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성공적인 크리스마스 디너를 위한 스페셜 레시피

본문


크리스마스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혹은 친구와 함께하는 멋진 디너를 꿈꾼다면 주목하세요. 디저트 성애자, 육식주의자, 건강 지상주의자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콘셉트가 있는 특별한 디너테이블을 완성할 수 있는, 요리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완성할 수 있는 스페셜한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특별한 레시피와 함께라면 꿈에 그리던 성공적인 크리스마스 디너 타임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1 BUCHE DE NOEL + 2 POMEGRANATE MILK PUDDING 달콤하지 않다면 살아갈 이유가 없다고 외치는 디저트 성애자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디너 테이블입니다. 전통적인 프랑스 크리스마스 케이크인 부시 드 노엘(1)에 석류 밀크 푸딩(2)을 곁들여 상큼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진하고 풍부한 초코 버터 크림 맛의 부시 드 노엘과 새콤하면서도 알알이 씹히는 석류 알의 식감이 잘 어우러진 환상의 조합이죠. 따뜻한 차나 커피 혹은 버블리한 샴페인과 곁들여 먹어보세요.

HOW TO COOK 부시 드 노엘

초코 시트 달걀흰자 3개, 설탕 70g, 바닐라 에센스 1~2방울, 달걀노른자 4개, 박력분 65g, 코코아 가루 1큰술, 녹인 버터 20g, 우유 30ml

필링 물 100ml, 생크림 150ml, 설탕 20g 초코 버터 크림 달걀흰자 1개, 설탕 ½컵, 물 ¼컵, 버터 100g, 다크 초콜릿 100g 장식 슈거 파우더 1큰술, 크랜베리 1큰술, 로즈메리 2줄기

시트 만들기 1. 볼에 달걀흰자를 넣고 믹서를 이용해 30초간 섞습니다. 설탕을 2~3번 나누어 섞고, 바닐라 에센스를 넣어 머랭을 완성합니다.

2. 1에 달걀노른자를 넣고 섞어 크림 상태로 만듭니다.

3. 박력분과 코코아 가루를 체에 내려 3의 크림과 섞은 후 버터와 우유를 넣어 고루 섞습니다.

4. 롤 케이크 팬에 베이킹 페이퍼를 깐 뒤 반죽을 부어 표면을 평평하게 정리합니다.

5. 180℃로 예열한 오븐에 12~15분간 구워줍니다.

필링하기 1. 소스 팬에 물과 설탕을 넣어 약불에 끓인 뒤 고루 젓습니다.

2. 볼에 생크림을 넣고 섞는다. 설탕을 나눠 넣으며 부드럽게 섞습니다.

3. 완전히 식은 시트에 1의 시럽을 골고루 바릅니다.

4. 2의 생크림을 고루 펴 바른 뒤 시트를 통나무 모양으로 만들어 30분간 냉장 보관합니다.

표면 장식하기 1. 버터는 실온에 두고, 초콜릿은 중탕으로 녹입니다.

2. 소스 팬에 물과 설탕을 넣고 약불에 끓인 뒤 설탕이 녹은 후 고루 저어줍니다.

3. 볼에 달걀흰자를 넣어 섞습니다. 머랭이 올라오면 2의 시럽을 조금씩 부어 단단한 머랭이 되도록 섞습니다.

4. 3의 머랭을 섞어 볼이 따뜻해지면 버터를 고루 섞고, 녹인 초콜릿도 2~3번으로 나눠 넣으며 초코 버터 크림을 완성합니다. 냉장 보관한 통나무 모양의 시트를 꺼내 4의 초코 버터 크림으로 표면을 덮습니다. 스패튤라를 이용해 나무껍질 모양으로 덮고, 크랜베리나 라즈베리 등으로 장식한 후 슈거 파우더를 뿌립니다.


HOW TO COOK 석류 밀크 푸딩

석류 ½개, 석류 음료 1컵, 설탕 2큰술, 우유 1컵, 생크림 ½컵, 젤라틴 6장, 크랜베리 10알, 민트 잎 적당량

1. 찬물에 젤라틴을 10분 정도 불린 뒤 건져 3장씩 나눕니다.

2. 냄비에 우유, 생크림을 넣어 데운 뒤 불린 젤라틴 3장 분량을 넣어 저어가며 녹입니다.

