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IFE /

해외패션블로거 4탄, 샨샨(Shan Shan)

본문

해외패션블로거 4탄, 샨샨(Shan Shan)

 

 

 

웬만한 패션지, 룩북보다 훌륭하고 살아있는 패션 컨텐츠라 할 수 있는 패션블로거들. 얼마전부터 하나씩 소개해 드리고 있지요. 칼라 드라스 외 2명의 패션 블로거들을 소개해 드렸었지요. 오늘은 그 네번째 이야기, 패션블로거 샨샨의 이야기입니다. 이름이 특이하지요. 샨샨은 동양인이고 일본인 블로거랍니다. 같은 동양인이라 체형이 비슷해서 따라하기도 좋은 그녀의 스타일.물론 조금 독특하고 개성이 강하지만, 볼수록 그녀만의 감성에 빠져드는 건 저뿐만이 아닐 것 같아요!

 

 

샨샨블로그 :  webblog.tinytoadstool.com/

오사카에 거주하고 있는 그녀는 다른 패션블로거들처럼 그녀의 스타일링과 잔잔한 일상을 블로그를 통해 담아내고 있어요. 보통 일본 패션을 생각하면 아기자기한 느낌이나 굉장히 화려한(?) 느낌이 떠오르는데요, 그녀는 달라요. 머리색만 빼놓고 보면 전혀 그런 느낌이 안든답니다.

섬유아티스트이며 공예 선생님, 번역가로도 활동하고 있다고 해요. WOW! 더 중요한 건 너무 멋진 그녀의 스타일링을 일부 구매할 수도 있다는 점이에요. 그녀는 샵을 운영하고도 있다는 거지요.

 

 

샨샨은 컬러를 특히 예쁘게 연출할 줄 아는 블로거에요. 어찌 이런색을...어찌 이렇게 생각이 절로 들정도이지요. 물론 감탄사입니다. 때로는 과감하게 때로는 감성적으로 멋지게 표현해내는 그녀만의 스타일에 절로 빠져들게 된답니다.

 

 

그녀의 멋진 스타일도 훌륭하지만, 그녀가 가끔씩 포스팅하는 인스타그램 일상과 그녀의 핸드메이드 작품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감각과 능력 모두 갖춘 샨샨입니다.

 

 

 

 

다양한 아이템과 화려한 컬러로 많은 팬을 소유하고 있는 샨샨의 멋진 스타일, 갤러리아 에디터가 분석 아닌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빠져들게 하는 그녀의 멋진 스타일들이에요.

 

 

 

ㅣ 패턴을 좋아해요. 샨샨

 

샨샨에게 패턴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존재에요. 그녀의 웬만한 패션에는 패턴이 대부분 등장하기 때문이지요. 플로럴 패턴의 쇼츠부터 스트라이프 원피스까지 다양한 패턴 의상을 즐겨 입어요. 옷뿐만 아니라 스타킹, 슈즈, 가방 등의 액세서리 또한 패턴있는 아이템이 자주 등장하지요. 섬유아티스트라는 그녀의 직업과 잘 어울려요. 그녀의 스타일에서 배울 수 있는 패턴아이템 활용 팁입니다.

 

 

패턴아이템 활용 팁

패턴에 들어있는 한가지 컬러를 패턴 아이템과 함께 연출하면 무난하면서도 예쁜 스타일링은 연출할 수 있어요.

과감한 패턴의 의상이 아직 어색하다면, 악세서리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연출팁입니다

과감한 패턴의 의상일수록 악세서리는 간결한 디자인을 선택하세요.

두 종류의 패턴 아이템을 함께 연출할 경우는 비슷한 컬러톤으로 맞춰주세요.

 

 

 

 

ㅣ 컬러로 말해요. 샨샨

 

샨샨의 패션 스타일의 가장 큰 장점은 컬러 사용이지요. 그녀에게 컬러는 절대적인 존재에요. 보통의 패션피플들은 시크한 블랙과 화이트 등의 무채색을 사랑하지요. 하지만 그녀에겐 언제나 컬러가 함께해요. 컬러를 잘 사용하고, 컬러를 잘 입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다들 아실 거에요. 그녀의 때론 과감하고 때론 청순한 컬러 연출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답니다.

샨샨은 화려한 비비드 컬러를 입을 때와 파스텔 컬러를 입을 때 완전 느낌이 다르답니다. 스타일링 노하우 역시 다르게 말씀 드릴게요.

 

샨샨의 비비드 컬러 활용팁

보색 대비가 주는 화려하면서 빈티지한 느낌을 주목하세요. 레드와 스카이블루, 옐로우와 네이비 등의 보색 추천입니다.

톤앤톤 스타일도 좋아요. 레드와 핑크를 함께 연출해도 세련된 느낌의 스타일은 연출하실 수 있어요.

포인트가 되는 비비드 컬러 아이템을 두가지 정도 함께 연출해 보세요. 재킷 소매의 레드와 레드 컬러 스타킹, 구두를 연출 한 그녀의 센스입니다.

 

 

 

 

샨샨의 파스텔 컬러 연출팁

파스텔 컬러를 촌스럽지 않게 연출하려면 소품활용이 중요해요. 완벽한 로리타풍의 소품을 활용한다거나 믹스매치 느낌의 악세서리로 포인트를 주세요.

파스텔 컬러와 플로럴 패턴은 언제나 환상의 커플입니다. 파스텔 컬러 의상을 초이스할 땐 플로럴 패턴의 가방이나 블라우스 등으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해주세요.

 

 

 

 

ㅣ 패션블로거에게 액세서리란

 

 

 

패션브로거들에게 액세서리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지요. 샨샨도 역시나 그녀만의 개성이 드러나는 멋진 액세서리들로 눈길을 끌고 있어요. 빈티지한 목걸이부터 소녀 감성의 모자까지 탐나는 아이템이 한두가지가 아니랍니다. 그녀가 직접 만든 아이템들도 있고요. 그녀의 스타일에서 알아본 액세서리 연출팁이에요.

 

액세서리 연출팁

셔츠, 블라우스 위에 빈티지한 느낌의 목걸이를 레이어드하면 평범한 셔츠도 멋진 뉴아이템으로 변신시킬 수 있어요.

스타킹과 양말은 구두를 돋보이게 하는 또 하나의 아이템입니다. 그녀의 양말과 스타킹 스타일링에 주목해 보세요.

빈티지 액세서리는 이제 클래식한 하나의 패션 아이템이 되어버렸지요. 평범한 룩도 멋지게 변신시켜주는 빈티지한 링이나

    브레이슬릿 하나 정도는 필수입니다.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