 함께 나누며 더욱 성숙하고 발전적인 ‘아름다운 동행’에 대하여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일정 2013년 3월 15일(금) 오전 11시
장소 전시장 내 VIP LOUNGE
신청방법 홈페이지 참고 www.artkorea.info
 
 
▶미디어아트 특별전 ‘By Nature’
Media Art Special Exhibition By Nature
 
기획 : 더 미디엄 [The MEDIUM]
기존의 인공적이고 딱딱한 미디어아트가 아닌 생활 속에서 마주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미디어아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도슨트프로그램
Docent Program
 
화랑미술제 관람과 현대미술 흐름 파악을 도와 일반인들이 미술에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함은 물론 잠재된 컬렉터들을 일깨워 미술시장의 확대와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입니다.

일정 11:30, 13:00, 14:00, 15:00, 16:00, 18:30 (총 6회)
소요시간 60여 분
신청방법 홈페이지 참고 www.artkorea.info

 

누구나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된 국내 최초의 아트페어 '2013 화랑미술제'에 갤러리아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초대합니다!

'2013 화랑 미술제'에 대한 기대감을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선착순 50분께 화랑미술제 초대권(1인 2매)을 드립니다!

* 비밀 댓글을 남기실 때에는 '이름'과 '핸드폰 번호'를 함께 남겨주세요!!! (초대권 현장 수령)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