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EAUTY /

[Beauty] 2016 유행 헤어스타일 연출법 4

본문

매번 똑같은 헤어스타일이 지겹다고요? 5월엔 새롭게 변신해보세요.
<더갤러리아>에서 이번 시즌 유행하는 4가지 헤어스타일과 연출에 필요한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 


1. SHORT FRINGES


 평소 앞머리를 고수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이번 시즌 헤어 트렌드가 반가울 것 같아요. 눈썹 위로 짧게 자른 앞머리가 유행으로 떠올랐거든요. 구찌, 랑방, 알렉산더 왕(위 사진) 등 많은 쇼에서 짧은 앞머리를 강조한 헤어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프라다에서는 촉촉히 젖은 앞머리를 연출해 독특한 분위기를 살렸지만, 대부분의 쇼에서는 앞머리가 폭신하고 가벼워 보이게 표현했죠. 

▶STYLING TIP 이런 스타일을 완성하려면 숱이 너무 많거나 유분으로 뭉치고 번들거리면 안됩니다. 앞머리 숱을 가볍게 잘라내고, 모발의 유분기를 잡아 보송하고 가볍게 해주는 드라이 샴푸를 활용하세요.

▶RECOMMENDED ITEM  
1. 두피의 과도한 피지를 흡착해 모발을 산뜻하게 만들어주는 아베다의 ‘샴푸어 드라이 샴푸’, 56g 3만4천원 ▶구매하러 가기
2. 두피의 피지와 유분을 흡수해 즉각적으로 보송하게 만들어주는 오리베의 ‘드라이 텍스처라이징 스프레이’, 75ml 3만원.


2. LOW PONYTAIL 

 기온이 오르는 봄, 여름에는 더위를 피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 사랑받습니다. 포니테일이 대표적이죠. 그렇다면 이번 시즌에는 어떤 포니테일이 유행할까요? 오스카드 라 렌타 쇼를 참고하세요. 인위적으로 올리지 않고 목덜미에서 자연스럽게 묶는 로우 포니테일을 연출했어요. 샤넬, 살바토레 페라가모(위 사진), 디올 등 다양한 쇼에 등장한 헤어 룩을 참고해도 좋습니다. 

▶STYLING TIP 자연스러운 포니테일을 연출할 땐 지나치게 느슨하거나 강하게 당겨 묶은 느낌이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모발 끝에 헤어 에센스나 오일을 살짝 바르면 좀 더 차분한 느낌으로 마무리된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RECOMMENDED ITEM  
3. 드라이 전용 열 활성화 리브 인 트리트먼트. 케라스타즈의 ‘케라틴 테르미크’, 150ml 5만5천원대. 
4. 샴푸 후 또는 마른 모발에 도포하면 찰랑이는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비타미노 컬러 10 in 1 스프레이 세럼’, 190ml 2만8천원대.


3. HAIR ACCESSORIES

 이번 시즌 유행 헤어스타일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액세서리입니다. 헤어밴드와 핀뿐만 아니라 터번, 모자, 티아라, 구조적인 헤드피스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등장했어요. 특히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한 스타일이 눈에 띕니다. 로다테(위 사진)의 꽃무늬 핀, 생 로랑의 프린세스 티아라,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의 코르사주 등이 그 예죠. 이외에도 샤넬의 메탈 헤어밴드나 그래픽적 느낌을 살린 미우 미우의 블랙 & 화이트 밴드 등 독특한 머리띠도 시선을 끕니다. 

▶STYLING TIP 헤어 장식은 특별한 날, 과감한 연출이 필요할 때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 많으시죠? 5월엔 이런 생각을 잠시 접어두세요. 염색을 하거나 과감하게 자르는 위험 부담 없이 헤어 액세서리 하나만으로도 트렌디한 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답니다! 

▶RECOMMENDED ITEM  
5. 샤넬의 화이트 메탈헤어 그립.
6. 꽃 모양 오브제가 장식된 펜디의 블랙 헤어밴드.


4. SOPHISTICATED BRAIDS

 단조로운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나요? 여성스러우면서 발랄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땋은 머리에 도전해보세요. 이번 시즌 여러 컬렉션에서 땋은 머리를 연출했는데, 대표적인 쇼가 바로 셀린느입니다. 헤어스타일을 담당한 귀도 팔라우Guido Palau는 깨끗하게 묶은 포니테일의 가닥을 흐트러짐 없이 땋아 전체적으로 단정하고 세련된 느낌을 살렸죠. 퍼블릭 스쿨 쇼에서는 일명 ‘로프 브레이즈’ 스타일을 연출했어요. 포니테일의 머리 가닥을 둘로 나눈 뒤 시계 방향으로 모두 일정하게 꼬아 완성하는 것이죠. 이외에도 모발 몇 가닥만 땋아 히피 스타일을 연출한 루이 비통이나 이마 선을 따라 머리를 땋은 막스 아즈리아 패션쇼도 참고할 만합니다. 

▶STYLING TIP 머리를 땋기 직전, 모발이 푸석해 보이지 않게 헤어 로션을 발라두는 것을 잊지 마세요. 

▶RECOMMENDED ITEM  
7. 오메가 성분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프레쉬의 ‘씨베리 리바이탈라이징 컨디셔너’, 240ml 4만원대. ▶구매하러 가기
8. 자연스럽게 고정되는 모발 전용 헤어 크림. 닥터 브로너스의 ‘라벤더 코코넛 헤어 크림’, 177ml 1만6천원.



Editor 김윤화 / Digital 이숙희 
Photographer 이용인



[연관기사]

남자의 좋은 피부를 위한 3단계 관리법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피부 관리법
봄나들이 필수 뷰티 제품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