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EAUTY /

여름철 머릿결 관리방법

본문

여름철 머릿결 관리방법

 

 

여름은 피부와 머릿결 모두 힘든 시기지요. 피부는 모공이 열리고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는 경우도 많고, 휴가지에서 이글거리는 태양에 노출되어 화이트닝이 필수적인 시기기도 하고요. 이 피부만큼 여름철에 민감해지는 곳이 머릿결이에요. 자외선차단에 대해 이야기 했을 때, 머릿결도 자외선이 노출된다고 말씀 드린적 있을 거에요. 머릿결도 여름에는 더 푸석거리고 부스스해질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된답니다. 본격 휴가 시즌이 끝나가고 있고, 푸석해지고 전체적인 뷰티 관리가 필요한 시기라 할 수 있지요. 오늘은 첫 번째로 머릿결에 관리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머릿결 관리는 결국 두피관리 방법과 비슷해요. 두비가 건강해야 머릿결도 건강해지지요. 여름철 두피와 머릿결 모두를 건강하게 하고 자외선에 상한 머릿결을 복구하는 방법 알려 드릴게요.

 

ㅣ여름철 머릿결 관리방법

 

자외선 차단은 필수

▶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양산 또는 모자를 착용하세요.

아직 휴가를 다녀오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휴가지에서 모자는 필수입니다. 특히 챙이 넓은 모자로 머릿결에 자외선이 직접적으로 닿는 걸 차단해 주세요.

▶자와선 차단 기능이 있는 헤어 에센스 등이 많이 있으니 미리 바르고 외출하는 것도 좋겠지요.

 

두피관리 역시 필수!

 

▶ 샴푸를 하기 전 빗질을 꼭 해주세요. 빗질을 많이 할수록 머릿결이 좋아진다는 이야기 들으셨지요. 엎드린 상태로 30~50 회 정도 정성스럽게! 빗질을 해주세요. 엉켜있는 상태로 머리를 감는 것보다 머리카락도 덜 빠지고, 무엇보다 두피 마사지 효과가 있어서 좋답니다.

샴푸는 소량으로 거품을 최대한 많이 낸 상태로 헹궈주세요. 두피에 샴푸가 직접 닿으면 지루성두피염을 불러일으킬 수 있답니다. 소량으로 거품내는 좋은 방법 하나는 빈 샴푸통을 이용하는 거에요! 빈 샴푸통에 샴푸를 소량 넣고 물을 넣어 섞어 사용하면 적은 양으로 풍부한 거품을 만들 수 있답니다.

모발을샴푸를 하기 전 샴푸는 밤에 하는 게 좋다고 말씀 드렸지요. 하루 종일 쌓인 두피 속 노폐물을 제거해 주셔야 해요. 그리고 반드시 100% 건조시키고 주무시는 거 잊지 마세요. 또한 건조하기 전 헤어 에센스를 바른 상태로 해주세요.

 

손상모 복구는 바로바로!

 

이미 손상된 머리, 에잇 냅두다 하면 더 악화된답니다. 강한 자외선과 물놀이로부터 상처받은 머릿결을 트리트먼트와 에센스 등을 통해 치료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요즘은 꼭 샵에 가서 관리를 받지 않아도 될 정도로 좋은 제품이 많이 나와있지요. 샤워하는 동안 샴푸 후 물기를 살짝 제거한 뒤 트리트먼트를 골고루 마사지하듯 바르고 샤워캡을 쓰고 10분 가량 있으면 훨씬 머릿결이 좋아지는 걸 경험할 수 있을 거에요. 휴가지 다녀온 후 유난히 푸석해진 머리를 위해 집중 트리트먼트 기간을 가지는 건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휴가철 손상된 모발을 위한 집중케어를 위한 추천 트리트먼트 제품 소개해 드릴게요. 기준은 갤러리아몰 인기 제품들입니다!

 

 

록시땅 아로마 리페어 헤어마스크

건조하고 손상된 머리결을 강화하고 복원시켜주는 록시땅의 트리트먼트 제품이에요. 크림 형태의 마스크로 잦은 염색이나 화학 제품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에 좋은 제품이지요. 한번만 사용해봐도 머리결이 훨씬 가볍고 찰랑거리는 걸 느낄 수 있는 제품이지요. 록시땅의 인기 제품이기도 하고요. 주 2회 사용을 추천한답니다. 손상된 머리를 말릴 때 특유의 엉키고 푸석거림이 없어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또한, 한가지 더! 환경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모발의 손상도 막아준다고 해요. 록시땅 제품이라 더 건강한 모발로 만들어줄 것 같은 느낌이에요!

