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복숭아로 만드는 근사한 브런치 레시피

본문

COOKING PEACH

한여름에도 복숭아 '잘' 먹는 법! 복숭아로 브런치 테이블을 차려보는 건 어떨까?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박재용
styling 김상영(NODA+쿠킹스튜디오)

 

8월 제철을 맞아 달콤한 맛과 향이 최고조에 이른 복숭아는 아스파트산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독소 배출에 효과적이며,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도 좋은 건강 식재료다. 황도, 백도, 천도, 신비, 납작 복숭아 등 다채로운 복숭아로 여름철 입맛을 돋워줄 이색 메뉴를 만들어보자.

 

PEACH PANNA COTTA
생크림과 우유를 끓이다가 바닐라 등 부재료를 넣어 향을 낸 뒤 차갑게 굳힌 이탤리언 정통 디저트 판나코타. 천도복숭아 슬라이스와 복숭아 시럽으로 상큼한 풍미를 더했다.

요거트 판나코타 만들기
재료 : 물 1/4컵(50ml), 젤라틴 가루 2작은술, 그릭 요거트 2컵, 바닐라 익스트랙 1작은술, 생크림 450ml(1 3⁄4컵), 설탕 1/4컵, 레몬즙 2큰술
1. 젤라틴 가루와 물을 잘 섞은 후 15분간 놔둔다.
2. 큰 볼에 요거트와 바닐라 익스트랙, 생크림 1컵을 넣고 고루 섞는다.
3. 작은 소스 팬에 남은 생크림과 설탕을 넣고 약불에서 뭉근하게 끓이다가 파르르 끓어오르기 전 불에서 내린 후 젤라틴 불린 것을 넣고 고루 섞는다.
4. 2에 3을 넣고 고루 섞은 후 마지막에 레몬즙을 첨가한다.
5. 컵에 각각 부어 냉장고에서 2시간 정도 보관한다.

복숭아 시럽 토핑 만들기
재료 : 천도복숭아 3개, 화이트 발사믹식초 3큰술, 물 4큰술, 꿀 4~5큰술, 소금, 후춧가루 한 꼬집, 타임 4~5줄기, 타임 가니시용 적당량
1. 오븐은 200°C로 예열한다.
2. 천도복숭아는 웨지 모양으로 잘라 오븐 용기에 담고, 발사믹식초와 물, 꿀, 소금, 후춧가루, 타임을 넣어 가볍게 버무려 예열한 오븐에 갈색이 나도록 30분간 잘 굽는다.
3. 냉장고에 넣어 식힌 후 요거트 판나코타 위에 올려 낸다.

 

PEACH SHORTBREAD
밀가루와 설탕, 버터를 듬뿍 넣은 스코틀랜드식 비스킷인 쇼트브레드에 달콤한 복숭아 슬라이스와 크림, 시럽을 뿌려 먹는 복숭아 쇼트브레드. 여기에 홍차를 곁들여 근사한 애프터눈 티타임을 즐겨보자.

재료
밀가루 2컵, 설탕 1큰술, 베이킹파우더 2작은술, 소금 1/2작은술, 간 냉동버터 8큰술, 저지방 우유 3/4컵, 설탕 또는 아몬드 토핑 적당량 복숭아 시럽 꿀 1/3컵, 타임 4줄기, 바닐라 1작은술, 소금 한 꼬집, 잘 익은 납작 또는 신비 복숭아 3개 크림 생크림 1컵, 마스카포네 치즈 8큰술(2/3컵, 120ml), 설탕 2~3작은술

쇼트 브래드 만들기
1. 볼에 밀가루, 설탕,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체로 내려 가볍게 섞은 후 강판에 간 냉동 버터 8큰술과 저지방 우유를 부어 고루 섞는다.
2. 오븐 팬에 넉넉하게 간격을 두고 1의 반죽을 한 스쿠프씩 떠 담은 후 윗면을 평평하게 편다. 그 위에 저지방 우유를 고루 바르고, 설탕과 아몬드를 골고루 뿌린다.
3. 200°C로예열한 오븐에 2를 갈색이 되도록 15~18분간 구운 후 꺼내 충분히 식힌다.
4. 3 위에 얇게 썬 복숭아와 크림을 올리고, 복숭아 시럽을 뿌려 낸다.

복숭아 시럽 만들기
1. 복숭아는 얇게 저민다.
2. 소스 팬에 꿀, 타임, 바닐라, 소금을 넣고 중불로 끓인 후 파르르 끓어오르기 전 불에서 내려 1에 부어 5~10분간 둔다. 크림 마스카포네 치즈와 생크림을 휘핑한다. 이때 필요에 따라 설탕 2~3작은술을 넣어 좀 더 단단하게 만들어도 좋다.

 

BALSAMIC ROASTED CHICKEN WITH PEACHES
그릭 요거트와 꿀로 마리네이드한 닭 가슴살을 샬럿, 복숭아와 함께 넣고 와인과 발사믹으로 맛을 낸 요리. 샬럿과 복숭아, 바질 향이 환상적으로 어우러진 풍미 가득한 메뉴다.

재료
닭 가슴살 3~4개, 올리브오일 1큰술, 화이트와인 1/2컵, 발사믹식초 1/4컵, 황도 1개, 백도 1개, 중간 크기 샬럿 2~3개, 타임 3줄기, 바질 1/4컵 마리네이드 재료 그릭 요거트 1컵, 꿀 2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발사믹 비네거 1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1/2작은술

만들기
1. 볼에 마리네이드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 닭 가슴살에 버무린 후 지퍼 백에 밀봉해 1시간 정도 둔다.
2. 오븐은 220°C로 예열하고, 샬럿과 복숭아는 웨지 모양으로 썬다.
3. 오븐에 넣을 수 있는 주물 팬에 올리브오일을 바른 후 1을 중강불에서 겉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2~3분 정도 굽는다.
4. 3에 와인과 발사믹을 넣어 좀 더 굽다가 2의 샬럿과 복숭아, 타임을 넣는다.
5. 4를 예열한 오븐에 20~25분간 넣었다 꺼낸 후 10분간 휴지시킨다. 그 위에 채를 썬 바질을 고루 뿌려 낸다.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