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2017 봄 트렌드, 플로럴 맥시멀리즘

본문


봄이 오면 패션계엔 어김없이 꽃무늬가 쏟아집니다. 2017 S/S 시즌의 꽃무늬는 특히 예전보다 더 별나다는 점. 패션계를 관통한 맥시멀리즘 트렌드가 꽃무늬까지 접수한 까닭입니다. 레이스 위에 한 잎씩 수놓은 꽃무늬는 쿠튀르 컬렉션의 장인들에게 양보하세요. 더하면 더할수록 핫하다는 맥시멀리즘 트렌드가 레디 투 웨어를 관통한 지금, 꽃무늬도 예외는 아니랍니다.




꽃에 꽃을 더해서

플로럴 맥시멀리즘을 적용한 2017 S/S 런웨이엔 테이블웨어를 보는 듯 알록달록한 70년대풍 플라워 프린트가 등장하는가 하면, 주먹보다 큰 귀고리가 귀에 주렁주렁 매달리기도 했습니다. 단연 두드러지는 것은 스타일링. 아플리케나 비즈 장식 등 섬세한 장식에 연연하기 보다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꽃무늬로 휘감는 애티튜드에 집중한 것. 의상은 물론 신발이나 가방까지 커다란 플라워 프린트를 입힌 발렌시아가부터 서로 다른 크기와 컬러의 플라워 프린트를 믹스한 끌로에와 톰 브라운까지, 대범하고 과감한 스타일링으로 플로럴 맥시멀리즘을 구현했는데요. 입는 것만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꽃다발 효과’를 얻는 것은 당연한 결과! 일상에서 시도한다면 화이트 톱 같은 이너를 더해 꽃무늬 사이에 ‘쉼표’를 마련하는 게 방법입니다. 자칫 몸매가 부해 보일 수 있는 패턴의 특성상 벨트 등을 활용해 실루엣을 조절하는 것 또한 현명한 방법. 더욱 과감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스트라이프와 도트 등 또 다른 패턴과의 믹스를 즐겨보세요.




꽃무늬는 70년대 물결을 타고

그야말로 눈이 즐거운 복고풍 꽃무늬의 향연이 펼쳐졌습니다. 맥시멀리즘과 결합된 꽃무늬가 화려한 디스코 시대인 1970년대로 회귀했는데요. 그 결과 굵직한 패션 하우스의 런웨이에는 타일 조각처럼 큼직하고 빈틈없는 꽃무늬가 가득 들어찼습니다. 오리엔탈 무드의 펜슬 스커트를 더한 프라다, 영화 속에서 봤음직한 꽃 수영모를 눌러 쓴 미우 미우, 할머니 옷장에서 꺼낸 듯한 니트 베스트를 덧입은 마이클 코어스 등 복고풍 아이템을 곁들이면 스타일링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진다는 사실!



내 귀에 꽃 한 송이

크게 더 크게, 시즌을 거듭할수록 몸집이 커지고 있는 이어링 트렌드가 제대로 된 짝꿍을 만났습니다. 플라스틱 장난감처럼 사이즈만 커진게 아니라, 다양한 소재와 기법, 디테일을 활용해 생화를 보는 듯 리얼한 플라워 이어링이 등장한 것인데요. 




많은 패션 하우스가 선보였듯 한쪽 귀에만 걸어 연출하거나, 다른 한쪽에 작은 이어링을 매치해 스타일의 강약을 조절하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주먹만큼 커다란 사이즈 덕에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는 덤.




이토록 힙한 꽃무늬

플로럴 맥시멀리즘이 가져온 효과 중 하나는 꽃의 이미지 변신이죠. 고전적이고 서정적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났다는 뜻이랍니다. 매우 장식적인 꽃 자수를 트랙 슈트에 정성껏 새긴 역설을 보여준 구찌, 로코코풍 꽃무늬를 후디와 백팩에 입혀 힙합 걸을 탄생시킨 리한나의 퓨마 x 펜티 컬렉션, 장미와 물고기의 초현실적 만남을 시도한 돌체 앤 가바나 등 이번 시즌, 꽃무늬는 패션 하우스들의 가장 매력적인 연구 대상으로 떠올랐습니다.



editer 서지현




↓↓↓


갤러리아명품관 주목해야 할 YOUNG 브랜드

갤러리아명품관 WEST 신규 여성 브랜드숍 3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