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이탈리안 다이닝 테이블

본문

Italian Dining Table

 

이탈리안 요리의 바이블인 <실버 스푼>의 보물 같은 레시피로 차린 디너 타임.

 

 

피자 가게식 타르틴 TARTINE ALLA PIZZAIOLA

4인분 | 준비 30, 조리 5

 

준비물

반으로 갈라 씨를 바른 단단한 완숙 토마토 2, 썰어놓은 쪽파 2줄기, 씨를 발라 다진 녹색 올리브 6, 아주 곱게 다진 생 이탤리언 파슬리 1큰술, 올리브 오일, 흰 빵 4~6, 실온에 둔 버터 40~50g, 얇게 썬 물소 젖 모차렐라 치즈 250g, 소금과 후추, 고명으로 쓸 다진 생 오레가노

 

토마토 속에 소금을 뿌린 후 페이퍼 타월에 뒤집어놓아 5분 동안 물기를 뺀 다음 썬다. 토마토, 쪽파, 올리브와 파슬리를 한데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한 뒤 올리브 오일을 뿌려 잘 섞습니다. 비스킷틀이나 유리잔으로 빵을 둥글게 따내고 양면을 살짝 구워주세요. 버터를 먼저 바르고, 이어서 토마토를 펴 바른다. 모차렐라 치즈를 올리고 오레가노를 흩뿌립니다.

<실버 스푼>(세미콜론, 2017) 161쪽에서

 

비노494 추천 와인, 까델 보스코 뀌베 프레스티지 스파클링

와인의 산지 프란치아코르타의 대표적 생산자, 까델 보스코에서 만든 와인. 바닐라와 버터의 여운이 적당한 산도와 함께 어우러져 피자 가게식 타르틴과 페어링하면 식욕을 한껏 돋워줄 거예요.

 



토마토 빵 수프 PAPPA AL POMODORO

4인분 | 준비 15, 조리 1시간 20

 

올리브 오일 1큰술, 껍질을 벗기고 씨를 발라 굵게 썬 토마토 300g, 다진 마늘 1, 썰어놓은 셀러리 1, 깍둑 썬 시골 빵 2, 다진 생 바질 잎 4, 갓 갈아낸 파르미지아노 치즈 25g, 소금과 후추

 

올리브 오일, 토마토, 마늘, 셀러리와 소금 한 자밤, 그리고 후추를 소스 팬에 넣고 물 1.2ℓ를 부어 끓어오르면 불을 줄여 1시간 가량 더 보글보글 끓입니다. 그런 다음 팬을 불에서 내려두세요. 식사로 내기 30분 전 빵을 넣고 약불에서 좀 더 보글보글 끓입니다. 그릇에 담은 후 바질과 파르미지아노 치즈를 흩뿌려 냅니다.

<실버 스푼>(세미콜론, 2017) 277쪽에서

 

비노494 추천 와인, 자르데토 수페리오레 폰데고 드라이

모든 포도를 손으로 직접 수확하는 자르데토의 수페리오레 폰데고 드라이. 지속적인 버블과 깔끔한 피니시가 입맛을 돋워주고 애피타이저인 토마토 빵 수프와 잘 어우러져 식전주로도 적합합니다.

 


 

뱃사람식 홍합 요리 COZZE ALLA MARINARA

4인분 | 준비 25, 조리 5

 

문질러 닦고 족사를 제거한 홍합 1.5kg, 곱게 다진 생 이탤리언 파슬리 3큰술, 후추

 

팬에 홍합을 담고 후추를 넉넉히 친 뒤 물 없이 홍합이 입을 벌릴 때까지 센 불에서 5분간 끓입니다. 이 과정에서 입을 벌리지 않는 홍합은 버려도 좋습니다. 국물은 그대로 두고 홍합을 건져 접시에 담아주세요. 면포 두른 체에 국물을 거르고, 국물에 파슬리를 더해 홍합에 끼얹어 냅니다.

<실버 스푼>(세미콜론, 2017) 830쪽에서

 

비노494 추천 와인, 돈나푸가타 안씰리아

시칠리아 최고의 와이너리 돈나푸가타에서 생산한 제품. 드라이하고 신선한 느낌이 꽉 찬 화이트 와인입니다. 생선, 안초비, 참치 샐러드 등 해산물 요리와 잘 어울려요.

