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고메이494로 떠나는 미각여행 5탄! 속초 코다리 냉면&감촌순두부

본문

 

세상에 많고 많은 음식들이 있지만 한 가지 메뉴로 모든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건 쉬운 일이 아니지요. 하지만 고메이494에는 유독 특화된 메뉴로 사랑 받는 전문 맛집들이 가득한데요. 이번에 만나보실 곳은 바로 속초 코다리 냉면과 감촌순두부입니다.

 

나란히 옆에 마주하고 있는 두 코너 주위에는 점심시간 마다 주문을 기다리는 사람들 줄로 북적입니다. 냉면과 순두부를 각각 전문으로 선보이는 두 곳 모두 대를 이어가며 그 맛을 지켜온 곳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속초 코다리 냉면은 속초의 이바이 마을 실향민들에 의해 명맥을 유지해온 맛집입니다. 함경남도 단천 지방의 전통 비법으로 만들어진 코다리 냉면은 반 건조 명태인 코다리를 냉면 고명으로 사용하며 3대째 내려오는 특별한 양념장으로 생선 특유의 비릿함은 없애고 풍부한 맛을 낸 것이 특징입니다.

 

이름 그대로 메뉴 역시 코다리 냉면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만두가 함께 나오는 코다리 냉면과 만두 세트, 그리고 코다리 양념구이 정식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깔끔하게 셋팅되어 나온 코다리 냉면과 만두 세트입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도는 냉면과 속이 꽉찬 만두의 궁합은 언제나 일품이죠.

 

양념장과 어우러진 코다리 고명과 고구마 전분으로 뽑은 쫄깃한 면발의 조화는 역시나 환상적이었습니다. 매콤 새콤한 양념장의 맛이 생선 특유의 비릿한 맛을 전혀 느끼지 못하게 해주었고요. 질기지 않은 쫄깃하고 탄력있는 면발은 씹는 즐거움을 전해 주었습니다.

함께 나온 만두 역시 너무나 맛있었어요. 속이 꽉 차게 들어간 풍성한 사이즈의 만두라서 두 개지만 꽤 배가 부를 만큼 포만감이 느껴졌답니다.

 

냉면에 이어 나온 코다리 양념구이 정식입니다. 냉면 위의 고명으로 얹어진 것이 아닌 코다리 생선 특유의 맛은 어떨까 궁금하여 주문한 메뉴인데요. 공기밥과 함께 나와 푸짐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약간은 매콤한 양념이 얹어진 양념구이의 맛은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느껴졌습니다. 역시나 비릿한 맛은 전혀 느낄 수가 없었지요. 둘이 먹어도 충분할 만큼 푸짐한 양이었습니다. 공기밥과 함께 3가지 종류의 반찬이 곁들여져서 한 끼 식사를 위한 훌륭한 상차림이 되어 주었습니다.

 

이번에는 감촌순두부의 메뉴들을 소개해 드릴께요. 감촌 순두부는 굴 순두부, 하얀 순두부, 차돌 순두부 등 여러 메뉴들로 순두부의 다양한 맛을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어머니의 뒤를 이어 2대째 운영 중인 감촌순두부는 역사가 오래된 만큼 진한 순두부의 담백함을 담아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죠.

 

감촌순두부의 메뉴입니다. 개인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다채로운 순두부를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희는 인기 메뉴로 꼽히는 하얀 순두부와 특순두부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하얀 순두부는 담백한 순두부 본연의 맛을 느끼기에 좋은 메뉴입니다. 몽글몽글 부드러운 순두부를 맑은 국물과 함께 즐기실 수 있는 메뉴로, 맵고 자극적인 걸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너무나 좋아하실 만합니다. 입맛에 따라 간을 조절할 수 있게 양념장도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감촌순두부의 가장 인기 메뉴인 특순두부입니다. 새우, 조개, 홍합 등 신선한 해물이 가득 담겨진 것이 특순두부의 특징인데요. 시원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부드러운 순두부와 해산물을 얼큰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특순두부를 추천해 드립니다.

사진으로 함께 감상하신 속초 코다리 냉면과 감촌순두부 어떠셨나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지 않으신가요? 단품 요리로 전국 맛집 리스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두 곳의 특별한 메뉴들을 고메이494에서 직접 만나보세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