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매력만점 사이하이 부츠 스타일링 노하우

본문

바야흐로 부츠의 계절입니다. 부츠는 길이나 스타일에 따라 여러가지 종류로 나뉘는데요. 올해 단연 돋보이는 스타일은 바로 사이하이 부츠! 무릎을 훌쩍 넘는 긴 길이와 타이트한 스타일이 특징입니다. 화려하고 세련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가을, 겨울 잇 아이템이죠. 사이하이부츠는 비단  화려한 화보 속에 등장하는 패셔니스타들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몇 가지 스타일링 포인트만 제대로 연출하면 누구나 손쉽게 데이웨어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올 겨울 패션 좀 아는 이라면 사이하이 부츠 스타일에 도전해보세요. 패셔니스타로 소문한 헐리웃 셀럽이 사랑하는 잇 아이템, 사이하이 부츠는 가을부터 겨울까지 헐리웃 셀럽들의 스트릿 룩에서 빼놓으면 섭섭할 정도로 사랑받는 아이템입니다. 쇼츠부터 롱 팬츠에까지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며 컬러나 재질에 따라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니 더욱 매력적인 아이템이죠. 특히 종아리가 좀 더 길어보이고 그만큼 키가 커보이는 효과도 있어 바네사 허진스와 같은 작은 키의 스타들도 평상시 자주 애용한다는 사실. 그렇다면 어떻게 연출하면 더욱 매력적인 사이하이 부츠 룩을 완성할 수 있을까요? 올 가을과 겨울, 꼭 도전해야 할 트렌디하고 에지있는 사이하이 부츠 스타일링 법을 스타일리스트 4인이 제안합니다.

 

스타일리스트 4인의 사이하이 부츠 스타일링 제안

(좌) 황금남 스타일리스트

Q1. 이번 시즌 제일 눈에 띄는 사이하이 부츠는?
A1. 블랙 사이하이 부츠는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어 메탈 장식이 있는 아이템을 선호합니다. 실버 컬러 굽이 달린 디올 부츠나 쥬세페 자노티의 골드 버클 장식 부츠는 쇼핑 1순위.

Q2. 사이하이 부츠와 함께 매치하면 좋은 아이템은?
A2. 무릎을 덮는 미디스커트. 허벅지를 의도적으로 노출하는 미니스커트 룩보다 한층 우아하고 격조 있어 보일 뿐 아니라 보온성도 뛰어납니다. 단, 키가 작아 보일 수 있으니 플랫폼이나 하이힐을 선택할 것.

Q3. 사이하이 부츠를 ‘웨어러블’하게 연출하기 위한 스타일링 포인트는?
A3. 사이하이 부츠를 신었다고 해서 다리 전체를 드러낼 필요가 없습니다. 두툼한 펠트 소재 미디스커트와 슬림한 사이하이 부츠에 몸에 딱 달라붙는 니트 톱을 매치하고, 여기에 매니시 무드의 더블 브레스티드 코트를 걸치면 한겨울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없습니다.

DIOR 메탈 굽이 포인트인 사이하이 부츠, 2백만원대.
BALENCIAGA 더블 브레스티드 코트, 2백63만원. 캐멀 컬러 니트 톱, 1백31만5천원. 그레이 컬러 미디스커트, 1백24만원. 실용성이 뛰어난 토트백, 3백7만원.

 

(우) 김윤미 스타일리스트

Q1. 이번 시즌 제일 눈에 띄는 사이하이 부츠는?
A1. 로저 비비에의 글리터링 부츠 또는 프라다의 스웨이드 부츠는 불편한 킬 힐이 아닌 누구나 쉽게 신을 수 있는 미들 힐이어서 좋고, 굽이 높지 않으니 부츠 기장이 짧아 보여 부담감도 덜합니다.

