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노르웨이 명품 의자 브랜드 '바리에르'

본문

 

 

요즘 시대는 날이 갈수록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변하고 있지만 정작 우리의 몸은 건강과 멀어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있어야 하거나, 한시라도 스마트 폰에서 눈을 뗄 수 없는 디지털 피플들이라면, 여러분의 목과 허리 건강에 적신호가 울리고 있음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운동 부족은 둘째치더라도 바르지 못한 자세 때문에 발생하는 고통스러운 질환들이 생활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이죠. 잘못된 자세의 가장 대표적인 케이스는 바로 직각으로 앉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니 의자면 다 90도로 앉게 나온 거 아니야? 그럼 어떻게 앉아야 한다는 거야?” 이런 질문에 대한 해답으로 나온 것이 바로 명품의자 브랜드 ‘바리에르’입니다.

10월 21일까지 갤리리아 웨스트 5층에서 특별전을 선보이고 있는 바리에르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노르웨이의 의자 브랜드인데요. 앉았을 때 척추에 가장 좋은 각도인 125~130도를 잡아주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덴마크 A.C 맨달 박사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가 등을 의자에 대고 직각(90도)으로 앉았을 땐 척추의 커브가 없어지면서 긴장되고 디스크에 압력이 가해져 결국 허리 건강을 해치는 요소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이를 토대로 바리에르는 디스크 압력이 균일하고 척추에 가장 부담을 적게 주는 각도인 125~130도를 유지해주는 인체공학적 의자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갤러리아 웨스트 5층에 마련된 공간에서는 6가지 종류의 바리에르 의자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각 의자의 종류마다 이름이 있습니다. 먼저 무릎을 꿇듯 허벅지를 굽혀 앉는 의자의 이름은 ‘배리에이블(VARIABLE)’입니다. 이 의자는 사진처럼 앉는 순간 허리가 자연스럽게 펴지고 장시간 작업을 하더라도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연스럽게 펴진 허리는 구부정하게 움츠려든 가슴까지 쫙 열리도록 만들어주는데요. 이를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집중력 향상, 소화력 증진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곡선으로 된 받침대는 자연스럽게 롤링이 가능한데요. 앞뒤로 반동을 주게 되면 허리 디스크의 4번, 5번 요추를 흔들어주게 되어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주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배리에이블에 등받이가 더해진 이 의자의 이름은 댓싯(THATSIT). 기능은 배리에이블과 동일하지만 등받이를 더해 안락함을 준 것이 특징입니다. 상체를 스트레칭하기에 좀더 쉽고 가슴을 펴고 올려주어서 호흡을 깊고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등받이와 무릎 높이가 조절 가능해서 체형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리에르의 의자들 중 가장 넓은 공간을 필요로 하는 이 의자의 이름은 그라비티(GRAVITY). 이름에서 느껴지듯 이 의자는 몸을 무중력 상태로 떠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인데요.

각도에 따라서 이 의자는 사진처럼 총 4단계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무릎을 꿇듯이 앉게 되는 1단계는 배리에이블과 같은 기능을 전달해 주고, 뒤로 젖혀지는 각도에 따라 2~4단계까지 응용이 가능합니다. 그 중 바닥과 거의 수평이 되는 4단계에서 눈을 감고 1분 정도 지나게 되면 마치 무중력 상태로 떠 있는 것 같은 상태를 느끼게 되고 3~5분 이내에 잠을 잘 수 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혹시 뒤로 쓰러지는 것이 아닌가 불안해 할 수도 있지만 무게가 250kg이 넘어도 절대로 부러지거나 쓰러지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해도 되겠네요.

참고로 의자의 천이나 가죽은 지퍼로 탈부착이 가능해 오염이 생겨도 얼마든지 세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홈 바(home bar)에 어울릴 것 같은 이 의자의 이름은 무브(MOVE). 높이 조절은 물론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초경량으로 설계되어 이동이 편리한 것이 장점입니다. 역시 앉았을 때 130도의 각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있고 특히 등과 배 근육을 강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교적 가장 평범한 의자의 모양을 갖춘 이 의자의 이름은 액틀럼(ACTULUM)입니다. 휘어진 다리 받침으로 안락함을 주고, 자연스럽게 발란스를 유지시켜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의자들이 125~130도를 유지하는 것과 달리 이 의자는 115도 정도의 각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너무 경사진 의자에 적응하기 힘들 수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고안된 것이라고 합니다.

 

마치 멋드러진 레스토랑이나 바에 있을 법한 멋진 디자인의 이 의자는 필(PEEL)입니다. 오렌지 껍질을 모티브로 한 이 의자는 바리에르 의자 중 가장 디자인에 포커스를 둔 의자라고 하네요.

125도의 각도로 기울어지는 기능은 배제한 대신 안락함을 추구한 것이 특징입니다. 머리 받침대 역시 탈부착이 가능하고 의자는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바리에르의 모든 의자들은 명품의자답게 가죽 또는 천 소재의 종류와 컬러를 취향에 맞게 골라 맞춤형으로 제작해 준다고 합니다. 매장에 함께 비치되어 있는 소재 샘플들을 보면서 원하는 컬러를 고를 수 있다고 하니, 더욱 매력적이에요.


바리에르의 인체공학적인 의자들 잘 감상하셨나요? 이미 디스크 질환으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 분들, 아이들이나 가족들의 척추 건강이 염려되신 분들이라면 갤러리아 웨스트 5층에서 바리에르의 놀랍고도 신기한 명품의자들을 직접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