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GOOD MORNING! 여러 나라의 아침 식사

본문

 

인도, 덴마크, 러시아… 세계 각국의 아침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가본 적 없는 나라의 이국적인 아침 식사를 즐기며 여행을 떠난 듯한 기분을 만끽해보세요!



중국의 아침 식사, 콩지와 도우장, 요우티아오

중국은 대륙의 규모만큼이나 아침 식사 메뉴도 다양합니다. 중국식 죽인 콩지나 두유인 도우장, 도넛인 요우티아오가 가장 잘 알려진 아침 식사 메뉴! 매일 아침 갓 튀겨낸 요우티아오를 설탕을 푼 도우장에 찍어 먹는 사람들을 어딜 가나 볼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아침 식사, 샥슈카

샥슈카는 이스라엘의 대표적인 가정식이자 아침 식사 메뉴입니다. 에그인헬이라는 이름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데, 토마토 소스와 제철 채소, 달걀을 한꺼번에 넣고 끓여 먹기 때문에 만들기도 쉽고 영양도 풍부해 이제는 지구촌 곳곳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덴마크의 아침 식사, 스뫼레브뢰

덴마크식 오픈 샌드위치인 스뫼레브뢰. 호밀 빵 위에 고기, 생선, 샐러드와 채소 등 여러 가지 재료를 올려 먹는 덴마크의 대표적인 가정식 메뉴입니다. 여기에 덴마크식 오트밀 죽인 그뢰드와 과일을 곁들이고, 갓 내린 신선한 커피와 함께하면 덴마크 아침상 완성!


인도의 아침 식사, 도사와 코코넛 처트니

도사는 인도 남부에서 유래한 대표적인 아침 식사 메뉴로 모양이 크레페처럼 생긴 것이 특징입니다. 불린 쌀과 렌틸콩을 갈아 만든 반죽을 동그랗고 얇게 부치고, 그 위에 코코넛 처트니나 고기, 채소 요리 등 다양한 소를 곁들여 먹습니다. 

 

스페인의 아침 식사, 토르티아

스페인식 감자 오믈렛인 토르티아. 얇게 썬 감자를 층층이 쌓고 그 위에 각종 채소와 계란물을 부어 굽는 스페인식 아침 식사 메뉴입니다. 감자, 계란, 양파 등 구하기 쉬운 재료와 손쉬운 조리법도 매력적이지만, 풍부한 영양과 든든한 포만감 역시 아침 식사 메뉴로 인기 있는 이유!


싱가포르의 아침 식사, 카야 토스트와 수란

일명 ‘악마의 잼’이라 불리는 싱가포르의 카야잼. 달걀과 코코넛 밀크, 동남아시아에서 널리 쓰이는 식재료인 판단 잎으로 만든 카야잼은 싱가포르 아침 식사에 없어서는 안 될 재료입니다. 카야잼을 바른 토스트에 간장을 적당히 가미한 수란을 곁들여 먹는 것이 싱가포르의 일반적인 아침 식사 풍경!

 

 

Good Morning Everyone! 

그림으로 엿본 여러 나라들의 아침 상차림


콜롬비아의 갈비탕, 칼도 데 코스티야 칼도 데 코스티야는 콜롬비아의 안데스 지역에서 유래한 대표적인 아침 식사 겸 해장국입니다. 소 갈비뼈를 푹 고아 만든 육수에 감자와 당근, 각종 허브를 곁들여 깔끔하면서도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데요. 흡사 우리나라의 갈비탕과도 비슷한 맛으로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답니다.


러시아식 팬케이크와 죽, 블리니와 카샤 블리니는 메밀가루와 밀가루를 반죽해 얇고 동그랗게 부친 러시아식 팬케이크입니다. 훈제 연어나 캐비아 등 다양한 식재료를 곁들여 먹거나 치즈나 과일, 꿀을 발라 먹기도 합니다. 귀리나 보리, 수수를 이용해 죽처럼 끓인 카샤도 러시아의 일반적인 아침 메뉴입니다.


아르헨티나 스타일의 만두, 엠파나다 만두처럼 생긴 엠파나다는 아르헨티나뿐 아니라 주변의 여러 남미 국가에서 즐겨 먹는 파이 요리입니다. 밀가루 도우에 고기와 채소로 속을 꽉 채워 튀기거나 익혀 먹습니다. 소가 가득 들어 있기 때문에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답니다.

 

이집트의 건강한 아침 식사, 풀 메다메스 누에콩을 끓여 죽처럼 만들고 마늘, 레몬, 큐민, 타히니와 코리앤더 파우더를 넣어 만든 풀 메다메스는 이집트의 대표적인 아침 식사 메뉴입니다. 보통 따뜻한 피타 브레드에 찍어 먹거나 삶은 달걀을 곁들여 먹기도 합니다. 블랙티를 우린 후 사탕수수와 민트 잎을 넣은 이집트의 샤이티와 함께 먹습니다.


브라질의 국민 간식, 빵 지 케이주 포르투갈어로 ‘치즈 빵’이라는 뜻의 빵 지 케이주는 브라질을 대표하는 간식입니다. 빵집이나 식당 등 어느 곳에서나 맛볼 수 있고,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베이킹 믹스를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브라질의 아침 식탁에는 늘 빵 지 케이주와 햄, 진한 커피와 신선한 과일이 올라온답니다.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곽동욱



↓↓↓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