3. 푸딩 용기 ½에 데운 우유를 나눠 넣은 뒤 2시간 이상 냉장 보관해 굳힙니다.

4. 냄비에 석류 알, 석류 음료, 설탕을 넣고 약불에 졸이듯 끓인 뒤 불을 끕니다. 여기에 1의 불린 젤라틴 3장 분량을 넣고 저어가며 녹입니다.

5. 냉장고에서 완전히 굳힌 밀크 푸딩 위에 4의 석류 시럽을 얹어 다시 1시간 이상 냉장 보관해 굳힙니다. 크랜베리와 민트로 장식해 냅니다.

 

1 BAKED HERB POTATOES + 2 ROASTED CHICKEN WITH VEGGIES  크리스마스의 미덕은 모름지기 푸짐하게 차린 한 상을 온 가족이 나눠 먹는 데 있다고 믿는 육식주의자의 디너 테이블입니다. 로스팅한 치킨과 구운 채소, 루콜라 퓨레를 곁들인 허브 알감자구이(1)로 식탁을 풍성하게 꾸몄습니다. 이때 로스티드 치킨(2)은 스파이시 파우더를 넉넉하게 발라 잡내를 없애는 것이 포인트. 쌉쌀한 맛의 루콜라 퓨레를 곁들인 허브 알감자구이를 사이드 메뉴로 준비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기름진 식단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HOW TO COOK 로스티드 치킨

닭 1마리, 그린빈 10줄기, 미니 당근 5~8개, 양송이버섯 5~8개, 생 로즈메리 3~4줄기, 올리브 오일 100ml 스파이시 파우더 갈릭 파우더 2큰술, 어니언 파우더 3큰술, 허브 파우더 2큰술(로즈메리, 타임, 오레가노 등), 소금 1큰술

1. 닭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오븐은 190℃로 예열합니다.

2. 믹서에 스파이시 파우더 재료를 한데 넣고 곱게 갑니다.

3 오븐 팬 위에 닭을 올린 후 올리브 오일을 골고루 듬뿍 바른 다음 2의 파우더를 고루 뿌립니다. 로즈메리를 듬성듬성 얹습니다.

4. 그린빈, 미니 당근은 껍질째 깨끗이 씻고, 양송이버섯은 먹기 좋게 썰어 올리브 오일에 버무린 후 닭을 얹은 오븐 팬에 함께 담습니다.

5. 오븐에서 20분간 익힌 후 익은 채소와 버섯은 꺼내 따뜻한 곳에 두고, 오븐을 180℃로 낮춰 닭을 1시간 정도 더 구워 완성합니다.


HOW TO COOK 허브 알감자구이

알감자 300g, 올리브 오일 3큰술, 오레가노 ½작은술, 타임 ½작은술, 바질 ½작은술, 소금, 후춧가루 적당량, 베이컨 2줄 루콜라 퓨레 루콜라 30g, 마늘 1개, 파르메산 치즈 가루 ¼컵, 올리브 오일 40ml

1. 알감자는 껍질째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2. 알감자를 올리브 오일에 살짝 버무린 후 오레가노, 타임, 바질, 소금, 후춧가루를 고루 뿌려 180℃로 예열된 오븐에 40분간 굽습니다.

3. 베이컨도 오븐 팬 한켠에 넣어 15분간 바삭하게 튀기듯이 굽습니다. 종이 타월에 튀긴 베이컨을 올려 기름기를 제거한 뒤 잘게 썹니다.

4. 믹서에 파르메산 치즈를 제외한 루콜라 퓨레 재료를 한데 넣어 곱게 간 뒤 볼에 담습니다. 그런 다음 파르메산 치즈 가루를 넣어 고루 섞어줍니다.

5. 접시에 루콜라 퓨레를 담고, 허브 알감자구이와 베이컨을 올린 뒤 3의 베이컨을 뿌립니다. 허브와 올리브 오일로 장식합니다.


1 ZUCCHINI & CHERRY TOMATO SKEWERS  + 2 OPEN SANDWICH 과식하기 쉬운 크리스마스에도 꿋꿋이 가벼운 식단을 고수하는 건강 지상주의자들을 위해 산뜻한 핑거푸드로 크리스마스 디너 테이블을 완성했습니다. 오픈 샌드위치(2)의 고명을 ‘단짠’으로 달리해 골라 먹는 재미를 주고, 단출해 보일 수 있는 식탁에 주키니와 방울토마토 꼬치(1)로 파티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상큼한 과일 펀치 드링크, 또는 산도가 있는 화이트 와인이나 샴페인과 페어링해봅시다.