Q2. 사이하이 부츠와 함께 매치하면 좋은 아이템은?
A
2. 사이하이 부츠 하나만으로도 룩의 포인트는 충분합니다. 데님 스커트와 스트라이프 재킷, 트렌치코트 등 일상에서 즐겨 입는 클래식 아이템과 함께 모던하게 연출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Q3. 사이하이 부츠를 ‘웨어러블’하게 연출하기 위한 스타일링 포인트는?
A
3. 사이하이 부츠 스타일링의 핵심은 ‘드레스 다운’. 캐주얼한 데님 스커트엔 엉덩이를 가리는 기장의 매니시한 재킷을 입어 시크하게, 스키니 데님엔 사이하이 부츠를 레이어드하고 박시한 트렌치코트를 걸치면 세련된 시티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PRADA 태슬 장식의 블랙 스웨이드 부츠, 1백50만원대.
GUCCI 야상 느낌의 트렌치코트, 4백53만원. 진주 버튼과 리본 브로치가 장식된 블라우스, 1백54만원.
CALVIN KLEIN JEANS 각선미를 잡아주는 스키니 데님 팬츠, 19만9천원.

 

(좌) 서정은 스타일리스트

Q1. 이번 시즌 제일 눈에 띄는 사이하이 부츠는?
A1. 스튜어트 와이츠먼의 스웨이드 부츠는 클래식한 멋이 느껴져 자주 신는 아이템. 반면, 쥬세페 자노티나 로저 비비에의 사이하이 부츠는 실루엣과 디테일이 고급스러워 눈길이 갑니다.

Q2. 사이하이 부츠와 함께 매치하면 좋은 아이템은?
A2. 란제리풍의 슬립 원피스에 사이하이 부츠를 신어 허벅지를 살짝 드러내면 은근히 섹시합니다. 여기에 매니시한 코트나 바이커 재킷을 입으면 환상적인 믹스 매치 룩 완성!

Q3. 사이하이 부츠를 ‘웨어러블’하게 연출하기 위한 스타일링 포인트는?
A3. 부드러운 캐시미어 니트와 사이하이 부츠를 매치하면 슈즈의 센 느낌을 중화시키는 동시에 럭셔리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조금 더 글래머러스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캐시미어 니트에 슬립 원피스를 레이어드한 후 화려한 디테일의 사이하이 부츠를 신으면 단숨에 드레스업!

ROGER VIVIER 글리터링 사이하이 부츠, 1백50만원대.
TOD’S 체크 패턴이 멋스러운 롱 코트, 5백90만원대.
DIOR 레이스가 트리밍된 가죽 소재 슬립 원피스, 가격 미정.    
COMPTOIR DES COTONNIERS 캐시미어 소재의 터틀넥 톱, 37만8천원.

 

(우) 박만현 스타일리스트

Q1. 이번 시즌 제일 눈에 띄는 사이하이 부츠는?
A
1. 기존의 사이하이 부츠는 컬러나 디테일이 화려하지 않아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나비 프린트가 있는 발레티노 부츠는 심플한 룩에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Q2. 사이하이 부츠와 함께 매치하면 좋은 아이템은?
A2. 오버사이즈의 니트 원피스. 소재의 특성상 몸이 부해 보일 수 있으니 타이트한 디자인은 피하고, 사이하이 부츠를 신었을 때 맨살이 보일 듯 말 듯한 짧은 기장이 적당합니다.

Q3. 사이하이 부츠를 ‘웨어러블’하게 연출하기 위한 스타일링 포인트는?
A3. 상의는 풍성하고, 하의는 슬림하게! 실제로 해외 스트리트 패션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이하이 부츠 스타일링 공식입니다. 패턴이나 장식이 전혀 없는 미니 니트 원피스에 풍성한 퍼 베스트를 걸치고 사이하이 부츠로 마무리! 이렇게 하면 얼굴은 작고 다리가 길어 보여 키가 작은 사람도 완벽한 프로포션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VALENTINO 나비 프린트의 사이하이 부츠, 가격 미정.
MICHAEL MICHAEL KORS 보드라운 폭스 퍼 베스트, 3백30만원.
TIME 미니멀한 화이트 니트 원피스, 56만5천원.
HERMÈS 구조적인 패턴의 반다나, 가격 미정.
SAINT LAURENT 로고 장식의 샤첼백, 2백만원대.

 

editor 김서영

photographer 이용인, Splash News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