 


 

버섯 스테이크 BISTECCHE AI FUNGHI

4인분 | 준비 10, 조리 25

 

버터 50g, 곱게 다진 샬롯 1, 썰어놓은 버섯 250g, 달지 않은 화이트 와인 5큰술, 토마토 퓌레 1큰술, 올리브 오일 3큰술, 껍질을 잘라낸 두툼한 빵 4, 안심 스테이크 4, 다진 생 이탤리언 파슬리 1줄기, 소금

 

버터 절반을 팬에 녹이고 샬롯을 더해 약불에서 가끔 뒤적이며 5분 정도 볶습니다. 버섯을 넣고 잘 섞은 뒤 와인을 부어 날아갈 때까지 끓입니다. 여기에 토마토 퓌레와 따뜻한 물 3큰술을 넣어 섞은 뒤 살짝 소금 간을 합니다. 뚜껑을 덮고 소스가 절반으로 졸아들 때까지 끓여주세요. 팬에 올리브 오일을 넣어 달군 후 빵을 양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지집니다. 뒤집개로 건져 페이퍼 타월에 놓고 기름기를 걷어내고, 남은 버터를 다른 팬에 녹이고 스테이크를 더해 양면을 각 2~3분씩 지집니다. 살짝 소금 간을 하고 빵 위에 스테이크를 올린 뒤 버섯 소스를 끼얹고 파슬리를 솔솔 뿌려주세요.

<실버 스푼>(세미콜론, 2017) 910쪽에서

 

비노494 추천 와인, 반피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와인의 명가 카스텔로 반피에서 만든 프리미엄 레드 와인. 생생한 산도로 인해 지속적 여운을 줍니다. 스테이크처럼 붉은 육류 요리에 곁들였을 때 가장 잘 어울립니다.

 


닭고기 라타투이 POLLO ALLA RATATOUILLE

4인분 | 준비 40, 조리 1시간 15

 

버터 50g, 올리브 오일 6큰술, 4등분한 양파 2, 깍둑 썬 애호박 2, 깍둑 썬 가지 2, 반을 갈라 씨를 바르고 두툼하게 썬 빨강 또는 노랑 파프리카 3, 껍질을 벗겨 4등분한 뒤 씨를 발라낸 토마토 4, 토막 낸 닭 1마리, 마늘 2, 소금과 후추

 

버터와 올리브 오일 절반을 팬에 넣어 달구고 양파, 애호박, 가지, 파프리카를 더한 뒤 소금과 후추로 간해 센 불에서 몇 분간 볶습니다. 불을 줄이고 토마토를 넣은 뒤 뚜껑을 덮어 약불에서 1시간 보글보글 끓입니다. 다른 팬에 남은 버터와 기름을 달구고 닭고기와 마늘을 더해 자주 뒤적이며 골고루 노릇하게 지집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하고, 속까지 부드럽게 익도록 30분간 더 둡니다. 마늘은 건져 버리고 닭에 채소를 더해 잘 섞어 냅니다.

<실버 스푼>(세미콜론, 2017) 1,062쪽에서

 

비노494 추천 와인, 루피노 리제르바 두칼레 끼안티 클라시코 리제르바

전형적인 산지오베제 품종의 바이올렛, 잘 익은 붉은 과일, 그리고 말린 자두 잼 향이 강렬하게 느껴지는 와인입니다. 높은 산도와 신선한 과실 향, 적당한 탄닌 덕분에 특히 닭고기 요리와 궁합이 잘 맞아요.

 


티라미수 TIRAMISU

6인분 | 준비 5, 식히기 3시간 별도

 

달걀흰자 2개분, 달걀노른자 4개분, 백설탕 150g, 마스카르포네 치즈 400g, 레이디핑거 쿠키 200g, 갓 내려 식힌 진한 커피 175ml, 갈아 내린 초콜릿 200g, 코코아 가루

 

기름기 없는 대접에 달걀흰자를 넣고 단단한 뿔이 설 때까지 거품기로 저어 올립니다. 다른 대접에 달걀노른자와 설탕을 섞어 색이 연해지고 부풀어 오를 때까지 저어 올립니다. 여기에 마스카르포네 치즈를 먼저, 머랭을 나중에 포개듯 살포시 더해주세요. 1.5ℓ 용량 틀의 바닥에 레이디핑거 쿠키를 한 겹 깔고 커피를 골고루 바릅니다. 그 위에 마스카르포네 크림을 한 겹 덮고 간 초콜릿을 뿌립니다. 재료를 다 쓸 때까지 같은 식으로 되풀이하고 마지막에 마스카르포네 치즈로 덮습니다. 코코아 가루를 솔솔 뿌려 냉장고에서 3시간 가량 굳히세요.

<실버 스푼>(세미콜론, 2017) 1,313쪽에서

 

비노494 추천 와인, 반피 로사리갈

클라오파트라가 사랑했던 것으로 유명한 브라퀘토라는 품종으로 만든 것이 특징인 스파클링 와인. 오랫동안 지속되는 버블, 달콤한 향이 디저트류와 훌륭한 조화를 이룹니다.



editor 천혜빈
와인 도움말 김슬아(비노494)




'GOURM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메이494 가정 간편식 제품 출시  (0) 2018.12.27
만추의 술안주  (0) 2018.11.13
FOR THANKSGIVING DAY  (0) 2018.09.07
NEW IN GOURMET494 : 자연 발효 식초  (0) 2018.08.25
ONE SUMMER NIGHT  (0) 2018.08.09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