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주얼리 브랜드 관계자들의 하이 주얼리 레이어링 팁!

본문

오래도록, 다양하게

 

editor 김민희
photographer 박재용

 

물가가 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요즘, 쇼핑할 때도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 특히 한번 구입하면 오래 쓰는 주얼리의 경우, 갖고 있는 아이템들과 조화롭게 레이어링할 수 있는 디자인을 고르면 스타일링 효과는 배가될 것. 그래서 준비했다. 누구보다 브랜드 제품을 잘 알고 항상 고민하는 주얼리 하우스의 홍보 & 마케팅 담당들이 꼽은 베스트 레이어링 팁!

 


Q1. 레이어링할 때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 하나를 꼽는다면?

Q2. 가장 조화로운 주얼리 레이어링은?

TIFFANY & CO.
티파니 코리아 마케팅 팀 오윤하

A1. 슐럼버제 식스틴 스톤 링.

A2. 영롱한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에 옐로 골드 소재의 ‘X’자가 교차한 슐럼버제 식스틴 스톤 링은 쟌 슐럼버제의 예술적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에요. 검지나 중지에 하나만 착용해도 예쁘지만, 꽃잎을 연상시키는 티파니 빅토리아 컬렉션 링이나 착용감이 편안한 빅토리아 테니스 브레이슬릿과 함께 매치해도 어색하지 않고 잘 어우러져요.

 


BULGARI
불가리 코리아 홍보 팀 양혜연

A1. 비제로원 링.

A2. 개수와 상관없이 주얼리를 함께 착용했을 때 전체적인 밸런스가 맞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레이어링한 주얼리가 통일성을 갖는 동시에 다양한 변주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하죠. 예를 들어 비제로원 컬렉션으로 레이어링하고 싶다면 골드 소재의 컬러를 맞추고, 그 속에서 다이아몬드 세팅 버전과 밴드의 굵기 차이를 달리 구성하면 어느 것 하나 튀거나 묻히지 않으면서도 단조롭지 않은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어요.

 


POMELLATO
포멜라토 커뮤니케이션 & 마케팅 팀 이지연

A1. 이코니카 링.

A2. 다이아몬드 파베 세팅의 얇은 이코니카 링을 겹쳐 착용하거나 미디엄 사이즈의 화이트 골드 다이아몬드 버전을 가미해 화려하면서도 볼드한 느낌을 강조해보세요. 두 개의 링을 나눠서 연출할 때는 더 볼드한 이코니카 맥시 사이즈 링 또는 더 심플한 투게더 링을 각각 다른 손가락에 껴서 변주를 주는 것도 좋은데, 이때 다이아몬드 버전의 화려함이 부담스럽다면 골드로만 이뤄진 같은 굵기의 링으로 구성하는 것도 괜찮아요.

 


CHOPARD
쇼파드 마케팅 팀 장유미

A1. 해피 하트 뱅글.

A2. 귀여운 하트 셰이프로 이뤄져 룩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매치하기 좋은 해피 하트 뱅글을 다양한 컬러로 여러 개 레이어링하거나 해피 스포츠 워치와 함께 연출하는 걸 추천해요. 해피 하트 뱅글은 많이 착용할수록 과한 느낌보다 오히려 시크하고 쿨한 분위기를 낼 수 있죠. 단, 스틸 워치와 화이트 골드 뱅글을 레이어드할 경우 소재감이 부딪혀 보일 수 있으니, 가능하면 가죽 스트랩 워치나 골드 콤비, 골드 케이스 워치와 함께 착용하는 게 좋아요.

 


TASAKI
타사키 코리아 홍보 팀 배소정

A1. 데인저 호른 플러스 링.

A2. 데인저 호른 플러스 링은 진주 혹은 다이아몬드 세팅, 솔리드 버전으로 선보이는데, 특히 동일한 디자인의 다른 소재들을 믹스해 착용하는 걸 권해요. 유려한 라인으로 이뤄진 링을 겹쳐 끼면 모양이 마치 원래 하나의 링이었던 것처럼 딱 맞아떨어지는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죠. 또한 진주 세팅 버전인 경우, 진주의 방향을 달리할 때마다 색다른 느낌을 낼 수 있는 게 특징이에요.

 


REPOSSI
레포시 영업 & 마케팅 총괄 팀 김수현

A1. 앙티페 링.

A2. 드라마틱하고 화려한 주얼리도 좋지만 일상에서 쉽게 착용할 수 있으면서 연출 방식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디자인이 가장 이상적인 주얼리라고 생각해요. 클래식한 라운드 셰이프에 포인트가 되는 피크를 더해 리듬감이 느껴지는 레포시의 앙티페 링은 각 손가락에 1줄부터 최대 12줄까지 레이어링해도 예뻐요. 핑크 & 화이트 골드, 플레인과 다이아몬드 세팅 버전까지 다양한 소재로 출시해 자유자재로 믹스 매치할 수 있죠. 과감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손가락 중간 마디에 걸치듯 레이어링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더 갤러리아> 1월호.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