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예비 부부를 위한 2017 웨딩 트렌드

본문

과거 그저 남에게 보여주기 식 웨딩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좀 더 개개인의 취향과 스타일을 반영한 특별한 웨딩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듯 천편일률적인 결혼식이 아닌 평생에 한번, 남들과는 다른 결혼식을 꿈꾸는 이들 역시 증가하는 추세. 커플의 개성을 특별한 결혼식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드레스를 아닌 팬츠 슈트를 입거나 컬러 웨딩 드레스를 입은 신부, 남들과는 다른 여행지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커플 등. 규모만 큰 화려한 결혼식보다는 작지만 알차고 각자의 개성을 담은 유니크한 결혼식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남들과 다른 특별한 웨딩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2017 버전의 웨딩 트렌드를 소개할게요.

 

1. UNIQUE WEDDING SPOT

최근 평범한 결혼식 대신 개성 넘치는 특별한 결혼식을 원하는 예비 부부들 사이에서 스몰 웨딩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크지 않은 아늑한 공간에서 원하는 스타일로 공간을 꾸미고 가까운 지인들만 소규모로 모여 파티처럼 함께 즐기는 결혼식. 이들은 실내보다 야외 웨딩에도 관심이 높은 편이며 최근에는 국내를 넘어 해외로 나가 결혼하는 이들 역시 늘어나고 있죠. 허니문과 결혼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기억에 남을만한 이국적인 풍광은 결혼식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기존 허니문 스폿으로 잘 알려진 하와이나 오키나와, 괌 등은 바다를 배경으로 한 자연적인 풍경 아래서 결혼식을 올릴 수 있기에 가장 많이 선택받는 장소입니다. 여기에 최근에는 예비 부부들이 이상적으로 꿈꾸는 각기의 스타일과 개성을 담은 장소들도 주목받고 있죠


 

클래식한 웨딩을 원하는 이라면 프랑스 귀족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르와르Loire, 셀럽과 같이 화려하고 도시적인 결혼식을 원한다면 라스베이거스Las Vegas가 제격. 킨포크 스타일의 진원지인 포틀랜드Portland 근교의 숲은 보헤미안 스타일의 커플들에게 적당한 장소입니다.

 

2 UNIQUE DRESS

결혼식에서 신부들이 가장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드레스. 주인공인 신부가 가장 돋보일 수 있는 멋진 드레스를 고르는 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드레스를 제대로 고르기 전, 최근 드레스 스타일 트렌드를 파악해둔다면 선택에 조금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웨딩 드레스 브랜드들은 매 시즌 별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2017 S/S 시즌에는 오프 숄더 스타일과 딥 V 스타일, 하이넥 등 네크라인 부분에 변형을 준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리본이나 러플 디테일을 더해 귀여우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부각시킨 스타일도 눈에 띄는데요. 기존 단아하고 여성스러우면서도 차분한 스타일에서 벗어나 본인의 개성을 담을 수 있는 드레스들이 인기를 끌고 있죠.

기존 조신하고 차분한 스타일의 드레스보다 좀 더 과감하고 화려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딥 V 넥 스타일의 드레스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화려하고 과감한 느낌을 주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연출하기에 제격이죠.

러플과 레이스를 제대로 활용한 스타일의 드레스는 여성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기에 제격. 숲속에서 등장한 요정같은 느낌을 주기에 제격이며 자연스러운 매력을 돋보이게 해주는 스타일입니다.

이번 시즌 드레스 스타일을 살피다보면 유독 리본 디테일이 눈에 띕니다. 허리 부분을 크고 작은 리본으로 장식해 포인트를 준 스타일인데 여성스러우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돋보이게 해주는 스타일.

부드럽게 떨어지는 곡선의 어깨는 여성스러운 느낌을 배가시키기에 제격입니다. 최근 오프 숄더 스타일의 드레스가 눈길을 끄는데 이는 볼레로나 레이스와 같은 디테일을 더하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신부들이 선택하는 스타일이죠.

이번 시즌 눈에 띄는 드레스 스타일 중 하나가 바로 하이넥 스타일입니다. 목 부분을 덮은 드레스 스타일인데, 고전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소재에 따라 답답해보일 수 있다는 단점도 있기에 매쉬소재나 레이스 스타일로 된 하이넥 드레스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UNIQUE WEDDING INVITATION

결혼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한번쯤 고민해보았을 아이템이 바로 청첩장인데요. 최근에는 유니크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예비 부부들 사이에서는 기존 베이식한 스타일의 청첩장에서 벗어나 각자 웨딩 스타일을 반영한 청첩장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 소모품으로 인식하던 청첩장에 좀 더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죠. 단순한 인비테이션의 의미보다 더 나아가 예비 부부의 결혼식 전반을 함축하는 아이템으로 말이죠. 직접 디자인과 제작, 인쇄에 참여하면서 기억에 남을 특별한 청첩장을 준비하는 부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GALLERIA WEDDING FAIR

갤러리아 웨딩 멤버십 & 스페셜 프로모션 (2월17일 ~ 3월31일) 

-

갤러리아는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들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웨딩 스타일부터 혼수구매까지 결정이 어렵다면 갤러리아 웨딩 멤버십에 가입해 보세요


업계 최고 수준의 웨딩 마일리지 제도, 웰컴 기프트로 록시땅 어메니티와 7% 상품권 혜택 증정. 더플라자. 갤러리아면세점 63의 다양한 혜택이 담긴 스페셜 바우처와 첫 구매 축하 기프트로 이솝의 허니문 세트까지, 또한 26일까지 명품관에 한정하여 매일 첫 가입고객에게는 이솝 젯셋키트를 드리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웨딩을 앞두고 있다면 남들과는 조금 다른 특별한 결혼식을 준비해보면 어떨까요? 굳이 크고 화려하다고 해서 멋진 결혼식으로 기억되진 않을 겁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개성과 의미를 담아 한땀한땀 준비한 결혼식이야말로 모두가 꿈꾸는, 이상적이고 진정으로 의미있는 결혼식이 아닐까요?


 


editor 장연주

photo shutterstock, Indigital Media

 

 

↓↓↓

매력만점, 여자의 팬츠 슈트 스타일 

 올해를 빛낼 브랜드 별 BEST IT BAG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