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EAUTY /

피부 좋아지는 방법, 장미에 다 있다!

본문

 피부 고민은 365일 여자들을 괴롭히는 요인이죠. 그때마다 새로운 화장품을 찾아 헤매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유효 성분이 늘 새롭고 특별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랜 세월, 피부에 꾸준히 사용해왔다면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장미는? 피부 미용을 위해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존재입니다. 보기에만 예쁜 꽃이 아니라, 피부 속까지 예쁘게 만들어주는 기특한 장미의 효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볼까요? :) 


 장미와 피부의 상관관계

 장미는 고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미용 비법에 자주 등장한 꽃입니다. 특히 클레오파트라는 늘 장미와 함께한 인물로 유명하죠. 매일 쓰는 향수는 물론 장미 꽃잎으로 목욕을 했을 만큼이에요. 로마의 네로 황제도 늘 자신의 욕조에 장미 꽃잎을 띄우고, 베개 속도 장미 꽃잎으로 채웠다고 합니다. 대체 장미 효능이 얼마나 대단하기에 이들이 이토록 애정한 걸까요? 

 장미에 포함된 비타민 C는 레몬의 20배, 에스트로겐은 석류의 8배 그리고 비타민 A는 토마토의 20배라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탁월한 보습력을 제공하고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하죠. 또한 장미 꽃잎에 함유된 비타민 E와 K는 유해 환경이나 장시간의 화장으로 지친 피부에 생기를 줍니다. 칙칙한 안색을 맑고 화사하게 개선해 좀 더 젊고 아름다워 보이게 만들어주는 것이죠. 또한 장미는 항염제로도 사용할 만큼 진정 효과가 뛰어난데요. 뜨거운 햇볕과 자외선에 장시간 자극받아 화끈거리는 증상을 가라앉혀주니,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장미 성분의 뷰티 제품을 하나쯤 마련해두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장미 향도 빼놓을 수 없어요. 우울증을 치료하고 두통을 가라앉히며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죠. 이것이 피부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의구심이 들 수도 있지만 장미 향은 스트레스 저항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셈이죠. 잠들기 전 장미 향을 맡으면 하루 종일 예민했던 신경이 차분하게 진정되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피부 재생에도 도움을 주니, 장미 향도 피부 미용과 밀접한 관계를 가졌다고 볼 수 있겠죠? 


5월의 장미가 특별한 이유

조말론 런던 '레드 로즈 배스 오일' ▶구매하러 가기 / 알키미아 '센슈얼리티 바디 우먼' 


닥터 브로너스 '로즈 퓨어 캐스틸 솝' / 아닉구딸 '로즈 스플랑디드'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자신을 아낌없이 내어놓는 장미는 다양한 화장품으로 변신하는데요.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게 바로 화장수입니다. 장미 화장수는 모공을 수축시켜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데, 자극이 없어 모든 피부 타입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모이스처라이저나 크림은 물론, 장미 꽃잎을 그대로 담은 마스크나 클렌저 등도 다양하게 출시되죠. 장미 향이 풍부한 오일도 빼놓을 수 없어요. 장미 특유의 보습 효과와 향기 덕분에 보디나 헤어 제품, 향수 등에 활용됩니다.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기본적으로 장미의 품질이 뛰어나야 합니다. 하지만 모든 장미가 늘 최상의 컨디션을 갖고 있는 건 아니에요. 장미가 좀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기후와 지역이 존재하고, 그중에서도 깨끗한 자연환경을 갖춘 곳이어야 최상급의 장미를 얻을 수 있죠. 그래서 뷰티 브랜드들은 장미의 개화 시기인 매년 5월이 되면 가장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한 최상급 장미를 채취하기 위해 더욱 분주해집니다. 