HOW TO COOK 세 종류의 오픈 샌드위치


에그프라이 과카몰리 오픈 샌드위치 통밀 토스트 4장, 달걀 4개, 오일 조금, 파르메산 치즈 가루 10g

과카몰리 잘 익은 아보카도 ½개, 라임 ¼개, 소금 ½작은술, 양파 ¼개, 토마토 ½개, 고수 1줄기, 다진 마늘 ½ 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1. 아보카도는 세로로 반을 갈라 씨를 제거한 뒤 굵게 다집니다.

2. 다진 아보카도를 볼에 담고 라임 즙을 고루 뿌리고, 소금과 후추를 넣어 고루 섞습니다.

3. 양파는 굵게 다지고, 토마토는 반으로 잘라 씨를 긁어낸 뒤 굵게 다집니다. 고수 잎도 굵직하게 다집니다.

4. 2의 아보카도에 양파와 토마토, 다진 마늘, 라임 즙을 고루 섞어 과카몰리를 만듭니다.

5. 오일을 살짝 두른 팬을 예열한 후 에그프라이를 만듭니다.

6. 토스트 위에 과카몰리를 얹고 그 위에 에그프라이를 얹은 뒤 소금, 후춧가루, 파르메산 치즈 가루를 뿌려 완성합니다.


무화과 & 프로슈토 오픈 샌드위치 무화과 2개, 프로슈토 2장, 갈릭 크림치즈 2큰술, 바게트 ½개

갈릭 크림치즈 크림치즈 2큰술, 다진 마늘 ½작은술, 소금, 후춧가루 조금 레몬 드레싱 레몬즙 1큰술, 올리브 오일 1작은술, 설탕 ¼작은술, 소금, 후춧가루 적당량

1. 무화과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¼ 등분하고, 프로슈토도 먹기 좋은 크기로 찢습니다.

2. 두 개의 볼에 각각 갈릭 크림치즈 재료와 레몬 드레싱 재료를 한데 넣어 고루 섞습니다.

3. 바게트 위에 크림치즈를 펴 바르고, 무화과와 프로슈토를 올린 뒤 드레싱을 살짝 끼얹어 냅니다. 취향에 따라 채소를 곁들이거나 후추를 뿌려냅니다.


덴마크 오픈 샌드위치(스뫼레 브뢰트) 검은 호밀빵 4장, 달걀 4개, 흰다리새우 8마리, 차빌(혹은 딜) 2줄기, 버터 1큰술, 소금, 후춧가루 조금 요거트 크림 그릭 요거트 2큰술, 보드카 ¼작은술, 레몬즙 ¼작은술

1. 호밀빵에 버터를 얇게 펴 바릅니다.

2. 삶은 달걀은 껍질을 벗긴 뒤 슬라이스 합니다.

3. 새우는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그릴 팬에 노릇하게 굽습니다.

4. 볼에 요거트 크림 재료를 한데 넣어 섞습니다.

5. 1의 호밀빵은 버터 바른 면이 위로 오게 하고, 요거트 크림을 살짝 바른 뒤 삶은 달걀과 새우를 얹습니다. 차빌이나 딜로 장식합니다.


HOW TO COOK 주키니 & 방울토마토 꼬치

주키니 1개, 방울토마토 15알, 모차렐라 치즈 100g, 올리브 오일 3큰술, 소금, 후춧가루 적당량 오리엔탈 소스 간장 2큰술, 다진 양파 2큰술, 올리브 오일 2큰술, 레몬즙 2큰술, 설탕 1큰술, 깨소금 1작은술

1. 주키니 호박은 길쭉하게 썰고, 모차렐라 치즈는 한입 크기로 썹니다.

2. 그릴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주키니와 방울토마토를 노릇하게 구운 뒤 식힙니다.

3. 볼에 오리엔탈 소스 재료를 한데 넣어 고루 섞습니다.

4. 주키니로 방울토마토와 모차렐라 치즈를 돌돌 말아 꼬치에 끼웁니다.

5. 접시에 완성한 꼬치를 보기 좋게 놓고, 오리엔탈 소스를 곁들입니다.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김문수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