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가을 패션의 정석, 스카프 스타일링 노하우

본문

가을엔 역시 스카프죠. 밋밋한 옷에 쓱 둘러주는 것만으로도 스타일을 살릴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패셔니스타들을은 스카프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곤 하는데요. 스타일은 물론 보온성도 잡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 다양한 모양과 종류의 스카프가 있어 어떤 스타일로 연출하느냐에 따라 한가지로도 여러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니 이만큼 실용적인 패션 아이템도 없겠죠? 

스트리트 스타일의 품격까지 한 단계 높여주는 스카프. 그렇다면 어떻게 연출해야 할까요? 요즘 스카프로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는 디자이너 2인에게 활용도 200%의 스타일링 팁을 물었습니다. 전문가들의 답변을 참고해 올 가을 스타일러가 되어볼까요?



1·2·3. VINTAGE HOLLYWOOD 알록달록한 반다나 패턴이 그려진 실크 스카프, 각 6만9천원. 4. BVLGARI 골드 주얼리 패턴 스카프, 58만원. 5. CARTIER 해가 떠오르는 바다 풍경을 묘사한 스카프, 46만4천원.


RECOMMENDATION by 
서보람 ('빈티지 헐리우드' 디자이너)


Q1. 타 패션 아이템과 비교했을 때 스카프만이 가진 매력은?

주얼리가 금속과 보석으로 여자를 반짝이게 한다면,스카프는 소재가 가진 우아함으로 여자를 돋보이게 만들죠. 브랜드의 성숙미를 표현하기 위해 스카프로 눈을 돌린 것도 그런 이유예요. 패브릭이 지니고 있는고급스러움을 주얼리에 투영하고 싶었거든요. 그 결과, 주얼리만큼 화려한 컬러 스카프가 탄생했어요.


Q2. 올가을 눈에 띄는 스카프 트렌드는?

스카프 역시 하이엔드 스트리트 스타일의 영향을 받는 추세예요. 스카프를 무조건 우아하고 여성스럽게만 스타일링하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거든요. 사카이컬렉션에서 전면에 내세웠던 반다나 패턴은 클래식무드와 스트리트 감성을 동시에 지녀 트렌디한 룩을연출하는 데 유용해요.


Q3. 2016 F/W 트렌드에 어울리는 스카프 룩 연출법은?

누구나 입을 수 있는 클래식 스타일에 컬러 스카프를 포인트로 활용해보세요. 패션 블로거 린드라 메딘처럼 화이트 셔츠와 데님 팬츠를 매치한 흔한 캐주얼 룩에 레드 스카프를 매치하는 식으로요. 스트리트 무드의 힙스터 느낌을 내고 싶다면 삼각형으로 접어 두건처럼 목에 두르거나 길게 접어 헤어라인에 두르세요.


TIP 1

스카프를 고를 때는 패턴보다 컬러 선정이 먼저예요. 자신의 피부색과 잘 어울리는지 확인 후 얼굴이 하얀 편이라면 파스 텔 컬러나 핑크, 오렌지 같은 웜 톤 컬러가, 까무잡잡하다면 그린, 네이비 등 차분한 쿨 톤 컬러가 잘 어울려요..


TIP 2

메탈릭 뱅글이나 스카프 링에 걸어 손목에 감으면 스카프와 주얼리가 믹스된 유니크한 팔찌가, 스카프를 대각선으로 얇게 접어 목에 맞게 매듭 짓고 그 위에 크리스털 목걸이를 하면 패브릭 초커가 완성되요. 스카프의 양끝을 잡고 새끼줄처럼 꼬아 가느다랗게 만들면 가방의 스트랩이나 벨트로 활용할 수 있어요.



1. BURBERRY 하트 프린트 트윌리,21만원. 2.SAINT LUXURE 머린풍 트윌리, 7만9천원. 3.COLOMBO VIA DELLA SPICA 트로피컬 패턴 트윌리, 16만8천원. 4. GUCCI 숲속의 새를 형상화한 프린지 스카프, 가격 미정. 5. GIVENCHY 아기자기한 플로럴패턴의 시폰 스카프, 가격 미정.


RECOMMENDATION by 김보영 
('생럭슈' 디자이너)


Q1 타 패션 아이템과 비교했을 때 스카프만이 가진 매력은?

전체적인 룩이 심심할 때 가장 손쉽게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스카프예요. 백과 슈즈, 주얼리가 단순히 스타일링의 감도를 올려주는 조연이라면, 스카프는 룩의 분위기를 결정하는 주연이죠. 패브릭으로 몸을 감싸는 행위 자체가 옷과 동일한 힘을 지녔다고 생각해요.

Q2 올가을 눈에 띄는 스카프 트렌드는?

‘네크쏘라이징 Neckssorizing’이란 용어와 70년대 히피 무드가 등장하면서 롱 트윌리 스카프가 인기를 얻고 있어요. 트윌리는 스타일에 구애받지 않을뿐더러 사이즈도 부담스럽지 않아 초보자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죠. 올가을에는 스카프에 브로치나 스카프 링 등 을 결합한 액세서리 형태의 스타일을 시도해보세요.


Q3 2016 F/W 트렌드에 어울리는 스카프 룩 연출법은?

매니시한 팬츠 슈트를 입을 땐 플라워 트윌리를 스카프 링에 끼워 길게 내려뜨려보세요. 여성미와 함께 레트로 무드를 더할 수 있어요. 좀 더 우아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시폰 롱 트윌리를 응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하늘거리는 소재인 만큼 캐미솔이나 슬립 드레스 같은 란제리 룩과 환상의 조화를 이룬답니다.


▶ TIP 1

실크는 조직에 따라 다양한 원단으로 나뉘기 때문에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각기 다른 소재의 스카프를 착용하는게 좋아요. 포멀한 스타일에는 단단한 힘이 느껴지는 실크 트윌 소재, 우아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가볍게 흘러내리는 실크 시폰 소재, 캐주얼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부드럽고 탄력 있는 면 실크혼방 소재 스카프가 잘 어울려요.


TIP 2

키가 작고 마른 체형이라면 트윌리나 스키니 스카프를 짧게 묶어 타이나 리본처럼 연출하는것이 단점을 보완시키기에 좋아요. 90~110cm의 큰 사이즈를 착용하면 자칫 스카프에 싸인 듯한 모습이 되어 체격이 더욱 왜소해 보일 수 있죠. 반대로 골격이 큰 사람은 정사각형 스카프를 숄이나 블라우스처럼 어깨를 감싸듯 연출하면 훨씬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세련되게 스카프 연출하기 4 

같은 스카프라도 어떻게 매느냐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죠. 이번 시즌, 남들과는 다르게 스카프로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새로운 스카프 매듭법을 활용해보길. 





editor 김서영 / digital 장연주 

photographer 이용인 / getty images 

video 윤지영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