 샹테카이의 ‘로즈 드 메이 컬렉션’은 이러한 과정의 결과물입니다. 남프랑스의 그라스 지역에서 자라난 고귀한 ‘로즈 드 메이’를 5월의 이른 새벽, 수작업으로 채취하죠. 오직 3주 동안만 피는 로즈 드 메이를 가장 신선한 상태로 수확하고, 가장 깨끗하다고 알려진 아테시안 샘물로 증류해 샹테카이 제품의 주원료인 ‘퓨어로즈워터’를 만듭니다. 장미수는 풍부한 보습 성분은 물론 비타민 C의 원천이기에 노화 방지는 물론 피부 정화와 본연의 자연 치유 능력을 끌어올려줍니다. 이렇게 귀한 성분이 샹테카이의 모든 제품에 담깁니다. SK-II의 ‘LXP 얼티미트 퍼펙팅 크림’ 역시 고귀한 로즈 드 메이를 담고 있어요. 매년 5월, 이른 아침에 수확한 장미에서 추출한 성분을 사용하는데, 세포 재생을 도와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은 물론, 로즈 압솔루트 향이 모든 감각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바르는 것만으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요. 디올은 최상의 향을 담기 위해 5월의 장미만을 고집합니다. 디올의 대표 향수인 ‘쟈도르’를 위해 그라스 지방에서 매해 5월 이른 오전에만 장미를 채취합니다. 신선한 장미일수록 풍부한 향을 담고 있기 때문이죠. 


장미의 효능을 담은 화장품

1 샹테카이 '퓨어 로즈 워터' ▶구매하러 가기 
2 아닉구딸 '로즈 스플랑디드' ▶구매하러 가기
3 디올 '쟈도르 오 드 퍼퓸' ▶구매하러 가기
4 멜비타 '로즈 플로럴 워터' ▶구매하러 가기
5 끌레드뽀 보떼 '시나끄티프 사본' ▶구매하러 가기

 

 장미는 모든 피부 타입에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천연 재료입니다. 어떤 종류의 화장품이라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장미수가 대표적이죠. 이미 그 효과가 입증되어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제품도 많습니다. 멜비타의 ‘로즈 플로럴 워터’는 유기농 장미 꽃잎 2천 개를 담은 멜비타의 명실상부한 베스트셀러로 국내에 론칭하기 전부터 발 빠른 뷰티 구루들이 눈여겨봤던 제품입니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장미수도 빼놓을 수 없어요. 특히 수세기 동안 이어져온 전통 증류 방식으로 만들어 더욱 특별합니다. 바르는 순간 피부에 은은한 향을 선사하는데, 목욕물에 20ml 정도 넣어 입욕제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샹테카이의 ‘퓨어 로즈 워터’ 역시 로즈 드 메이를 증류한 순도 99.9%의 장미수를 담아 사랑받는 대표 제품입니다. 

 피부에 장미의 효능을 집중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마스크도 빼놓을 수 없어요. 베스트셀러는 단연 프레쉬의 ‘로즈 페이스 마스크’죠. 제형에 장미 꽃잎이 섞여 있어 피부에 바르면 직접 장미꽃을 얹은 듯한 느낌입니다. 3.5톤의 신선한 장미를 증류 추출해 1kg만 얻을 수 있는 마다스크 장미 오일을 함유해 피부에 탁월한 효과를 선사합니다. 명문 종묘 회사를 통해 제품에 맞는 최고급 장미를 직접 재배, 채취해 사용하는 브랜드도 있습니다. 끌레드뽀 보떼의 ‘시나끄티프’ 라인은 프랑스 델바르Delbard사의 장미를 사용합니다. 델바르는 장미의 모양뿐만 아니라 향기의 아름다움까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장미 재배 방법을 고수하는 세계 유수의 종묘 회사죠. 비누 하나를 제작하는 데 무려 4개월이나 걸리는 ‘시나끄티프 사본’에 델바르사의 특별한 장미를 사용합니다. 이것 역시 무려 11년 동안 연구, 개발해낸 장미 성분이라니 그 노력과 정성이 놀라울 따름입니. 향수로 유명한 아닉구딸에서도 그 노하우를 살려 장미 성분을 담은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입니다. ‘스플랑디드 컬렉션’은 프랑스 앙주 지역에서만 자라는 ‘앙주 로즈’ 에센스를 핵심 성분으로 사용하죠. 페이셜 미스트와 마스크, 크림으로 선보이니 아닉구딸의 은은한 장미 향과 함께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고 싶다면 선택하세요

 어때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미에게 이런 놀라운 효과가 있는지 모르셨죠? 이제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굳이 특별한 성분과 기능을 찾으려 애쓸 필요가 없어요. 오랫동안 이어져 내려온 비법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이죠. 정성스럽게 채취한, 귀한 장미의 힘을 믿는다면 건강한 피부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Editor 김윤화 / Digital 이숙희 
Photographer 박재용, 김문수 



[연관기사]

지구의 날, 자연을 지키는 뷰티적 방법들
남자의 좋은 피부를 위한 3단계 관리법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피부 관리법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