 

 

르네휘테르 오카라 래디언스 인헨싱 마스크

 

크림젤 타입의 텍스처인 르네휘테르 트리트먼트입니다. 콩단백질이 손상되고 자극받아 약해진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또한, 여름철 염색모의 경우 색이 빠지고 안 예쁘게 얼룩얼룩해질 때가 있지요. 이 제품은 천연 탄닌 성문이 들어 모발 속 색소를 유지, 안착을 도와 주어 아름다운 모발 컬러를 유지해 준다고 해요. 또한 UV Filter가 자외선과 생활 속 유해 완경으로부터 모발을 아름답게 보호하고 관리해준답니다.

 

 

키엘 아르간 스무딩 헤어팩

 

식물성 모코로 아르간 오일이 들어간 집중 영양 스무딩 트리트먼트에요. 모로코 아르간 오일이 머릿결에 무척 좋다는 건 조금만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다 아는 정보지요. 한여름 뜨거운 햇살과 물놀이를 통해 건조하고 푸석해진 머리결을 집중 케어해줄 수 있는 제품이에요. 샴푸 후 모발에 남아 있는 수분을 가볍게 제거하고 모발 끝에 바른 뒤 10분 가량 두었다가 헹궈내면 된답니다. 간단하지요. 엉켰던 머리카락이 부드럽게 풀리는 경험을 하실 수 있는 제품, 키엘 아르간 스무딩 헤어팩입니다.

 

 

 

 

 

PANPURI 솔리튜드 헤어 디톡시파이어

 

태국에서 탄생해 전세계에 고귀한 동양의 프래그런스 문화를 전파하고 있는 판퓨리의 트리트먼트 제품입니다. 천연식물의 줄기, 뿌리, 꽃에서 추출한 100%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제품을 만다는 판퓨리.솔리튜드 헤어 디톡시파이어는 미네랄이 풍부한 심해점토가 불순물을 빼내고 풍부한 영양분을 공급해 손상된 머리결은 탱글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또한 일랑일랑이 피지분비를 조절해 주기 때문에 두피를 진정시키고 머릿결을 좋게 만들어주지요. 판퓨리의 퀄리티가 그대로 녹아 있는 트리트먼트 제품입니다.

 

 

 

프레쉬 메도우폼 크림 트리트먼트 컨티셔너

 

프레쉬의 베스트셀러이자 갤러리아몰 인기 제품이기도 한 프레쉬의 헤어트리트먼트 제품입니다. 지친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전달하여 손상된 모발을 재빨리 복원시켜주는 집중케어 제품이지요. 휴가철 상한 머리결을 위한 강력추천 제품이지요. 고가의 스킨케이어에 사용되는 메도우폼 씨드 오일을 주성분으로 사용하여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동시에 관리해준답니다. 자주 품절되는게 단점이라는 상품평이 있을 정도로 인기 제품이지요. 소량만 써도 찰랑거리는 매끄러운 머릿결을 만들어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입소문난 제품엔 이유가 있는 법! 휴가철 손상된 모발을 위한 집중케어 추천 제품 매도우폼입니다.

 

 

 

에이솝 로즈 헤어 앤 스캘프 모이스춰라이징 마스크

 

에이솝의 Weekly용 천연 식물성 헤어 트리트먼트입니다. 에이솝의 제품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지요? 실리콘 성분이 전혀 들어 있지 않아 모발과 모근부위에 잔여물을 남기지 않고 완전히 씻겨내려가는 제품이지요. 긴 모발에도 전혀 무게감 없이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마스크에요. 에이솝 제품들은 고급스러운 향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인데요. 이 제품 역시 향기가 무척 좋아 샤워하는 동안 트리트먼트를 하시면 절로 피로가 풀리는 기분까지 드는 제품이랍니다.

 

 

르네휘테르 미레아 실크닝 마스크

 

두피, 머리결 관리 제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역시나 르네휘테르지요. 르네휘테르 인기 헤어 마스크 미레아 실크닝 마스크입니다. 이름부터 믿음이 가지요! 헤어 제품의 경우 가격이 나갈 때 이 돈 주고 차라리 샵에 가지..하는 생각 충분히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샵에서 받는 것처럼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경험하면 점점 좋은 헤어 제품에 눈뜨게 된다지요..르네휘테르의 실크닝 마스크 역시 그래요. 사용 후 놀랍도록 찰랑거리게 바뀐 머리결을 만들어준답니다. 여름이 끝나고 지칭 모발에 영야을 주는 건 필수겠지요.

 

 

*모든 이미지 출처는 갤러리아몰입니다.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